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vin
외국어 공부에 대한 생각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게 제 첫 노트예요. 첫번째이니까 제가 제일 좋아하는 특별한 주제에 대해서 쓸 거예요. 이 주제는 외국어공부습니다! 외국어공부라는 이런 걸 일반 사람들이 들으면 보통 무섭다, 지루하다, 이런 생각하시잖아요. 근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저한테 외국어는 대단히 흥미롭고, 배우기도 정말 재미있어요 (italki에 계신 분들도 이렇게 생각하시죠?) 저는 왜 이렇게 생각하냐고 물으시면, 중학교 8학년에 제가 프랑스어의 수업을 들어봤는데요. 그 때 다른 학생들 달리, 프랑스어가 완전 흥미롭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좋은 성적도 받았으니, 외국어 공부를 아주 좋아했어요. 수업을 듣고 2년을 지내서, 제 프랑어 선생님이 퇴직하셨어요. 그때 프랑스어를 포기했습니다. 프랑스어는 아쉬어도, 그 2년 동안 제가 외국어하고 완전히 사랑 빠졌습니다. 몇개월 보냈어요. 그때 한국에 사는 (초등학교에서 만난)친구가 있는데요. 그 친구 때문에, 그리고 인생도 심심해져서, 어느 날 "야, 나 한국어를 왜 안 배우냐"라는 생각 났어요. 그 때 인터넷에서 책 몇 권을 시키고, 한국어 공부 시작했슴다. 그때부터 이제까지 거의 2년 됐어요. 지금 과거를 생각해보니까, 그건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독일 친구를 사귀었으니까 독일어 배우기도 시작했어요. 하지만 한국어하고 아직도 믾이 사랑하니까 물론 계속 공부할 계흭이죠. 제 긴 포스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외국어를 열심히 공부합시다 :D!
Mar 22, 2013 9:52 AM
Corrections · 9
2

외국어 공부에 대한 생각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게 제 첫 노트예요. 첫번째이니까 제가 제일 좋아하는 특별한 주제에 대해서 쓸 거예요. 이 주제는 외국어공부습입니다에 관한거에요! 외국어공부라는 것을 이런 일반 사람들이 들으면 보통 무섭다, 지루하것으로 여기잖아요. 이런 생각하시잖아요. 근데 (앞뒤 문맥상 이해 됨)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저한테(에게) 외국어는 대단히 흥미롭고, 배우기는데도 정말 재미있어요 (italki에 계신 분들도 이렇게 생각하시죠?) 저는 왜 이렇게 생각하냐고 물으시면제가 왜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중학교 8학년에 제가 (앞에 나왔음)프랑스어 수업을 들어봤는데요. 그 때 다른 학생들 달리, 프랑스어가 완전 흥미롭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좋은 성적도 받았으니, 외국어 공부를 아주 좋아했어요. 수업을 듣고 2년을 지나서, 제 프랑어 선생님이 퇴직하셨어요. 그때 프랑스어를 포기하게 되었지요.했습니다. 프랑스어<em></em>를 그만둬서 아쉬어도, 그 2년 동안 제가 외국어하고 완전히 사랑 빠졌습니다. 몇개월 외국어를 공부하면서 보냈어요. 그때 한국에 사는 (초등학교에서 만난)친구가 있는데요. 그 친구의 영향을 많이 받기도 하고 인생도 심심해져서 어느 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야, "내가 왜 한국어를 안배울까?" 그 때 인터넷에서 책 몇 권을 주문하고 시키고, 한국어 공부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이제까지 거의 2년 됐어요. 지금 과거를 지금  생각해보니까, 그건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독일 친구를 사귀어서 독일어 배우기도 시작했어요. 하지만 한국어하고 아직도 이 사랑하니까 물론 계속 공부할 계흭이죠. 제 긴 포스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외국어를 열심히 공부합시다 :D!

 

글을 너무 잘 쓰네요.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arch 22, 2013
1

외국어 공부에 대한 생각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게 제 첫 노트예요. 첫번째이니까 제가 제일 좋아하는 특별한 주제에 대해서(어색하진 않음, 다른 방법으로 적어보면)로 글을 쓸 거예요. 외국어를 어떻게 공부하는 지에 관한 글이에요. 이 주제는 외국어공부습니다! 외국어_공부라는 것을이런 걸 일반(제가 고친 것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져요.) 보통 사람들이 들으면 보통 흔히 '무섭다.'라는 반응과 또는 지루하다는 생각을 하시잖아요. 근데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오히려 저한테는제게는 외국어 학습은 대단히 흥미롭고, 배우기에도 정말('매우'라는 말이 좀 더 격식을 차려서 하는 말입니다.)매우 재미있습니다. (italki에 계신 분들도 이렇게 생각하시죠?) 저는 왜 이렇게 생각하냐고 물으시면, 제가 이렇게 생각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8학년이였을 때,  프랑스어의 수업을 처음 듣고나서 였습니다. 그 때 (앞 문맥에서 충분히 알 수 있는 정보가 나왔으니 필요 없습니다.)다른 학생들 달리, 프랑스어가 완전정말('완전' 이라는 말은 구어체에 어울리는 단어입니다. 글에서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흥미롭다고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좋은 성적도 받았으니 성적도 좋게 나와서, 외국어 공부에 더욱이 흥미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아주 좋아했어요. 수업을 듣고 2년을 지내서, 제가 수업을 들은 지 2년이 되는 해에, 불어를 가르쳐 주시던 선생님께서(존칭을 써줘야 합니다.) 퇴직하셨습니다. 그 때 이후로 불어 공부를 하지 않았어요. 불어를 배우는 것을 그만 둔 것이 아쉽지만, 제가 2년간 외국어에 푹 빠져서 공부할 수 있었던 잊을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몇개월 보냈어요. 그리고 몇개월 후에, 한국에 사는 초등학교 때 친구가 "야, 너 한국어를 왜 안배우냐" 라는 말을 했던 것이 생각이 났어요. 그때 한국에 사는 (초등학교에서 만난)친구가 있는데요. 그 친구 때문에, 그리고 인생도 심심해져서, 어느 날 "야, 나 한국어를 왜 안 배우냐"라는 생각 났어요.(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문맥상 추론해서 적어보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책 몇 권을 주문해서, 한국어 공부 시작했습니다. 한국어 공부를 시작한 지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지금(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이기에 써줄 필요 없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제 인생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건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독일 친구를 사귀었으니까사귀면서 독일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어 공부를 시작했지만, 한국어 공부도 계속할 계획입니다. 제가 한국어를 좋아하거든요.한국어하고 아직도 믾이 사랑하니까 물론 계속 공부할 계흭이죠.

 

제 긴 포스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같이 외국어를 열심히 공부합시다 :D!

 

I think your Korean skills are very capable, but there were some parts I have to correct. Please refer to my corrections for improving your Korean skills better. : ) 

 

I am a big believe that "Terry" is very good at teaching Korean. I hope you learn a lot from him.^^  

 

 

 

 

 

 

March 22, 2013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