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13/12/11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요. 아주 이상한 이야기 나왔어요. 지금 일본은 거의 고령자의 나라예요. 그리고 고령자 여성 수감자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러니까 감수들은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고령자 분들이 보통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 전 그게 참 이상하는 것 같아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첫번째는 너무 외로워서 정신이 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두번째는 사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참 안되겠죠? 우리 할매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으면, 얼마나 슬플까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 위한 카운슬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절도를 방제하기 위해서요.
Dec 12, 2013 1:58 AM
Corrections · 6

13/12/11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요.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요, 

 

아주 이상한 이야기 나왔어요.

아주 이상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지금 일본은 거의 고령자의 나라예요.

지금 일본은 고령자들의 나라예요.

 

그리고 고령자 여성 수감자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리고 고령자(인) 여성 수감자(들의)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러니까 감수들은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그러니까, 수감자들의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고령자 분들이 보통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

보통 고령자 분들이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

 

전 그게 참 이상하는 것 같아요.

전 그게 참 이상한 것 같아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저지르는지에 대한)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첫번째는 너무 외로워서 정신이 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첫 번째는 너무 외로워서(외로워) 정신이 하얘져(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두번째는 사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두 번째는 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 져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참 안되겠죠?

참 안됐죠?..

 

우리 할매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으면, 얼마나 슬플까요?

저희들의 할머니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다면, 우리는 얼마나 슬플까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 위한 카운슬링을 많이 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을 위한 카운슬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절도를 방제하기 위해서요.

절도를 방지하기 위해서요.

 

 

brilliant!

December 12, 2013
2013년 6월 현재 일본의 총인구는 127,325,000정도 된다고 합니다. - http://www.stat.go.jp/data/jinsui/new.htm(일본 총무성 통계국 자료) 그 중에 65세 이상 고령자는 전체 인구에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 인구는 31,563,000 일본은 고령화 사회입니다. 전체인구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고 고령화는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December 12, 2013

13/12/11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요. 아주 이상한 이야기 나왔어요. 지금 일본은 거의 고령자의 나라예요. 그리고 고령자 여성 수감자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러니까 감수수감자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고령자 분들이 보통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 전 그게 참 이상하는 것 같아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첫번째는 너무 외로워서 정신이머리가 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두번째는 사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참 안되겠죠? 우리 할매할머니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으신다면, 얼마나 슬플까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 위한 카운슬링상담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절도를 방하기 위해서요.

 

-----------

좋은 내용이예요! 일본에서 혼자사는 고령자들이 많다는 건 알았지만 그들이 절도를 저지른다는 건 몰랐어요. 한국도 그렇게 될까봐 슬프네요.

December 12, 2013

13/12/11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요. 아주 이상한 이야기 나왔어요. 지금 일본은 거의 고령자의 나라예요. 그리고 고령자 여성 수감자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러니까 감수(?)들은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고령자 분들이 보통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 전 그게 참 이상하는이상한 것 같아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첫번째는 너무 외로워서 정신이 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두번째는 사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참 안되겠죠안됐죠? 우리 할매(할머니)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으면, 얼마나 슬플까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 위한 카운슬링(상담)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절도를 방제방지하기 위해서요.

 

There's no critical error. Your Korean is cool. Impressive~ (esp. 할매)

What do you mean by the word '감수'? Did you mean 수감자?

Blue one is not wrong but there's better one.

December 12, 2013

13/12/11

오늘 nhk방송을 듣고 있었는데 아주 이상한 이야기 나왔어요.

지금 일본은 거의 고령자의 나라예요. 그리고 고령자 여성 수감자 숫자가 늘고 있어요.

그러니까 감수들은 3분의 1은 고령자들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고령자 분들이 보통 절도를 저질러서 수감되는 거예요.전 그게 참 이상하는 것 같아요.

방송을 들으면서 고령자들이 왜 절도를 저지르는지 몇 가지의 이론들이 나왔어요.

첫번째는 너무 외로워서 정신이 하얘져서 절도를 하는 거예요.

두번째는 사생활이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절도하게 된다는 거예요. 참 안되겠죠?

-안됐죠 : It's a pity, That 's too bad 

-안 되겠죠 : must not, should not

우리 할매(dialect, 할머니)께서 먹고 살기 위해서 절도를 저지르셨으면, 얼마나 슬플까요?

그래서 지금 일본에서는 외로운 고령자들 위한 카운슬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절도를 방 (방지)하기 위해서요.

 

- 잘 썼습니다. 

December 12, 2013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