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11/24 대학에 오면 모든 것이 정리될 줄 알았다. 내가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서 한국에 가서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아직도 그러고 싶은데, 막상 영어를 좀 가르치다 보면 나에게 잘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아직 너무 어려서 인생에서 잠시 방황하는 건가?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친구도 지금 눈앞이 캄캄하대. 원래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제 화가가 될래래. 사람들은 다 이런가 봐. 실은 나 요즘... 나빠질래. 피어싱도 해 보고 싶고, 밤늦을 때까지 놀고 싶고...... 휴. 진짜 한 번 피어싱 해봐서 '아 이거 아닌데'라고 생각해서 중심을 되찾길..... 나 아직 귀도 안 뚫었거든. 근데 하고 싶은 건 입 안에 있어. 윗입술이랑 잇몸을 연결하는 얇은 면에다가 피어싱 하고 싶어. 어떤 피어싱인지 사진을 달게.....
Nov 25, 2014 4:08 AM
Corrections · 3

11/24

대학에 오면 모든 것이 정리될 줄 알았다. 내가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서 한국에 가서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아직도 그러고 싶은데, 막상 영어를 좀 가르치다 보면 나에게 잘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아직 너무 어려서 인생에서 잠시 방황하는 건가?

 

대학에 오면 모든 것이 정리될 줄 알았다. 나는  내가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서 한국에 가서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아직도 그러고 싶은데, 막상 영어를 좀 가르치다 보면 나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내가 아직 너무 어려서 인생에서 잠시 방황하는 건가?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친구도 지금 눈앞이 캄캄하대. 원래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제 화가가 될래래. 사람들은 다 이런가 봐.


실은 나 요즘... 나빠질래. 피어싱도 해 보고 싶고, 밤늦을 때까지 놀고 싶고...... 휴. 진짜 한 번 피어싱 해봐서 '아 이거 아닌데'라고 생각해서 중심을 되찾길..... 나 아직 귀도 안 뚫었거든. 근데 하고 싶은 건 입 안에 있어. 윗입술이랑 잇몸을 연결하는 얇은 면에다가 피어싱 하고 싶어. 어떤 피어싱인지 사진을 달게.....

 

실은 나 요즘 나빠지고 싶어. 피어싱도 해 보고 싶고, 밤 늦을 때까지 놀고 싶고... 휴, 진짜 진짜 한 번 피어싱 한 뒤에, '아, 이건 아닌데.' 하고, 중심을 되찾길... ... 나 아직 귀도 안 뚫었어.

데, 하고 싶은 건 입 안에 하는 거야. 윗 입술이랑 잇몸을 연결하는 얇은 면에다가 피어싱 하고 싶어. 어떤 피어싱인지 사진을 달게...

 

와 정말, 한국어 잘하시네요. 감탄했습니다.

어려운 어휘와 문법까지도... 잘 알고 계시네요.

 

November 27, 2014

11/24

대학에 오면 모든 것이 정리될 줄 알았다. 내가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서 한국에 가서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아직도 그러고 싶은데, 막상 영어를 좀 가르치다 보 잘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아직 너무 어려서 인생에서 잠시 방황하는 건가?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친구도 지금 눈앞이 캄캄하대. 원래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제 화가가 될래. 사람들은 다 이런가 봐.

실은 나 요즘... 나빠질래. 피어싱도 해 보고 싶고, 밤늦을 때까지 놀고 싶고...... 휴. 진짜 한 번 피어싱 해봐서 '아 이거 아닌데'라고 생각해서 중심을 되찾길..... 나 아직 귀도 안 뚫었거든. 근데 하고 싶은 건 입 안에 있어. 윗입술이랑 잇몸을 연결하는 얇은 면에다가 피어싱 하고 싶어. 어떤 피어싱인지 사진을 달게.....

November 26, 2014

11/24

내가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서 한국에 가서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 영어 교육 자격증을 취득해서 한국에 가면 곧 선생님이 될 수 있을 줄 알았다.

     or

-> 나는 영어 교육 자격증을 따고 한국에 가면 선생님이 될 줄 알았다.

 

아직도 그러고 싶은데, 막상 영어를 좀 가르치다 보면 나에게 잘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 여전히 선생님이 되고 싶지만, 막상 영어를 가르치다보면 나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친구도 지금 눈앞이 캄캄하대.

->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친구도 지금 눈앞이 캄캄하다고 대답했다.

    end with ~하대 is useful when you are actually talking with someone. 

 

원래 의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제 화가가 될래래. 사람들은 다 이런가 봐.

-> 원래 위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제는 화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다 이런가보다.


실은 나 요즘... 나빠질래. 피어싱도 해 보고 싶고, 밤늦을 때까지 놀고 싶고...... 휴.

-> 실은 나 요즘...조금 삐뚤어지고 싶다. 피어싱도 해보고 싶고, 밤 늦게까지 놀고 싶고....

 

you can writing korean very well! impressive :)

November 25,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