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ei
한국유학생활 삼개월이 지나서 긴장하기도 설레이기도 하면서 한국에 왔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내 유학생활은 1년간이니까 3개월이 지난 지금 더 9개월 남은 셈이죠. 사실 한국에 오기 전에는 한국어를 같이 배우는 다른 친구들보다는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그런 자신감도 있었는데 실제로 한국에 왔다 보니까 그런 자신감이 다 없어져서 집에서 나가기도 싫은 날이 계속됐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도 못 하고 상대방이 이야기하는 내용도 대충밖에 들을 수 없고... 그래도 누가 그랬던 말이 떠올랐다. 언어를 배울 때는 자존심따윈 장해가 될 뿐이라고. 그 말이 정말로 맞는 것 같다. 사분의 일이 지나가버렸지만 나머지 9개월을 아끼면서 자존심을 버리고 유학생활을 즐기고 싶다.
Nov 30, 2014 5:16 PM
Corrections · 7
1

한국 유학생활 삼개월이 지나서

 

긴장하기도 설레이기도 하면서 한국에 왔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내 유학생활은 1년간이니까 3개월이 지난 지금 9개월 남은 셈이죠.


사실 한국에 오기 전에는 한국어를 같이 배우는 다른 친구들보다는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그런 자신감도 있었다. 실제로 한국에 보니까 그런 자신감이 다 없어져서 집에서 나가기 싫은 날이 계속됐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도 (제대로) 못하고 상대방이 이야기하는 내용도 대충밖에 들을 수 없고...


그래도 누군지 했던 말이 다올랐다. 언어를 배울 때는 자존심따윈 장가 될 뿐이라고. 그 말이 정말로 맞는 것 같다. 사분의 일이 지나가 버렸지만 나머지 9개월을 아끼면서 자존심을 버리고 유학생활을 즐기고 싶다.

 

첫번째 문단만 경어체로 쓰셨네요. 잘 쓰셨네요.

일본인이 한국어를 배우는 것이 그 반대의 경우보다 훨씬 어려운 것 같아요.

물론 일본어도 배울수록 어려워지지만요.


 

November 30, 2014
힘내요~! 다른 나라 언어를 배우는 게 처음에는 다 그래요~^_^
May 5, 2015
This content violates our Community Guidelines.
December 4, 2014
This content violates our Community Guidelines.
December 4, 2014

한국 유학생활 삼개월이 지났어요.

긴장을 하고 설레여하면서, 한국에 왔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제 유학생활은 1년간이니까 3개월이 지난 지금 더 9개월 더 남은 셈이죠. 

사실 한국에 오기 전에는 한국어를 같이 배우는 다른 친구들보다는 잘 할 수 있을거 같고, 그런 자신감도 있었는데 실제로 한국에 와서보니까 그런 자신감이 다 없어져서 집에서 나가기도 싫은 날이 계속 되었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도 못 하고, 상대방이 이야기하는 내용도 대충밖에 들을 수 없고...


그래도 누군가 했던 말이 떠올랐어요.

언어를 배울 때는 자존심따윈 장애가 될 뿐이라고.

 

그 말이 정말로 맞는 것 같아요.

 

사분의 일이 지나가버렸지만, 나머지 9개월을 아껴가면서 자존심을 버리고 유학생활을 즐기고 싶어요.

 

구어체로 쓰시기 시작하셔서, 다 구어체로 바꾸고, 중간 중간 조금 어색한 부분과 틀린 부분을 바꾸어드렸어요^^

근데, 밖에 못 나가실 정도의 실력이 아니에요~매우매우 잘하고 계세요~!!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언제든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December 4, 2014
Show more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