叶小西
11.26 잘 부탁드립니다. 글을 잘 고쳐 주세용~ 나쁜 기분은 주변 사람에게 미칠 수 있는 것이다. 자기가 어디선 억울함을 당하고 짜증났을 때 만난 사람에게 아무 까닭없이 화를 냈다. 아마 자신의 분을 좀 풀었으나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마음이 편해질까? 이런 일을 당했던 사람이야 어떤 기분인지 가장 알고 있다. 억울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하다. 여기까지 끝나지 않으면 다음 피해자가 다시 생기기 마련이다. 자신이 아무리 답답해도 아무런 이유도 없이 남에게 화를 내는 건 안되는 일이다. 내가 그런 일을 당했을 때 차분하게 다루지 못했다. 스스로 책을 읽거나 과일과 간시라도 먹는 것으로 머리를 식힌다. 한참 지나 내 마음 속에 산 천사와 악마가 둘이 싸우기 시작했다. 천사가 ‘괜찮아, 아마 그 사람은 순조롭지 못한 일이 있어서 그래. 일부러 하는 건 아니야. 좋지 않은 일을 다시 생각하지 말고 잊어버려, 그 친구를 용서해.’라고 하는 반면에 악마는 ‘미친 놈이냐? 왜 나한테 이래? 사과하지 않으면 용서하지 못해. 나도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야겠어, 너무 억울하잖아.’라고 했다. 막마가 자꾸 장난꾸러기처럼 나를 꼬셨기 때문에 그를 따라 해 본 전도 있지만 대부분 천사가 이긴편이다. 지금은 감성지수도 높아져서 그런 비이성적인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막마가 갈 수록 좀좀 멀어지고 천사만 내 마음속에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
Nov 26, 2014 2:46 AM
Corrections · 5

11.26 잘 부탁드립니다. 글을 잘 고쳐 주세용~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거 숙제 인가요?)

 

나쁜 기분은 주변 사람에게 미칠 수 있는 것이다. => 나쁜 기분이 주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자기가 어디선 억울함을 당하고 짜증났을 때 만난 사람에게 아무 까닭없이 화를 냈다. => 자기가 어디선가 억울함을 당하고 짜증났을 때, 사람을 만나면 아무 까닭없이 화가 난다.

 

아마 자신의 분을 좀 풀었으나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마음이 편해질까? => good 

 

이런 일을 당했던 사람이야 어떤 기분인지 가장 알고 있다. => 이런 일을 당했던 사람이 어떤 기분인지 제일 잘 알고 있다.

 

억울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하다. => good

 

여기까지 끝나지 않으면 다음 피해자가 다시 생기기 마련이다. => good 

 

자신이 아무리 답답해도 아무런 이유도 없이 남에게 화를 내는 건 안되는 일이다. => good 

 

내가 그런 일을 당했을 때 차분하게 다루지 못했다.  => good 난 그런일을 당했을때 차분하게 처리하지 못했다.

 

스스로 책을 읽거나 과일과 간시라도 먹는 것으로 머리를 식힌다. => 혼자 책을 읽거나 과일과 같은 간식을 먹는 것으로 머리를 식힌다.

 

한참 지나 내 마음 속에 산 천사와 악마가 둘이 싸우기 시작했다. => good 

 

천사가 ‘괜찮아, 아마 그 사람은 순조롭지 못한 일이 있어서 그래. 일부러 하는 건 아니야. 좋지 않은 일을 다시 생각하지 말고 잊어버려, 그 친구를 용서해.’라고 하는 반면에 악마는 ‘미친 놈이냐? 왜 나한테 이래? 사과하지 않으면 용서하지 못해. 나도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야겠어, 너무 억울하잖아.’라고 했다. => good

 

막마가 자꾸 장난꾸러기처럼 나를 꼬셨기 때문에 그를 따라 해 본 전도 있지만 대부분 천사가 이긴편이다. => 악마가 자꾸 장난꾸러기처럼 나를 꼬셨기 때문에 그를 따라 해 본 적도 있지만 대부분 천사가 이기는 편이다.

 

지금은 감성지수도 높아져서 그런 비이성적인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 good

 

막마가 갈 수록 좀좀 멀어지고 천사만 내 마음속에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 => good 막마 => 악마// 하겠다 => 해야겠다.

 

=============================

 

훌륭한 표현  및 자연스러운 문자입니다.

 

** 궁금해서 물어보는데요.

 

질문 1) 이거 숙제인가요?

질문 2) 일부러 반말로 쓴건가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한국 일상에서는 반말 투를 잘 쓰지는 안거든요.

 

그냥 궁금하네요. 오늘 몇 분 수정해주다 보니 매우 궁금하네요.]

 

 

 

 

November 29, 2014

11.26 잘 부탁드립니다. 글을 잘 고쳐 주세용~

나쁜 기분은 주변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기가 어디선 억울함을 당하고 짜증났을 때 만난 사람에게 아무 까닭없이 화를 내게 되는 것이다. 아마 자신의 분을 좀 풀었겠지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마음이 편해질까? 이런 일을 당했던 사람이라면 어떤 기분인지 가장 알고 있다. 억울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하다. 여기에서지 않으면 다음 피해자가 다시 생기기 마련이다. 자신이 아무리 답답해도 아무런 이유도 없이 남에게 화를 내는 건 안되는 일이다. 내가 그런 일을 당했을 때 차분하게 다루지 못했다. 스스로 책을 읽거나 과일이나식이라도 먹는 것으로 머리를 식혀보지만, 한참 지나 내 마음 속에 사는 천사와 악마가 서로 싸우기 시작했다. 천사가 ‘괜찮아, 아마 그 사람은 순조롭지 못한 일이 있어서 그래. 일부러 그렇게 하는 건 아니야. 좋지 않은 일을 다시 생각하지 말고 잊어버려, 그 친구를 용서해.’라고 하는 반면에 악마는 ‘미친 놈이냐? 왜 나한테 이래? 사과하지 않으면 용서하지 못해. 나도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야겠어, 너무 억울하잖아.’라고 했다. 마가 자꾸 장난꾸러기처럼 나를 꼬셨기 때문에 그를 따라 해 본 도 있지만 대부분 천사가 이기는 편이다. 지금은 감성지수도 높아져서 그런 비이성적인 짓을 하지 않을 것이다. 마가 갈수록 점점 더 멀어지고 천사만 내 마음속에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

November 26, 2014
哈喽!你想学韩语吗?我们可以做语言交换因为我也要练习我的汉语。如果你有兴趣,给我发一下短信 :) 谢谢~
November 26,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