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ung
배우자의 조건 저는 배우자의 조건을 고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성격이 잘 맞지 않은다면 평생 같이 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직업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학벌이 좋은 것 보다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모 역시 저에게는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
Nov 13, 2013 4:04 PM
Corrections · 4
2

배우자의 조건

저는 배우자의 조건을 고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성격이 잘 맞지 않은다면 평생 같이 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직업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학벌이 좋은 것 보다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모 역시 저에게는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

 

배우자의 조건

저에게 배우자의 조건을 말하라고 한다면 그 첫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 평생 같이 살아가는 동반자로서 살아가는 방식이 맞지 않는다면 마음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 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하는 일에 대하여 자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매사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어 보다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보다는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모가 좋은 사람이라면 더욱 좋겠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나를 이끌어 주는 사람이라면 충분합니다.

November 15, 2013
1

SaiĐúng
ý của tôi

배우자의 조건

저는 배우자의 조건을 고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성격이 잘 맞지 않다면 평생 같이 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그_다음으로는 직업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학벌이 좋은 것_보다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모 역시 저에게는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


\^o^/

November 14, 2013
1

배우자의 조건

저는 배우자의 조건을 고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성격이 잘 맞지 않은다면 않는다면 평생 같이 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직업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학벌이 좋은 것 보다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외모 역시 저에게는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

November 13, 2013

배우자의 조건

저는 배우자의 조건을 고르라고 한다면 첫 번째로 성격을 꼽고 싶습니다.
-> 위 문장도 좋지만, '저는'과 '~한다면'의 관계가 어색합니다. 

'저에게~'로 바꾸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성격이 잘 맞지 않은다면 평생 같이 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 이 아래 문장들을 보면 모두 '주장+이유'의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 문장도 '~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또한 '~인(한) 것 같습니다'의 표현은 한국인들이 매우 자주 쓰는 표현이기는 하지만, 
자신의 생각에 자신감이 부족해보이는, 혹은 불확실한 추측을 드러낼 때 쓰이기 때문에 
자신의 주장이나 주관적 견해를 밝히는 글에서는(즉, 회화가 아닌 문장에서는) 피하는 게 낫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직업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진 사람보다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벌은 저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학벌이 좋은 것 보다 현명한 사람이 더 좋습니다.
-> 문법적으로나 표현상으로 부족한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 더 좋은 이유나, 구체적으로 무엇이 현명한 지에 대한 언급이 있다면 더욱 훌륭한 문장이 될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외모 역시 저에게는 중요한 조건이 아닙니다.

-> 이 문장 역시 뒤에 '이유'를 밝힌다면 더욱 완벽한 글쓰기가 될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한국인이 쓴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매우 훌륭한 작문이라 생각됩니다. 
조금더 한국어 텍스트를 다독하신다면 
상급의 문장을 구사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August 23, 2017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