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13/12/04

오늘은 엄마와 함께 방을 좀 꾸몄어요. 제 방은 2층방이기 때문에 벽이 평하지 않고 되게 비스듬해요. 벽이 비스듬해서 벽보를 잘 걸을 수 있는 공간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는 제 벽보를 옷장에 걸어주셨어요.

신학기가 곧 시작될 걸 보고, 이제 시험 시간이 됐어요. 전 원래 시험은 잘 보는데, 좀 긴장 돼요. 왜냐하면, 이 학기는 제가 아주 어려운 심리학 수업을 듣고 있고, 잘 듣다는 게 아니에요. 그래서 심리학 시험은 잘 볼 수 있는지 좀 긴장이 돼요.

요즘은 친구과 같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그 비디오 게임은 동물의 숲이라고 하고, 어인이 자주 하는 비디오 게임이에요. 좀 유치한 비디오 게임이지만, 친구랑 같이 해서 좀 재미 있는 것 같아요. ㅎㅎ우리 같이 내기를 하고 있는데요. 돈을 벌어서 큰 집을 만들기 내기를 하고 있고, 전 지금 좀 더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Share:

 

0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13/12/04

    오늘은 엄마와 함께 방을 좀 꾸몄어요. -> perfect!

    제 방은 2층방이기 때문에 벽이 평하지 않고 되게 비스듬해요.

    -> it shouldn't be a reason. I guess your intention was "다락방" or "제 방은 지붕밑에 있기 때문에" it can be reasonable. 

    -> 벽이 "평평"하지 않고

     

    벽이 비스듬해서 벽보를 잘 걸을 수 있는 공간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는 제 벽보를 옷장에 걸어주셨어요.

    -> we don't use "벽보" in korea. it is really a rare word. especially, "벽보" means kinds of poster can be attached on walls out of house.

    -> "포스터" is Poster in English or "화보" that is very often used instead of 벽보.

    -> if you wannna include "calendar", you can use "벽에 걸 수 있는 공간이 하나도 없다"

    신학기가 곧 시작될 걸 보고, 이제 시험 시간이 됐어요.

    ->I chatched! "새학기가 곧 시작될 걸 보고 이제 곧 시험 기간(기말고사; final)이 다가 오는 걸 알았어요."

     

    전 원래 시험은 잘 보는데, 좀 긴장 돼요. 왜냐하면, 이 학기는 제가 아주 어려운 심리학 수업을 듣고 있고, 잘 듣다는 게 아니에요. 그래서 심리학 시험은 잘 볼 수 있는지 좀 긴장이 돼요.

    -> ...."이번 학기는"...듣고 있는데 "잘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or "따라가질 못하겠어요" or "그냥 듣고만 있어요" 



    요즘은 친구과 같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그 비디오 게임은 동물의 숲이라고 하고, 어인이 자주 하는 비디오 게임이에요.

    -> ......"동물의 숲이라고 하는데" "어린이들이 자주하는"....

     

    좀 유치한 비디오 게임이지만, 친구랑 같이 해서 좀 재미 있는 것 같아요. ㅎㅎ우리 같이 내기를 하고 있는데요. 돈을 벌어서 큰 집을 만들기 내기를 하고 있고,

    -> 항상 내기를 하진 않죠? 그럼 "종종 내기를 하고 있는데요" 가 더 좋습니다.

    -> 지금 내기가 진행 중이면 써놓은 표현이 맞습니다.

     

    전 지금 좀 더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 "제가 지금 좀 더"...

     

    어떻게 독학으로 배워서 이렇게 잘쓰죠? :0

     

    WrongCorrect
    Opinion

    13/12/04

    오늘은 엄마와 함께 방을 좀 꾸몄어요. 제 방은 2층에 있는 방이기 때문에 벽이 평하지 않고 되게 비스듬해요. 벽이 비스듬해서 벽보를 잘(제대로) 걸을 수 있는 공간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는 제 벽보를 옷장에 걸어주셨어요.

    신학기가 곧 시작될 걸 보고, 이제 시험 시간이 됐어요. (<=??)
    (I guess "새 학기가 시작되는 걸 보니 이제 곧 시험 기간이 될 거 같아요.)
    전 원래 시험은 잘 보는데, 좀 긴장_돼요. 왜냐하면, 이(이번) 학기는 제가 아주 어려운 심리학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물론) 잘 듣다는 아니에요. 그래서 심리학 시험 잘 볼 수 있지 좀 긴장이 돼요.

    요즘은 친구 같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그 비디오 게임은 동물의 숲이라고 하고,는데 어인아이들이 자주 하는 비디오 게임이에요. 좀 유치한 비디오 게임이지만, 친구랑 같이_해서 좀 재미_있는 것 같아요. ㅎㅎ우리 같이 내기를 하고 있는데요., (어떤 내기냐 하면) 돈을 벌어서 큰 집을 만 내기를 하고 있고,는데 전 지금 좀 더 잘_하고 있는 것 같아요.


    \^o^/

     

    13/12/04

     

    오늘은 엄마와 함께 방을 좀 꾸몄어(며 봤어)요. 제 방은 2층방이기(에 있기) 때문에 벽이 평하지 않고 되게(무척) 비스듬해요. 벽이 비스듬해서 벽보를 잘 걸을 수 있는 공간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엄마는 제 벽보를 옷장에 걸어주셨어요.

    신학기가 시작될 걸 보고,된지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이제 시험 시간기간이 됐어시작되요. 전 원래 시험은 잘 보는데, 좀 긴장 돼요. 왜냐하면, 이 학기 제가 아주 어려운 심리학 수업을 듣고 있는데, 잘 듣다는 게 다는(전부는) 아니에요. 그래서 심리학 시험잘 볼 수 있지 좀 긴장이 돼요.

    요즘은 친구(친구와) 같이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그 비디오 게임은 동물의 숲이라고 하, 어들이 자주 하는 비디오 게임이에요. 좀 유치한 비디오 게임이지만, 친구랑 같이 해서 좀 재미 있는 것 같아요. ㅎㅎ우리 같이 내기를 하고 있는데요. 돈을 벌어서 큰 집을 만들기드는 내기를 하고 있는데, 제가 지금 좀 더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