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aneka.zhk
I need your help... thank you for advance 제5장에서는 유태인 변호사 조셉플룸의 성공에 뒷받침 됐던 사항들을 분석했다. 조셉플룸은 인구학적인 위기에 들어간 시기에태어났다. 그는 유태인이었고 출신 배경이 올바르지 않다는 이유로 대형 로펌에게 거절을당했다. 하지만 이 계기는 조섭플룸이 최고의 로펌을 만드는데 원도력이 되었다. 조셉 플룸한테서 문화 유산, 출신 시기, 가정 역사가 있었다. 이 세가지를 통해서 뛰어난 기회를 얻었고 성공했다. 제6장에서는 사람에게 자신의 유래 문화가 미치는 영향과 이 유래 문화는 현대에 와서도 개인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말해 준다. 심리학적인 실험들의 결과에 따르면 미국 남부에서 명예문화가 있다고 한다. 명예문화는 미국 남부에서 옛날부터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저자가 켄터키주 시민들에 근거한다. 저자는 과거에 문화 유산을 오늘까지도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제7장에서는 대한항공의 비행기 추락과 대한민국의 문화관계에 대해서 서술한다. 한국의 위계문화에서 비롯된 의사소통 방식이 비행기 추락의 원인이 되었다고 한다. 제8장에서는 동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보다 수학을 잘 하는 이유가 중국, 일보느 한국의 농업문화에 있다고 한다. 농업은 끈기와 상당한 노력을 필요로 한다. 이 관점에서 농업과 수학의 관계가 깊다고 볼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의 숫자 언어가 영어보다 간단하지만 수학을 잘하는 핵심 이유는 농업문화에서 온 끈기와 노력에 있다. 왜냐하면 수학 문제를 풀이기 위해서는 특정한 지능보다는 문제를 끈기 있게 풀어내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제9장에서는 빈곤층, 중고층, 상류층 학생들의 성적을 조사한 실험 결과에 대해서 서술한다. 학기 중에는 여러 계층 학생들의 성적의 큰 차이가 안 보이지만 방학 후에는 빈곤츨관 상류층 학생들의 성적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따라서 긴 방학동안 빈곤층 한생들은 교육 기회가 낮다고 분석할 수 있다. 그런 빈곤층 학생한테 KIPP라는 학교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한다. KIPP학교는 다른 미국 학교들과 달리 방학이 기지 않고 구업시간이 아침 일찍 시작하고 저녁에만 끝난다. 이 학교에서는 빈곤층 학생들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얻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배운다. 에필로그에서 저자는 저신의 할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특별한 사람들은 특별한 기회를 활용하는 사람들이라응 것에 초점을 둔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말콤 글래드웰은 '아웃라이어'에서 독자한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개인의 성공을 뒷받침되는 것이 지능 (실용적 지능과 분석지능), 태어난 시기, 시간, 노력 (1만시간), 문화적 유산 (가정)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지능덕분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지능과 관계가 없는 태어난 시기, 자랐던 가정 환경, 자녔던 학교 등이 성공의 뒷받침 되었다. 이 환경은 그 사람들한테 큰 영향을 미치고 지어진 분야와 접학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서 연습1만시간을 모았다고 한다. 자랐던 한경은 사람한테 환경 흔적을 남겼다
Oct 21, 2014 9:27 AM
Corrections · 13
1

 제 5장에서는 유태인 변호사 조셉플룸의 성공에 뒷받침 됐던 사항들을 분석했다. 조셉플룸은 인구학적으로 위기에 들어간 시기에 태어났다. 그는 유태인이었고 출신 배경이 올바르지 않다는 이유로 대형 로펌에게 거절을 당했다. 하지만 이 계기는 조섭플룸 최고의 로펌으로 만드는데 원동력이 되었다. 조셉 플룸에게는 문화 유산 출신 시기, 가정 역사가 있었다. 이 세가지를 통해서 그는 뛰어난 기회를 얻었고 성공했다.
 제 6장에서는 사람에게 자신의 유래 문화가 미치는 영향과 이 유래 문화 현대에 와서도 개인을 어떻게 나타내고 있는 지에 관해 말해준다. 심리학적인 실험들의 결과에 따르면 미국 남부에서 명예 문화가 있다고 한다. 명예 문화 미국 남부에서 옛날부터 존재하고 있다는 것 저자가 켄터키주 (시민들에 근거한다?)시민들을 통해 증명했다.( <-의역이 되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선에서 최선으로 고쳐보았습니다.:) 말하려는 뜻이 이게 맞지 않다면 이렇게 안쓰셔도 되요~) 저자는 과거 문화 유산 오늘까지도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제 7장에서는 대한항공의 비행기 추락과 대한민국의 문화관계에 대해서 서술한다. 한국의 위계문화에서 비롯된 의사소통 방식이 비행기 추락의 원인이 되었다고 한다.
 제 8장에서는 동양 사람들 서양 사람들보다 수학을 잘 하는 이유가 중국본에서는 한국의 농업문화에 있다고 한다. 농업은 끈기와 상당한 노력을 필요로 한다. 이 관점에서 농업과 수학의 관계가 깊다고 볼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의 숫자언어 영어보다 간단하지만 수학을 잘하는 핵심 이유는 농업 문화에서 온 끈기와 노력에 있다. 왜냐하면 수학 문제를 풀이기 위해서는 특정한 지능보다는 문제를 끈기 있게 풀어내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제 9장에서는 빈곤층, 중층, 상류층 학생들의 성적을 조사한 실험 결과에 대해서 서술한다. 학기 중에는 여러 계층 학생들 성적에서 큰 차이 안 보이지만 방학 후에는 빈곤층과 상류층 학생들의 성적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따라서 긴 방학동안 빈곤층 한생들은 교육 기회가 낮다고 분석할 수 있다. 그런 빈곤층 학생에게('한테'도 ok, 좀더 자연스럽게 써보았습니다.^^) 'KIPP'이라는 학교 기회를 주려고 노력했다. KIPP학교는 다른 미국 학교들과 달리 방학이 지 않고 업시간이 아침 일찍 시작하고 저녁에 끝난다. 이 학교에서는 빈곤층 학생들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얻고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배운다.
  에필로그에서 저자는 신의 할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특별한 사람들은 특별한 기회를 활용하는 사람들이라 것에 초점을 둔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말콤 글래드웰 '아웃라이어'에서 독자에게(이것도 역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개인의 성공 뒷받침되는 것이 지능 (실용적 지능과 분석 지능), 태어난 시기, 시간, 노력 (1만시간), 문화적 유산 (가정)이라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지능 덕분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고('라'도 ok) 타고난 지능과 관계가 없는 태어난 시기, 자라왔던 가정 환경, 녔던 학교 등이 성공의 뒷받침 되었다. 이 환경은 그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어진 분야와 접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 연습 1만시간을 모을수 있었다고 한다. 자라왔던 경은 사람한테 환경 흔적을 남겼다.(?)

