张小冭
잘 부탁드립니다.2014.11.29 어렸을 때 여러분은 꿈이 있을까?혹시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말한다고 할 것이다.그럼 지금 그 꿈을 기억할 수 있을까? 나에게 물어본다면 나도 잊어버린다고 생각한다. 왜 꿈을 잊어버린가?아마 나이가 너무 어려서 꿈을 무슨 뜻인지 모른다.시간이 좀 지나면서 새러운 일이 생겨서 초기에 원하는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학교에 다녔을 때 노력하게 공부하면 충분히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하지만 대학교에 다녔을 때도 마찬가지 생각인다.이것 얼마나 무서운 일을 아는가? 꿈이 없다면 살지만 죽을 것같다.공부 밖에 무슨 일을 할 수 없다. 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취미도 없어서 매일 심심하게 살았다. 지금 그 때를 생각할 때 진짜 불쌍한 인생인 것 같다.어떻게 이 생활 태도를 고친 것을 한 번 적이 생각나지 않는다.그러나 한국어를 배운 후에 내 인생이 달라진다.꿈이 생기고 인생에 방향을 찾아온다.한국어 공부를 통해서 좋은 친구도 사귄다.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많이 좋은 일을 만나는 것을 상상할지도 못한다.
Nov 29, 2014 9:32 AM
Corrections · 4

잘 부탁드립니다.2014.11.29

 

어렸을 때 여러분은 꿈이 있을까? =》 여러분은 어렸을때 꿈이 있었나요?

 

혹시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말한다고 할 것이다. => 저는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꿈이 있었다고 말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그 꿈을 기억할 수 있을까? => 그렇다면 지금도 그 꿈을 기억하고 있을까요?

 

나에게 물어본다면 나도 잊어버린다고 생각한다. => 만약 나에게 물어본다면 저도 잊어버렸다고 대답할 것 같습니다.


왜 꿈을 잊어버린가? => 왜 모든 사람은 꿈을 잃어버릴까요?

 

아마 나이가 너무 어려서 꿈을 무슨 뜻인지 모른다. => 아마도 그 이유는 나이가 너무 어릴 경우, 꿈이라는 뜻을 잘 몰라서 일 것이다.

 

시간이 좀 지나면서 새러운 일이 생겨서 초기에 원하는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 => 시간이 흐르고 새로운 일들이 생기면서 처음에 원하던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학교에 다녔을 때 노력하게 공부하면 충분히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 만약 학교에 다니고 있을때 열심히 노력해서 공부를 하였다면 그 꿈은 충분히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거 문장 자체가 좀 이상해요^^ 아니면 제가 이해력이 부족해서...)

 

하지만 대학교에 다녔을 때도 마찬가지 생각인다. =>   대학 생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제가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입니다. ^^)

 

이것 얼마나 무서운 일을 아는가?  => 이 얼마나 무서운 일이 아니겠는가?


꿈이 없다면 살지만 죽을 것같다. => 꿈이 없다면 살아있더라도 죽은 것이나 다름 없다.

 

공부 밖에 무슨 일을 할 수 없다. => 공부 이외는 어떤 일도 할 수가 없다.

 

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취미도 없어서 매일 심심하게 살았다. => 배운 기술도 없고 취미도 없어서 매일 적적하게 지냈습니다.


지금 그 때를 생각할 때 진짜 불쌍한 인생인 것 같다. => 지금 그 때를 되돌아 보면 진짜로 나는 불쌍한 인생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 생활 태도를 고친 것을 한 번 적이 생각나지 않는다. => 내가 어떻게 이런 생활 태도를 고친 것인지 생각조차도 나지 않는다.

 

그러나 한국어를 배운 후에 내 인생이 달라진다. => 아마도 한국어를 배운 이후에 내 인생이 달라진 것인까?

 

꿈이 생기고 인생에 방향을 찾아온다. => 새로운 꿈이 생기니 인생에 방향이 생기는 듯 합니다.

 

한국어 공부를 통해서 좋은 친구도 사귄다. => perrfect sentense. 太棒了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많이 좋은 일을 만나는 것을 상상할지도 못한다. => 솔지히 말해서 이렇게나 좋은 일이 있으리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했다.

 

=======================================

단순하지만 사려깊은 문장입니다. 개인의 생각도 충분히 표현되고 있고요.

Good job.

November 29, 2014

잘 부탁드립니다.2014.11.29

어렸을 때 여러분은 꿈이 있을까?혹시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말한다고 할 것이다.그럼 지금 그 꿈을 기억할 수 있을까? 나에게 물어본다면 나도 잊어버린다고 생각한다.
왜 꿈을 잊어버린가?아마 나이가 너무 어려서 꿈을 무슨 뜻인지 모른다.시간이 좀 지나면서 새러운 일이 생겨서 초기에 원하는 것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학교에 다녔을 때 노력하게 공부하면 충분히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하지만 대학교에 다녔을 때도 마찬가지 생각인다.이것 얼마나 무서운 일을 아는가?
꿈이 없다면 살지만 죽을 것같다.공부 밖에 무슨 일을 할 수 없다. 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취미도 없어서 매일 심심하게 살았다.
지금 그 때를 생각할 때 진짜 불쌍한 인생인 것 같다.어떻게 이 생활 태도를 고친 것을 한 번 적이 생각나지 않는다.그러나 한국어를 배운 후에 내 인생이 달라진다.꿈이 생기고 인생에 방향을 찾아온다.한국어 공부를 통해서 좋은 친구도 사귄다.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많이 좋은 일을 만나는 것을 상상할지도 못한다.

 

어렸을 때, 꿈이 있었냐고? 물어본다면, 대부분 사람들은 당연히 있었다고 말할 것이다.

지금 그 꿈을 기억할 수 있냐고 물어본다면, 나도 잊어버렸다고 대답할 것이다.

왜 꿈을 잊어버린 것인가?  아마 나이가 너무 어려서, 꿈이 어떤 것인지 몰랐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일이 생겨서, 초기에 원하던 것을 잘 기억하지못한다.

학교에 다녔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학교에 다녔을 때도

같은 생각이다.

이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아는가?

꿈이 없다면, 살지만 죽은 것과 같다.

공부 밖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기술이 없을 뿐만 아니라, 취미도 없어서 매일 지루하게 살았다.

지금 그 떄를 생각하면, 진짜 불쌍한 인생이었던 것 같다. 어떻게 내가 이 생활 태도를 고쳤는지는 잘 생각나지 않는다. 그러나 한국어를 배운 후에, 내 인생이 달라졌다. 꿈이 생기고, 인생에 방향을 찾았다. 한국어 공부를 통해서 좋은 친구도 사귄다.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많은 좋은 일들이 생길 지 상상하지도 못했다.

 

한국어 잘 하시네요.

계속 열심히 공부하시길..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November 29,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