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존댓말

안녕하세요. 저는 마리 이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쥐직한지 한 1달이 되었어요.근데 제가 하는 일이 service desk이라서 자구 존댓말을 쎠야 해요. 이것은 저한테 진짜 도전이였어요. 전에 학교에 있었을 때 선생님들 우리가 학생이라서 어떤 때 존댓말을 안 써도 봐줘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 돼요. 그리고 한국에서 있었을 때도 찬구들랑 같이 있어서 존댓말을 안 써도 되고 정말 어른 사람을 만나면도 우리가 외국사람이라서 봐줘는데 지금은 일이니까 잘 못 되면 저의 큰 실수도 될 수 있는 것이다.그래서 제가 존댓말을 잘 기억하고 잘 쓰고 싶어는데 그렇게 안 돼요. 어떤 때 존댓말을 어떻게 뭐로 표현해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저말 궁금한 것은 왜 한국사람을 다 틀린 없이 자연스럽게 조댓말하고 반말을 바꿔서 쓸 수 있어요?

Share:

 

0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意见

    존댓말

    안녕하세요. 저는 마리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직한_지 한 1달이 되었어요.근데 제가 하는 일이 service desk라서 자 존댓말을 야 해요. 이것은 저한테 진짜 도전이어요. 전에 학교에 있었을 때 선생님께서는 우리가 학생이라서 어떤 때 존댓말을 안 써도 봐는데 지금은 그렇게 안 돼요. 그리고 한국에 있었을 때도 구들랑 같이 있어서 존댓말을 안 써도 고 정말 어른 사람을 만나도 우리가 외국_사람이라서 봐는데 지금은 일이니까 잘 못_되면 저의 큰 실수 될 수 있는 것이다 같아요.그래서 제가 존댓말을 잘 기억하고 잘 쓰고 싶어는데 그렇게 안 돼요. 어떤 때 존댓말 어떻게 뭐로 표현해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저말제가 궁금한 것은 왜 한국사람 틀린 없이 자연스럽게 댓말하고 반말을 바꿔서 쓸 수 있어요? 한국인이니까요.习惯了:)


    \^o^/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