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inique
필리핀에서 생각 1주일 동안 친구랑 필리핀에 여행 갔어요. 궁굼하고 해서 거기 갔어요. 그런데 동남 아지아에 처음 여행 였으니까, 뭘 예상하는 줄 몰랐어요. 우리들은 리조트에서 계속 있어서 물론 쾌적하긴 하지만 리조트 밖에 상황이 완전히 달랐어요. 필리핀이 제3세계 국가 인지 알고 있지만 매일 놀랐어요. 세부 말고는 세부 인근 지역에서 해지녘에 전기 부적으로 길이 항상 어두웠어요. 그래도 사람들은 길옆에서 걸고, 친구와 이야기하고 가끔 게임하고나 식사도 먹곤 해요! 제가 서울에서 살고 있는데 지금까지 네온사인 없는 길을 하나도 못 봤어요. 지금까지 그 사람은 어떻게 사는 줄 몰랐어요. 이런 상황을 가끔 보고 인간조건에 생각할 때, 아마 그 사람도 저보고 똑같은 생각이 있을 수 있죠?
Aug 23, 2014 11:55 AM
Corrections · 7

필리핀에서 생각

1주일 동안 친구랑 필리핀에 여행 갔어요. 궁하고 해서 거기 갔어요. 그런데 동남 아아 여행은 처음 이 였으니까, 어떤 일이 생길지 예상하지 못 했어요.

우리들은 리조트에서 계속 있어서 물론 쾌적하긴 하지만 리조트 밖 상황 완전히 달랐어요.
필리핀이 제3세계 국가 인지 알고 있지만 매일 놀랐어요. 세부 말고 세부 인근 지역에서녘에 전기 부으로 길이 항상 어두웠어요. 그래도 사람들은 길옆에서 고, 친구와 이야기하고 가끔 게임하고 식사도 먹곤 해요!

제가 지금서울에서 살고 있는데 지금까지 네온사인 없는 길을 하나도 못 봤어요. 지금까지 그 사람들이(필리핀 사람들 or 동남아시아사람등) 어떻게 사는 줄 몰랐어요.
이런 상황을 보고 가끔 인간 조건에 대해 생각할 때, 아마 그 사람도 저보고 똑같은 생각이 있을 수 있죠?

August 23, 2014

필리핀에서 생각

1주일 동안 친구랑 필리핀에 여행 갔어요. 궁굼해서 거기 가봤어요. 그런데 동남 아아는 처음 여행이라, 뭘 예상하는 줄 몰랐어요. (뭘 예상하고 필리핀에 여행 간 것은 아니었어요. = I didn't anticipate about Pilipinas. I just travel there)  

우리들은 리조트에 계속 있어서 당연히 쾌적했지만, 리조트 밖 상황 완전히 달랐어요.
필리핀이 제3세계 국가인 알고 있지만 매일 놀랐어요. 세부를 제외하고, 세부 인근 지역에서 해녘에 전기 부으로 길이 항상 어두웠어요. 그래도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길 옆에서 고, 친구와 이야기하고 가끔 게임도 하고 식사도 먹곤 해요!

제가 서울에서 살고 있는데, 지금까지 네온사인 없는 길을 하나도 못 봤어요. 지금까지 그 사람은 어떻게 사는 줄 몰랐어요.
이런 상황을 가끔 보고 인간조건에 생각할 때, 아마 그 사람도 저보고 똑같은 생각을 할 수 있겠죠?

 

"~ 인간조건에"

Sorry, but I don't know exactly what this means. 

You should use other word. The word is wrong word. 

What do you want to say in the sentence?

 

 

August 23,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