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겨울방학하고 내년 계획

올해9월부터 중문대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웠습니다. 이제까지 벌써 4개월이 지냈습니다. 이 16주 동안에 숙제도 많고 배운 것이도 아주 많고 너무 피곤한데 재미있습니다. 숙제가 많지만 솔직히 쓰기, 읽기, 고리고 듣기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그룹 작업이 정말 힘듭니다. 왜냐하면, 제가 요청 다른 사람들이 같이 일을 하면 아주 어려웠습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성격과 다른 일하는 방범에 있기 때문에 그룹은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부담이 많이 있고 협력이 매우 어렵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겨울 방학이 많이 쉬고 싶습니다.
원래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부모님께서 호주에서 만날 것입니다. 근데 겨울방학 끝나면 마지막 학기 시험이 시작하기 때문에 여행을 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홍콩에서 크리스마스를 안 지내는데 기분이 나빠지 않습니다. 호주의 크리스마스는 너무 더운니까이번 방학은 홍콩에서 추운 크리스마스를 지낼 수 있는데 즐거울 겁니다. 이 방학동안 크리스마스파티이 많이 있어서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책도 많이 읽고 극장에서 영화도 많이 봤습니다.
사실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갔습니다. 저는 내년 계획이 없습니다. 아이가 많으니까 그얀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면 좋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항상 바꾼데 사랍들이 쉽게 감기에 걸릴 겁니다. 특히 노인과 어린아이들이 있기 데문입니다. 그리고 내년 9월에는 한국어 능력시험을 보려고 싶습니다. 이제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주말에는 서점에서 한국어 능력시험 책을 많이 샀습니다. 그리고 책을 사러 중국 선전도 갔습니다. 홍콩에서 선전까지 한 시반쯤 시간이 걸렸습니다. 홍콩 서점이 중국 서점보다 더 크고 그 서점의 이름은 "책 도시"라고 합니다. 그렇니까 정말 크고 여러가지 책도 많습니다. 중국석진 서점에는 넓은 서점인데 값이 너무 쌉니다. 그 책 도시는 6증이 있는데 사람들이 서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정말 도서관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있으면 중국석진에 더 가고 싶습니다.

Share:

 

1 comment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Pascal 씨, 감사합니다~ 그리고 질문이 있어요. "고" can use past tense? I was wondering at first whether I should or should not use past tense. because my Korean teacher once said "고" and "서" do not take past tense or future tense, only basic verb. is there an exception? I'm confuse, please help

    既諗法,
    Don't be confused, you're right.^^/
    The verb(including adjective) ending ".....어/여/아/해 + 서" doesn't take the past or future tense, and the same goes for "....고", but not always for "......고"
    Here is an example,
    1.나는 책을 읽었다. 그리고 나서 잤다.
    = 나는 책을 읽 잤다.
    Here, "고" means "and then"
    Only the last verb takes the past tense, because two events are related in some way meaning one event follows another.
    2.나는 책을 읽었다. 그리고 또 음악도 들었다.
    = 나는 책을 읽 음악 들었다.
    Here, "고" means "also" with "도" meaning two events are not connected each other meaning no relation between them. two events are totally different.

    I think you can see the difference.^^/

    \^o^/


     


    既諗

    (첫 번째부분입니다)

    겨울방학하고 내년 계획

    올해_9월부터 중문대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웠습니다. 이제까지 벌써 4개월이 지습니다. 16주 동안 숙제도 많고 배운 것도 아주 많았습니다.너무 피곤한데정말 힘들었지만 재미있습니다. 숙제가 많지만 솔직히 쓰기, 읽기, 고리고 듣기 성적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그룹 작업 정말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요청 다른 사람들 같이 일하면 아주 어려웠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성격과 다른 방식으로 일하는 방범에 있기 때문에사람들이 한 그룹에 있다 보니 그룹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게 돼서 부담이 많이 있고 협력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니까아서 이번 겨울 방학 많이 쉬고 싶습니다.
    원래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부모님께서 호주에서 만날 것입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부모님을 뵈러 호주에 갑니다.
    근데 이번 겨울방학 끝나면 마지막 학기 시험이 시작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행을 갈 수 없습니다.
    근데 이번 겨울방학이 끝나면 마지막 학기 시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부모님을 뵈러 호주에 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얼마나얼마 동안 홍콩에서 크리스마스를 지내는데지 않았지만 기분지 않습니다. 호주 크리스마스는 너무 더운니까웠지만 이번 방학 홍콩에서 추운 크리스마스를 지낼 수 있는데다고 생각하니거울 니다. 방학_동안 크리스마스_파티 많이 있어서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책도 많이 읽고 극장에서 영화도 많이 봤습니다.


    한국어 실력이 좋아요~
    (두 번째는 다음에 계속됩니다)

    \^o^/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