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Feedback

14/1/9 일기

오늘이 시험인 줄을 전혀 몰랐는데, 잘 본 것 같아요. 사람들은 보통 팝퀴즈라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전 찍신이 빙의된 것처럼 걱정 하나도 안 하고 시험을 그냥 봤어요. 모르는 것이 나왔을 때마다 그냥 A로 했어요.

찍신은 은어인가요? 찍신은 공부를 안 하고 그냥 시험 답지를 마음대로 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이에요.

그리고 심리학 수업을 다 들었고 이제 심리학의 한 종류의 사회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전 이전에 대학 수업을 들은 경험있기 때문에 교과서를 미리 읽고 있고 공부를 좀 하고 있어요. 이번 학기는 제가 한국어 기초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첫번째 숫제는 한글 쓰기였어요. 그래서 제가 한글로 몇 단어들을 쓰고, 선생님께 줬는데, 선생님께서는 제 필체만 한번 보고 제가 벌써 한국말을 배우고 있다는 걸 아셨어요. 그냥 저는 필체가 나빠서 그런걸까요? ㅎㅎ

오늘 참 좋았어요.

Share:

 

0 comments

    Please enter between 0 and 2000 characters.

     

    Corrections

    14/1/9 일기

    오늘이 시험인 줄을 전혀 몰랐는데, 잘 본 것 같아요.

    -오늘이 시험인 줄 전혀 몰랐는데, 잘 본 것 같아요.

     

    사람들은 보통 팝퀴즈라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전 찍신이 빙의된 것처럼 걱정 하나도 안 하고 시험을 그냥 봤어요. 모르는 것이 나왔을 때마다 그냥 A로 했어요.

    -사람들은 보통 깜짝시험이라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저는 걱정이 별로 안 됐어요. 모르는 것이 나올 때마다 그냥 A로 찍었어요.

    ('찍신이 빙의된 것처럼'is a bit inappropriate in this context.)
     
    찍신은 은어인가요? 찍신은 공부를 안 하고 그냥 시험 답지를 마음대로 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이에요.

    찍신은 은어인가요? 찍신은 공부를 안 하고 그냥 시험 답지를 아무렇게나 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이에요.

    (Plus, 찍신 includes a good result. That is, the word denotes not only the act of filling in the blanks randomly but also the good result from the act.)
     
    그리고 심리학 수업을 다 들었고 이제 심리학의 한 종류의 사회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그리고) 심리학 수업은 다 들었고 이제 심리학읜 한 종류인 사회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전 이전에 대학 수업을 들은 경험있기 때문에 교과서를 미리 읽고 있고 공부를 좀 하고 있어요.

    -전 이전에 대학 수업을 들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교과서를 미리 읽고 공부를 좀 하고 있어요.

     

    이번 학기는 제가 한국어 기초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첫번째 숫제는 한글 쓰기였어요.

    -이번 학기는 한국어 기초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첫 번째 숙제는 한글 쓰기였어요.

     

    그래서 제가 한글로 몇 단어들을 쓰고, 선생님께 줬는데, 선생님께서는 제 필체만 한번 보고 제가 벌써 한국말을 배우고 있다는 걸 아셨어요.

    -제가 한글로 몇 단어를 쓰고 선생님께 제출했는데, 선생님께서는 제 필체를 한 번 훑어보는 것 만으로도 제가 벌써 한국말을 배우기 시작했다는 걸 알아차리셨어요.

     

    그냥 저는 필체가 나빠서 그런걸까요? ㅎㅎ
    -그냥 제 필체가 나빠서 그런걸까요? ㅎㅎ

    (or (그냥) 제가 (글씨를) 흘려써서 그런걸까요?)


    오늘 참 좋았어요.

     

    Your Korean skill is awesome! One of the best with only few tiny errors! Keep up the good work, my friend! :)

    WrongCorrect
    Opinion

    14/1/9 일기

    오늘이 시험인_ 전혀 몰랐는데, 잘 본 것 같아요. 사람들은 보통 팝_퀴즈(=쪽지시험)라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전 찍신 빙의된 것처럼 걱정 하나도 안 하고 시험을 그냥 봤어요. 모르는 것이 나왔을 때마다 그냥 A로 했어요(A로 찍었어요).

    찍신은 은어인가요? 찍신은 공부를 안 하고 그냥 시험 답지를 마음대로 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이에요.
    (아뇨, "찍신"은 시험문제를 찍어서 한 번에 답을 맞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리고 심리학 수업을 다 들었고 이제 심리학의 한 종류 사회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전 이전에 대학 수업을 들은 경험이_있기 때문에 교과서를 미리 읽고 있고 공부를 좀 하고 있어요. 이번 학기는 제가 한국어 기초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첫_번째 제는 한국어 쓰기였어요. 그래서 제가 한글로 몇 단어들을 쓰고, 선생님께 드렸는데, 선생님께서는 제 필체만 한번 보고 제가 벌써 한국말을 배우고 있다는 걸 아셨어요. 그냥 저는 필체가 나빠서 그런_걸까요? ㅎㅎ

    오늘 참 좋았어요.


    \^o^/

     

    14/1/9 일기

    오늘이 시험인 전혀 몰랐는데, 잘 본 것 같아요. 사람들은 보통 팝퀴즈라면 걱정을 많이 하는데, 전 찍신이 빙의된 것처럼 걱정 하나 없이 시험을 그냥 봤어요. 모르는 것이 나왔을 때마다 그냥 A로 했어요.

    찍신은 은어인가요? 찍신은 공부를 안 하고 그냥 시험 답지를 마음대로 채우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이에요.

    그리고 심리학 수업을 다 들었고 이제 심리학의 한 종류의 사회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전 이전에 대학 수업을 들은 경험이 있어서 교과서를 미리 읽고 공부를 좀 하고 있어요. 이번 학기는 제가 한국어 기초 수업을 듣고 있는데, 첫번째 숫제는 한글 쓰기였어요. 그래서 제가 한글로 단어 몇 개를 쓰고, 선생님께 드렸는데 ,(드리다 is respecitve form of 주다) 선생님께서는 제 필체만 한번 보고 제가 벌써 한국말을 배우고 있다는 걸 아셨어요. 그냥 저는 필체가 나빠서 그런걸까요? (I don't get it.. you mean the teacher reconized that you're learing korean by your writing? and please explain your usage of 벌써)ㅎㅎ

    오늘 참 좋았어요.

     

    generally, your writing is very brilliant. there are some mistakes I couldn't pass away but yes.

    in fact, korean grammar is quite complicated and difficult so even a native like myself get confused sometimes. but your writing is better than some other koreans journal I've read. Keep the good work.

    Write a correction

    Please enter between 25 and 8000 characters.

     

    More notebook entries written in Korean

    Sho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