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
내 쓰기 시험 수요일, 나는 한국어 학교에 쓰기 시험을 보러 갔다. 다른 사람들이 그 시험을 일요일에 쳤지만 나는 그 날에 일본어 능력 시험이 있어서 못 봤다. 나는 시험이 12월 7일에 있는 것을 알았을 때 바로 먼저의 일요일에 선생님한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봤다. 나는 시험 증거서류를 보여서 선생님께서는 다 알으셨다. (그 두 게 시험의 날만이 같지 않고, 시간도 같았다). 그래서 선생님께서는 나한테 수요일에 가라고 말씀했다. 나는 학교에 와서 선생님을 찾았고, 선생님께서는 나한테 테마를 말씀해서 나는 쓰기 끝낸 후에 자기한테 가라고, 나는 한만 시간이 있다고 말씀했다. 물론, 시험 때는 아무 것도 쓸 수 없지만, 시험의 네 게 테마는 학생이 다 쓴, 선생님께 검사된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빨리 써서 선생님께 갔다. 복도에 문이 많이 있으니까, 나는 처음에 필요한 문을 못 찾았다. 찾고 나서 나는 문을 부딪쳐서 들어갔다. 선생님께서는 거기 컴퓨터 앞에 안자 게셨다. 선생님께서는 나를 보셔서 바로 나가라고 말씀했다. 이유는, 나는 그 방은 그냥 선생님의 사무실이라고 생각해서, 바로 문을 부딪쳐서 들어갔다. 그 것은 러시아 문화에 보통의 것이다. 그런데 그 방은 선생님의 사무실이 아니고, 선생님께서 사신 방이었다. 나는 죄송한다고 해서 나가고 문을 닫고, 시간이 좀 지나서 선생님께서도 문을 열으시고 나가셨다. 그리고 나한테 그 작문은 나는 벌써 쓴, 나는 벌써 위운 작문이어서 나는 그냥 오늘 본 것, 들은 것을 써야 한다고 말씀했다. 내 실재하는 한국어 레벨을 알고 싶어하셔서였다. 나는 그 작문을 써서, 선생님께 와서, 선생님을 볼러서 작문을 보여드렸다. 선생님께서는 나한테 그런 일을 (준비하지 않은 작문을 써야 하는 것) 주신 것 때문에 나는 참 기쁘다. 왜냐하면, 나만한테 그런 일을 주신 것 같아서다.
Dec 16, 2014 3:37 PM
Corrections · 4
1

작문 시험

 

수요일, 나는 한국어 학교에 작문 시험을 보러 갔다. 다른 사람들은 그 시험을 일요일에 쳤지만, 나는 그 날 일본어 능력 시험이 있어서 못 봤다. 시험이 12월 7일에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 전 일요일에 바로 선생님한테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어봤다. 시험과 관련된  서류를 보시고 선생님께서는 다 이해하셨다.(두 시험의 날만이 같지 않고, 시간도 같았다*). 그래서 선생님께서는 수요일에 오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학교에 와서 선생님을 찾았다. 선생님께서는 나한테 테마를 말씀하시면서 작문을 끝낸 후에 자기한테 오라고, 나는 한만 시간이 있다고(?) 말씀하셨다. 물론, 시험 때는 아무 것도 쓸 수 없지만,(?) 시험의 네 개 테마는 학생들이 이미 다 써서 선생님께 검사된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빨리 써서 선생님께 가지고 갔다.

복도에 문이 많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선생님 사무실의 문을 제대로 못 찾았다. 문을 찾은 후에 노크하고 들어갔다. 선생님께서는 컴퓨터 앞에 앉아 계셨다. 선생님께서는 나를 보신 후에 바로 나가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그 방이 선생님의 사무실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방은 사무실이 아니고 생활하시는 방이었다. 러시아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었다. 나는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나서 문을 닫고 나왔다(*).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선생님께서 문을 열고 나오셨다. 그리고 내 작문을 보신 후에 이미 외워둔 작문이어서 안돼고, 그냥 오늘 본 것이나 들은 것을 써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내 실제의 한국어 레벨을 알고 싶어하셔서였다. 나는 새로 작문을 써서, 선생님께 보여드렸다. 선생님께서 그런 과제(준비하지 않은 작문을 써야 하는 것)를 주신 것 때문에 참 기뻤다. 왜냐하면, 나한테만 그런 과제를 주신 것 같아서다.

 

* 일요일에 시험이 두번 있었나요?

* 논리적으로는 '(문을) 닫은 후에 나올 수'는 없지요. 그렇지만 관용적으로 이렇게 씁니다.

 

 

December 16,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