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나는 한국을 부러워한다

내가 한국에 있을 때 백인들이 적었다. 소수여도 나는 괜찮았다. 한국은 한국인의 나라라서 당연했다. 한국인들이 그들의 나라와 사람을 사랑한다. 나는 멋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시 한국인들을 부러워한다.

한국에서는 사람과 땅 함께 인연이 있다. 한반도는 많은 세기동안 조상이 지킨 땅이다. 한국인들의 땅인데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안다. 나는 한국인들이 옳다고 생각한다. 문화를 보존하고 싶으면 다른 방도가 없다.

미국에서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다. 미국에서 우리의 국경을 개방해야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생각은 좋은 것 같지만 많은 문제를 만든다. 다양한 사람들이 많아서 우리의 나라에서 문화의 결속이 줄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살고 어울린다. 모든 사회 안에서 더 작은 사회들이 많다. 이 더 작은 사회들은 다른 의견을 정하는데 대립으로 이어진다. 모든 사람은 다른 것을 원한다. 우리는 미국인들로 결속이 없다. 요즘에는 아무도 무엇이 미국의 문화는지 모른다.

한국에서는 사람이 “우리는 모두 한국인들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의견이 달라도 같은 문화가 있다. 미국에서는 자신이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 그들은 미국이 그저 사는 곳이다.

그것은 왜 내가 한국을 부러워하고 있는지다. 미국은 한국처럼 강한 문화가 있으면 좋겠다. 문화의 부족을 보면 슬프게 한다.

Share:

 

4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나는 한국을 부러워한다

    내가 한국에 있을 때 백인들이 적었다. 소수 집단에 속했지만 나는 괜찮았다. 한국은 한국인의 나라이기 때문에 당연했다. 한국인들 그들의 나라와 사람을 사랑한다. 나는 이것이 멋지다고 생각한다.그래서 한국인들을 부러워한다.

    한국에서는 사람과 땅 그리고 인연이 있다. 한반도는 많은 세기동안 조상이 지킨 땅이다. 한국인들의 땅인데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안다. 나는 한국인들이 옳다고 생각한다. 문화를 보존하고 싶으면 다른 방도가 없다.

    미국에서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다. 미국에서 우리의 국경을 개방해야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좋은 생각이지만 이는 많은 문제를 초래한다. 다양한 사람들이 많아서 미국 내에서 문화 결속이 줄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살고 어울린다. 모든 사회 안에서 더 작은 사회들이 많다. 이 더 작은 사회들은 다른 의견을 정하는데 대립으로 이어진다. 모든 사람은 다른 것을 원한다. 우리 미국인들은 결속이 없다. 요즘에는 아무도 무엇이 미국의 문화지 모른다.

    한국에서는 사람이 “우리는 모두 한국인들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의견이 달라도 같은 문화가 있다. 미국에서는 자신이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않 사람이 많다. 그들에게 있어 미국 그저 사는 곳이다. 

    이것이 내가 한국을 부러워 하는 이유이다. 미국 한국처럼 강한 문화가 있으면 좋겠다. 부족한 문화를 보면 슬퍼진다.

     

    **

     

    한국어 정말 잘하시네요 ^^ 객관적인 글이라 조금 더 분명하게 의사전달이 되도록 수정을 했어요.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해 본 적 없는데 읽는 동안 여러가지를 생각해 보게 됐어요. 국경 개방은 장단점이 모두 존재하는 것 같네요. As for Korean writing, it is better to avoid 그들, 이들, 이러한, 이것, 저것, etc. The less you sue them, the better it becomes. I hope it helps :-)

     

    나는 한국을 부러워한다

     

    내가 한국에 있을 때(or 있었을 때는) 백인들이 적었다. 백인들이 소수여도 나는 괜찮았다. 한국은 한국인의 나라라서 그것은 당연했다. 한국인들 그들의 나라와 사람을 사랑한다. 나는 그것이/그것은--한국인들이 그들의 나라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것은--멋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시그래서/그러므로 나는 한국인들을 부러워한다.

    한국에서는 사람과 땅 서로 함께 인연이 있다. 한반도는 많은 세기V동안 조상이 지킨 땅이다. (그런) 한국인들의 땅인데(or 땅이므로), 한국인들이 그 땅을 잃어서는(or 잃으면) 안 된다는 것을 (나는) 안다. 나는 한국인들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들 자신의) 문화를 보존하고 싶으면, (그 외에는) 다른 방도가 없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많은 미국)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다.(or 않고 있다.) 미국에(서) 우리 미국의 국경을 개방해야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의) 생각은 좋은 것 같지만 (오히려, 국경을 개방함으로 인해서) 많은 문제를 만든다. 다양한 사람들이 많아서 우리(의) 나라에서 문화의 결속이 줄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과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살고 어울린다. 모든 사회 안에 더 작은 사회들이 많(or 많이 있다). 이 더 작은 사회들은 각각 서로 다른 의견을 정하고 주장하는데, 그것은 (서로의 의견에 대한) 대립으로 이어진다. 모든 사람 서로 다른 것을 원한다. (이러한) 우리는, 미국인들로, 결속이 없다. (게다가) 요즘에는 아무도 무엇이 미국의 문화지 모른다.

    한국에서는 한국인들이 “우리는 모두 한국인들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한국인들은 서로 의견이 달라도, 한국인들에게는 같은 문화가 있다. (반면에,) 미국에서는 자신이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 그들에게는 미국 그저 그들이 사는 곳이다.(or 곳일 뿐이다)

    그것은 왜 내가 한국을 부러워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그것이다. 미국 한국처럼 강한 문화가 있으면(or 있었으면) 좋겠다. (미국 고유) 문화의 부족을 보면, (내 마음이)퍼진프게 한다.

     

     

    비록 미국의 역사가 짧은 것은 사실이지만, 제가 알기로는, 미국에도 미국만의 고유 문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문화의 용광로'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되겠지요. 다시 말해서, 미국은 전세계 문화의 총체적인 집결지입니다.

    WrongCorrect
    Opinion


    나는 한국을 부러워한다

    내가 한국에 있을 때 백인이 적었다. 소수여도 나는 괜찮았다. 한국은 한국인의 나라라서 당연했다. 한국인들 자신들의 나라와 사람을 사랑한다. 나는 이게 멋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시 한국인들을 부러워한다.
    (=하지만 역시 나는 한국인들이 부럽다.)

    한국에서는 사람과 땅 함께 인연이 있다. 한반도는 많은(수) 세기_동안 조상이 지킨 땅이다. 한국인들의 땅인데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안다. 나는 한국인들이 옳다고 생각한다. 문화를 보존하고 싶으면 다른 방도가 없다.

    미국에서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다. 미국에서 우리의 국경을 개방해야 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생각은 좋은 것 같지만 많은 문제를 만든다. 다양한 사람들이 많아서 우리나라에 문화의 결속이 줄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살고 어울린다. 모든 사회 안에서 더 작은 사회들이 많다. 이 더 작은 사회들은 다른 의견을 정하는데 대립으로어진다. 모든 사람은 다른 것을 원한다. 우리 미국인들로 결속이 없다. 요즘에는 아무도 무엇이 미국의 문화지 모른다.

    한국에서는 사람이 “우리는 모두 한국인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의견이 달라도 같은 문화가 있다. 미국에서는 자신이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 그들은 미국이 그저 사는 곳이다.

    것은 왜 내가 한국을 부러워하고 있는지다.
    (= 이것이 내가 한국을 부러워하는 이유다.)
    미국은 한국처럼 강한 문화가 있으면 좋겠다. 문화의 부족을 보면 슬프게 한다.



    \^o^/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