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14/1/02

요즘 YG는 그 새로운 보이그룹이 나왔어요. 이름이 Winner더라고요. 그런데 한글 발음으로 '윈너'라고 하면 좀 이상하게 들려요. 한국어에는 '짧은 이', 그러니까 'short e' 소리가 없어서 Winner는 좀 웃기고 더러운 말이 돼요. 그래서 그 보이그룹이 인사를 할 때마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XX입니다'처럼 들리고, 정말 웃겨요. 걔들이 잘못 발음을 해서 하는 말은 정말 더러운 말보단 어린애들이 자주 하는 좀 웃기는 말이에요. YG 사무실 안에 미국에서 온 회원들이 있잖아요. 그런 사람들은 Winner의 발음이 문제가 될 거라고 생각을 분명히 했을 것 같아요. 참 아쉬운 것 같아요. 전 YG가 아주 좋은데, 이런 뻔한 실수는 좀 ... 그래요.

Share:

 

1 comment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WrongCorrect
    Opinion

    14/1/02

    요즘 YG 로운 보이그룹이 나왔어요. 이름이 Winner더라고요. 그런데 한국어 발음으로 '윈너'라고 하면 좀 이상하게 들려요. 한국어에는 '짧은 이', 그러니까 'short e' 소리가 없어서 Winner는 좀 웃기고 더러운 말이 돼요. 그래서 그 보이그룹이 인사를 할 때마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XX입니다'처럼 들리고,(들려서) 정말 웃겨요. 걔들이 잘못 발음을 해서 하는 말은 정말 더러운 말보단 어린애들이 자주 하는 좀 웃기는 말이에요. YG 사무실 안에 미국에서 온 회원들이 있잖아요. 그런 사람들은 Winner의 발음이 문제가 될 거라고 분명히 생각을 분명히 했을 것 같아요. 참 아쉬운 것 같아요. 전 YG가 아주 좋은데, 이런 뻔한 실수는 좀 ... 그래요.


    \^o^/

    14/1/02

    요즘 YG 새로운 보이 그룹이 나왔어요.

     

    이름이 Winner더라고요. 그런데 한글 발음으로 '윈너'라고 하면 좀 이상하게 들려요. 한국어에는 '짧은 이', 그러니까 'short e' 소리가 없어서 Winner는 좀 웃기고 더러운 말이 돼요. 그래서 그 보이그룹이 인사를 할 때마다 '안녕하세요 우리는 XX입니다'처럼 들리고, 정말 웃겨요. 걔들이 잘못 발음을 해서 하는 말은 정말 더러운 말보단 어린애들이 자주 하는 좀 웃기는 말이에요. YG 사무실 안에 미국에서 온 회원들이 있잖아요. 그런 사람들은 Winner의 발음이 문제가 될 거라고 생각을 분명히 했을 것 같아요. 참 아쉬운 것 같아요. 전 YG가 아주 좋은데, 이런 뻔한 실수는 좀 ... 그래요.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