Site Feedback

일과 가족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중요해요?

일과 가족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중요해요?

Share:

Comments

당연히 가족이죠. 아마도 미국인들이 일을 잘 하지 않아서 저는 가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ㅎㅎ

체리시 씨는요?

 

어떻게 작품이 가족보다 더 중요 할 수 있어요.

그건 콩가루 집안이에요.

 

일과 가족이라...

 

우리가 일을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우리의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가족은 그 무엇보다도 더 소중합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어쩔 수 없이 가족보다 일을 택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일을 택하는 것이죠. 어불성설(語不成說)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우리가 사는 이 사회의 현실은 그러합니다.

 

혹여, 우리가 직장인이 아니라 자영업을 하고 있다면 우리 마음대로 휴식이나 사업 결정을 할 수 있겠지만, 직장이라는 조직사회에서는 그것은 불가능한 일이지요. 가족들도 이러한 사정을 잘 알고 있기에 크게 불평하지는 않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쓴 자서전이나 수필을 보면, 대개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것은 성공한 샤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아주 상투적인 말이죠. 저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고용주로서, 당신 회사의 직원들에게 그들이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을 얼마나 줄 수 있습니까?"라고요.

가족이 더 중요하죠.

일은 돈을 벌기위한 수단에 불과하지만,

부모님과의 관계나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로 만들어진 것이 가족이니까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가 소중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어떤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해요, "돈을 많이 얻으면 편하게 살 수 있어요. 그래서 일이 진짜 중요하잖아요!" 제 생각에는 가족 밖에 아무것도 없어요. 하루 종일 일을 하면 아마 삶이 심심하게 될게요. 그런데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 삶은 더 흥미있을 거예요. 확실히 일보다 가족이 더 중요합니다. 

삶을 중시한다면 가족을 선택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고

돈을 중시한다면 일을 선택하는 사람이 있겠죠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