================================================

 

 

 

 

 

 

 

 

 

 

 

 

October 21, 2014

수정(1)

제가 인내심이 부족해서, 몇번으로 나누어서 고쳐보겠습니다.

 

제 5장에서는 유태인 변호사 조셉플룸의 성공 에 뒷받침 됐던 사항들을 요인들을 분석하고 있다. 조셉플룸은 유태인들이 위기에 처한 시기에 태어났다. 유태인이었던 그는 출신 배경 때문에 대형 로펌으로 부터 거절당했다. 하지만 이것은 조섭플룸이 최고의 로펌을 만드는데 원력이(/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조셉 플룸에게는 문화적인 유산, 출신 시기(?), 가정적인 배경 등이 있었다. 그는 이 세가지를 통해서 남다른 기회를 얻었고 성공할 수 있었다.


제 6장에서는 현대인이 자신의 전통문화로 부터 받는 영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심리학적인 실험들의 결과에 따르면 미국 남부에 명예문화(?)가 있다고 한다. 명예문화  미국 남부에서 옛날부터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저자가 켄터키주 시민들에 근거한다.(?) 저자는 과거 문화유산 현대인의 성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October 27, 2014

수정 (3)


제 9장에서는 계층별(빈곤층, 중층, 상류층) 학생들의 성적을 조사한 실험 결과에 대해서 서술하고 있 다. 학기 중에는 여러 계층 학생들의 성적 큰 차이가 안 보이지만 방학 후에는 빈곤층과 상류층 학생들간에 성적 차이가 크게 나타났다. 따라서 긴(/오랜) 방학동안 빈곤층 생들은 교육 기회가 낮다고(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런 빈곤층 학생한테(/들에게) KIPP라는 학교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한다. KIPP학교는 다른 미국 학교들과 달리 방학이 으며 수시간아침 일찍 시작하고 저녁에 끝난다. 이 학교에서는 빈곤층 학생들이 더 많은 교육 기회를 얻고 더 열심히 노력할 수 있도록 한다.


에필로그에서 저자는 신의 할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특별한 사람은 특별한 기회를 활용하는 사람들이라 것에 초점을 둔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말콤 글래드웰 '아웃라이어'에서 독자한테 전달하고자  것은 개인의 성공을 뒷받침되는 것이지능(실용적 지능과 분석 지능), 태어난 시기, 시간, 노력(1만 시간), 문화적 유산(가정)이라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지능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난 지능과 관계가 없는 태어난 시기, 자랐던 가정 환경, 녔던 학교 등이 성공의 뒷받침의 요인 때문에 성공한다는 것이다. 환경이 들에게 사람들한테 큰 영향을 미치고 지어진 분야와(?) 접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해서 연습1만시간을 모았다고 한다. 자랐던 한경은 사람한테 환경 흔적을 남겼다.(?)

October 29, 2014

수정 (2)


제 7장에서는 대한항공의 비행기 추락 사고와 대한민국의 문화와의 관계에 대해서 서술한다. (저자는) 한국의 위계문화에서 비롯된 의사소통 방식이 비행기 추락의 원인이 되었다고 보고 있다.


제 8장에서는 동양 사람들 서양 사람들보다 수학을 잘 하는 이유가 중국, 일보느 한국의 농업문화에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농업은 끈기있는 노력을 필요로 한다. 러한 관점에서 보면(?) 농업과 수학의 관계가 깊다고 볼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의 숫자 언어가 영어보다 간단하지만, 동양인들이 수학을 잘하는 핵심적인 이유는 농업문화에서 온 끈기와 노력에 있다. 왜냐하면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특한 지능보다는 문제를 끈기있게 풀어내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October 28, 2014
실수나 오타가 잇으면 고쳐 주세요~
October 21,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