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내가 돌아가고 싶은 때

사람은 살아가면서 과거의 어떤 시절을 뒤돌아보기 마련이다.어떤 사람은 그 시절의 추억이 아름다웠다고 해서 돌아가고 싶어한다.어떤 사람은 그 시절에 잘못한 일때문에 지금까지 후회하고 있어서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한다.나에게도 그런 시절이 있다.
나는 중학교 때로 돌아가고 싶다.그때의 추억이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그때에 하지 못한 일도 많았기 때문이다,중학교 때 학교가 집 옆에 있었기 때문에 기숙사에 들어가지 않고 가족들이랑 같이 살 수 있어서 편했다.선생님이나 친구들이나 할 것 없이 모두 다 내가 공부도 잘 하고 인간관계도 잘 유지하고 말을 잘 듣는 모범생이라고 생각했다.그래서 많은 사랑을 받고 살았다.하지만 선생님과 부모님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나는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하지 못할 때가 많았다.나는 옆집의 아이처럼 피아노를 배우고 싶었는데 부모님은 그것이 쓸데없는 일이라고 하시며 영어학원에만 다니게 하셨다.나는 서점에서 우연히 한 책에 빠졌는데 수업시간이 다 되어서 그냥 그 책을 놓고 학교에 돌아갔다.다음에 그 책을 다시 읽기 위해 그 서점을 찾아갔지만 이미 그 책은 보이지 않았다.그리고 어느 날은 내가 좋아하는 남학생이 나에게 고백해도 부모님을 실망시켜 드릴까봐 겁이 나서 거절했다.비가 많이 오는 날에 다른 애들은 우산도 없이 빗속에서 잘 뛰어노는 반면에 나는 아버지의 말씀대로 복도에서 아버지가 오실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중학교 때의 아름다운 추억이 있기는 하지만 하지 못한 일이 많아서 좀 아쉽다.만약에 그 때로 돌아간다면 나는 부모님을 졸라서 피아노를 사 달라고 하겠다.서점에서 좋아하는 책을 정독하기 위해서 수업에 빠지고 싶다.또 좋아하는 남학생의 고백도 받고 싶고 우산이 없어도 다른 애들이랑 같이 비를 맞으며 집에 뛰어가고 싶다.

Share:

 

0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No corrections have been written yet. Please write a correction!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