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국사삼이고 지금은 홍콩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 때 영어를 배웠고 한국어도 배웠습니다. 하지만 홍콩에서 유학하는 동안 영어와 광동말만 자주 해서 한국어를 쓰는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 드라마를 자주 보고 한국어 듣기가 좋아졌지만 쓰기와 말하기가 별로입니다. 이 웹사이트르를 통해 한국어 쓰기 레벨를 올리고 싶고 한국 친구도 사귀고 한국 문화를 많이 알고 싶습니다.

한국 친구들이 시간이 있으면 저를 좀 가르쳐 주세요. 대신 저도 중국어를 도와 줄 수도 있습니다. 광동말을 배우고 싶은 친구도 도와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에 살고 있는 친구가 있으면 자주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

Share:

 

1 comment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개인적인 의견

    고쳐해 줘서 너무 갑사합니다.
    정말 잘 쓰셨어요.:)
    질문이 몇 게 있습니다~~

    1. "광동말을 한다" 와 "광동말을 쓰다" 차이점이 뭐예요? "광동말을 한다" = Speak Cantonese, "광동말을 쓰다" = Use Cantonese, 맞아요?
    네, 맞아요.

    2."하지만 홍콩에서 유학하는 동안 ...... 쓰는 기회가 별로 없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한국어 쓰는 기회가 없다" 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래서 "없었습니다"라는 표현이 맞아요? 아니면 "없습니다" 라는 표현이 맞아요?
    그렇다면 "없습니다"라는 표현이 맞아요. 하지만 문장에서 "동안" 이 있어서 "없었습니다" 라고 하면 더 좋아요.
    그리고 지금도 "없다" 라고 표현 할 때도 "없었습니다"라고 할 수 있어요.


    3. 처음에 보는 사람이나 모르는 사람한테 "동사 + 시" 이런 표현을 꼭 써야 돼요?
    교육받은 사람들은 존경어를 써요.:)
    언제까지 이런 표현을 안 쓰도 돼요?
    상대방과 친해지면 안 써도 되는데요, 친한 사이라도 나이차이가 많거나 회사 상사(자신보다 직급이 꽤 높은)에게는 써요.:)

    4. "광동말을 배우고 싶은 친구를 도와 줄 수 있습니다." 이런 표현이 이상해 보이는 이유 뭐예요?
    "도와줄 수 있습니다" 보다는 "도와드릴게요" 가 좀더 부드럽고 친근감있어 보여요.
    "- 아/어/야요" 는 "-ㅂ니다" 보다 친근감있게 들려요.

    5. "그리고 홍콩에 살고 계시면 자주 연락해요." "연락해요"라는 표현은 "연락하세요"로 고치면 이상하게 될 거에요?
    "연락하세요"(<= 요청) 보다 "연락해요"(<=의견) 가 더 부드럽게 들려요.:)
    애를 썼어요~

     

     

    \^o^/


    意见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국사이고 지금은 홍콩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 때 영어를 배웠고 한국어도 배웠습니다. 하지만 홍콩에서 유학하는 동안 영어와 광동말만 자주 해서(或者써서) 한국어를 쓰는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 드라마를 자주 보고봐서 한국어 듣기가 좋아졌지만 쓰기와 말하기가(는) 별로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한국어 쓰기 레벨 올리고 싶고 한국 친구도 사귀고 (또) 한국 문화를 많이 알고 싶습니다.

    한국 친구들이 시간이 있으면 저를 좀 가르쳐 주세요.
    대신 저도 중국어를 도와_줄 수 있습니다.
    (=> 대신 제가 중국어를 도와드릴게요.)
    광동말을 배우고 싶은 친구도 도와_줄 수 있습니다.
    (=>광동어를 배우고 싶은 친구도 있으면 도와드릴게요.)
    그리고 홍콩에 살고 있는 친구가 있으면 자주 (서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
    (=> 그리고 홍콩에 살고 계시면 자주 연락해요.)


    \^o^/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