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Dew
결혼식 결혼식이 밤늦게까지 계속하고 있었어요. 손님들은 갔기 후에 ( 갔을 때 ) 부부는 다음날 아무두에게 문을 안 열기로 결심했어요. 아침에 남편의 부모는 먼저 왔어요. 그리고 부부는 어젯밤에 서로 동의하기 때문에 문을 열지 않았어요. 몇 시 후에 아내의 부모는 왔어요. 하지만 이번엔 아내는 눈물을 머금면서 " 난 못해... 우리 부모께 문을 열어야 해..." 라고 했어요. 남편은 아무것도 안 해서 문을 열었어요. 여러 해 보냈어요. 하느님이 그들에게 달 네 명을 주셨어요. 그들의 다섯째 아이가 딸이었어요. 그 아이가 태어났을 때 남편은 아주 행복해서 축제를 했어요. 손님들은 놀라서 " 아저씨, 오늘 왜 이렇게 행복할까요?" 라고 물어봤어요. 남편은 간단히 말했어요: " 왜냐하면 만약에 어느 날 내 아이들 종에서 누군가 나에게 문을 열어주고 싶다면 그 사람이 이 아이를 뿐을 거예요.
Jul 24, 2014 5:48 AM
Corrections · 1

결혼식

결혼식이 밤늦게까지 계속고 있었어요.
손님들이 간은 갔기 후에 ( 갔을 때 ) 부부는 다음날 아무에게 문을 안 열기로 결심했어요.
아침에 남편의 부모 먼저 왔어요. 그리고 부부는 어젯밤에 서로 동의한 대로하기 때문에 문을 열지 않았어요.
몇 시 후에 아내의 부모는 왔어요. 하지만 이번엔 아내는 눈물을 머금면서 " 난 못해... 우리 부모께 문을 열어V드려야 해..." 라고 했어요.
남편은 아무V 말 없이것도 안 해서 문을 열었어요.
여러 해가 지났어요 보냈어요.
하느님이 그들에게 네 명을 주셨어요. 그들의 다섯째 아이가 딸이었어요.
그 아이가 태어났을 때 남편은 아주 행복해서 축제를 했어요.
손님들은 놀라서 " 아저씨, 오늘 왜 이렇게 행복해 하세요할까요?" 라고 물어봤어요.
남편은 간단히 말했어요: " 왜냐하면 만약에 어느 날 내 아이들 에서 누군가 나에게 문을 열어주고 싶다면 그 사람 이 아이뿐이니까요를 뿐을 거예요. I attached topic marker '은' to '사람', because it refers to 누군가, which is stated earlier. Question:왜~? Reply:~이니까요.

July 24,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