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aneka.zhk
please somebody check it((( thank you in advance... Summary of Outliers by Gladwell 말콤 글래드웰은 ‘아웃라이어’라는 ‘책에서 비틀츠와 게이츠의 비슷한 점이 무엇인가, 왜 도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보다 수학을 잘 하는가, 세상에서 제일 높은 IQ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성공을 못 했을까’ 라는 다양한 질문들의 답을 모색했다. 저자는 세대, 가정환경, 문화 유산, 사회적 계층 관점에서 이 질문들의 답을 찾아내려고 한다. 아웃라이어는 우리의 성공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을 말한다. 머리말에서는 Roseto라는 도시에 대해서 말한다. Roseto의 시민들은 주변에 있는 다른 도시 사람들보다 오래 살고 건강 문제도 없었다. 이유는 Roseto시민들의 문화, 친구들, 가정과 일상생활이었다. 저자는 건강관 마찬가지로 성공에 대해서 우리가 전에 고려하지 않았던 색다른 방식으로 생각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제1장에서는 캐나다의 프로 하키 선수들의 생년월일은 연초에 태어난 선수보다 연말에 태어난 선수보다 몹시 많다는 것에 근거한다. 캐나다 하키에서는 같은 나이때 잘하고 못하는 아이들 구분해서 매년 1월 1일에 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생일이 빠른 아이가 더 많은 연습 시간을 받게 된다. 결국은 성공은 누적적 이득 (accumulative advantage)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제2장에서는 비틀츠, 빌 조이, 빌 게이츠의 성공사례에 기초한다. 비틀츠, 빙 조이와 빌 게이츠는 다른 사람들 받지 못하는 기회를 얻었다. 자신의 분야에서 연습 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저자는 성공은 재능+준비 (연습)이라고 썼다. 주어진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1만 시간의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주장햇다. 제3장에서는 지능이 성공과 광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의 뒷받침 된 것은 Terman의 '지능과 성고의 관련성'에 대한 실험이다. 제4장에서는 세상에서 제일 높은 IQ를 가지고 있는 빌 랭건과 오펜하이머의 일생을 비교하면서 랭건의 실패 원인을 찾아냈다. 오펜하이머는 대인 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실용지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랭건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올바르게 전달하지 못 했었다. 이유는 랭건은 비참한 가정환경에서 자랐고 오펜하이머는 자신에게 항상 도와 줄 수 있고 용기는 북돋워 주는 가정환경에서 자아는 것이다. 따라서 저자는 성공에 있어서 올바른 가정환경이 필요하다고 한다.
Oct 20, 2014 6:11 PM
Corrections · 4
1

Summary of Outliers by Gladwell 
 

문장을 쓸 때, 주어와 술어가 일치해야 합니다. 이 점을 강조하면서 몇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제1장에서는 ...  근거한다.

제1장은 ... 근거한다.

제1장에서는 ... 사례를 들고 있다.




제2장에서는 ... 성공사례에 기초한다.

제2장은 ... 성공사례에 기초한다.

제2장에서는 ... 성공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 시간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많은 시간을 연습하는 것이 성공의 요건이다.

 

 

October 26, 2014

please somebody check it((( thank you in advance...

Summary of Outliers by Gladwell



말콤 글래드웰은 ‘아웃라이어’라는 ‘책에서 비틀츠와 게이츠의 비슷한 점이 무엇인가, 왜 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보다 수학을 잘 하는가, 세상에서 제일 높은 IQ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성공을 못 했을까’ 라는 다양한 질문들의 답을 모색했다. 저자는 세대, 가정환경, 문화 유산, 사회적 계층 관점에서 이 질문들의 답을 찾아내려고 한다. 아웃라이어는 우리의 성공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을 말한다.
머리말에서는 로세토(Roseto)라는 도시에 대해서 말한다. 로세토의 시민들은 주변에 있는 다른 도시 사람들보다 오래 살고 건강 문제도 없었다. 이유는 로세토 시민들의 문화, 교우관계, 가정과 일상생활이었다. 저자는 건강 마찬가지로 성공에 대해서 우리가 전에 고려하지 않았던 색다른 방식으로 생각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제1장에서는 캐나다의 프로 하키 선수들을 생일로 분류하면 연초에 태어난 선수 연말에 태어난 선수보다 몹시 많다는 것에 근거한다. 캐나다 하키에서는 같은 나이 때 잘하고 못하는 아이들 구분해서 매년 1월 1일에 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생일이 빠른 아이가 더 많은 연습 시간을 받게 된다. 결국은 성공은 누적적 이득 (accumulative advantage)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제2장에서는 비틀츠, 빌 조이, 빌 게이츠의 성공사례에 기초한다. 비틀츠, 빙 조이와 빌 게이츠는 다른 사람들 받지 못하는 기회를 얻었다. 자신의 분야에서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저자는 성공은 재능+준비 (연습)이라고 썼다. 주어진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1만 시간의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주장햇다.
제3장에서는 지능이 성공과 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의 뒷받침 된 것은 Terman의 '지능과 성의 관련성'에 대한 실험이다.
제4장에서는 세상에서 제일 높은 IQ를 가지고 있는 빌 랭건과 오펜하이머의 일생을 비교하면서 랭건의 실패 원인을 찾아냈다. 오펜하이머는 대인 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실용지능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랭건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올바르게 전달하지 못 했었다. 이유는 랭건은 비참한 가정환경에서 자랐고 오펜하이머는 자신에게 항상 도와 줄 수 있고 용기는 북돋워 주는 가정환경에서 자랐던 것이다. 따라서 저자는 성공에 있어서 올바른 가정환경이 필요하다고 한다.

October 21,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