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a
의견나누기

세계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가 어떤 사람일까요? 외국어를 잘하는 것밖에 또 다른 점은?

May 12, 2015 12:11 PM
Comments · 5
2

타인의 문화를 상대주의적 태도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세계화 시대인만큼 많은 외국인들과 만남을 가질테고 또 굉장히 다양한 문화를 접할텐데 자신의 문화를 기준으로 남의 문화를 평가하지 않는 태도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단순히 외국어를 배운다고 해서 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문화에 질적인 우열함이 있다고 생각을 하지 않고 그 사회의 입장에서 다양한 문화를 평가하고 존중할 수 있는 정신이 세계화 시대의 인재상에 적합할 것 같네요^^ 

May 16, 2015
1

해외 여러 국가에서 살다 보니, 사람 사는 곳은 다 비슷 비슷 한거 같아요. 

문화가 조금 달라지는게 있는데, 그건 많은 시간이 흐르면서 환경과 주위 관계가 만들어 가는거 같고요. 

요즘엔 외모 조차도 환경과 음식의 영향을 받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인재란, 언어외에, 각 문화를 이해할 만한 역사에 대한 인식과, 사람에 대한 이해를 할 줄 아는 인문학적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보니다. 

 

 

May 28, 2015
1

저는 여러분의 의견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저도 남의 다름을 인정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낯선 문화를 평가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또  세게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에 흥미와 능력을 가지고 있고 성장할 수록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May 16, 2015
1

I think open-minded is needed :D and respecting one's individuality.

May 14, 2015
1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것도 중요해요.:)

May 12,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