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y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주치의사 and 내과의사?

What do you call a ‘primary care physician’ in Korean?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주치의사 and 내과의사?

Aug 28, 2014 5:45 AM
Comments · 3

주치의는 가정의학과 의사들을 주치의라고 보고 점차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과의사가 동네에서 가장 가까이에서 흔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과의사를 찾게 됐고요. 

요근래에는 병원들이 정말 많아지면서 내과 뿐 아니라 세분화된 병원들도 동네까지 많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내과에 가는 것 뿐이고, 실질적으로 한국에서는 아직 주치의 개념이 없습니다.

단지 그 움직임들만 있을 뿐입니다. 

또한 만약, 외과적인 수술을 하거나 지속적인 관리와 케어가 필요한 경우에는 종합병원(큰 병원)에 있는 의사가 주치의라고 불리긴 합니다. 

한국에는 아직 주치의 개념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 '주치의' '가정의학과'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September 8, 2014

Thank you.  

 

일반 진료의 is usually an 내과의사, right?

 

 

 

 

August 29, 2014

Primary care physician would be 일반 진료의

 

내과의사 is "internist" 

 

주치의 is a doctor who is hired by you. Only rich people can afford this type of doctor, if I am not mistaken. But somtimes it is used for your primary physician as well. 

August 28,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