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한국어의 발음은 힘들어요 ㅠㅠ

한국어 배우는 많은 사람은 말을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 'ㄹ' 제일 힘들은 바름 있는 자모예요. 와우! 그 문장이 크네요! 아마 안 맞았어요.

모두 것은 쉬워요. 제가 발음을 할 수 있나 봐요. 근데 'ㄹ'의 발음이 힘들어요. 저는 사람이랑 말을 더 해야 돼요. 조언 있나요?

Share:

 

1 comment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저도 똑같은 문제로 고민한 적이 있어서 조금 알아요. 

    한국사람들은 r 사운드가 안되서 말할 때나 듣기를 할 때 이해를 잘 못 듣거든요. ^^

    정확히 말하면 한국어에서 'ㄹ'은 아주 약한 /r/ 사운드와 /l/두가지 소리로 발음되요.

    'ㄹ'이 음절 처음에 올때는 주로 약한 /r/ 사운드로 발음되는데 어떤 식으로 발음되냐면 

    영어의 /r/ 사운드처럼 혀를 약간 말되 뒤쪽으로 많이 잡아 당기지 말고 약간 입 앞쪽에서 /r/을 발음하면

    한국어 첫 음절에 쓰이는 /ㄹ/이랑 비슷하게 소리 나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나머지 경우는 대부분 강세없이 /l/ 사운드로 발음하시면 비슷할 거예요.

     

    WrongCorrect
    Opinion

    한국어 발음은 힘들어요 ㅠㅠ

    한국어 배우는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과) 말을대화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 'ㄹ' 제일 발음하기들은 바름 있는모예음이에요. 와우! 문장이 네요! 아마 안 맞았을 것 같아요.

    모두 것다른 발음은 쉬워요. 제가 발음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근데 'ㄹ' 발음이 제일 힘들어요. 저는 다른 사람이랑 말을 더 해야 돼요. 조언해 주실 수 있나요?


    \^o^/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