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sy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나 노엘이 옛날에 원래 예수 크리스가 태어난 것을 기념하는 서양의 종교적인 명절인데 현재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이 명절을 기대하며 즐겨 본다. 우리 나라에서도 크리스마스는 인기가 많이 얻고 있는 명절이 되었다. 그럼 언제부터 베트남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할까? 아마 16세기에 기독교가 베트남에 들어 오게 되었을때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가 그 때부터 시작했다. 베트남에는 공식 명절 아니라도 크리스마스는 점점 공통의 명절로 간주되며 보통 12월 24일 저녁부터 기념되고 25일까지 지속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24일이 크리스마스이라고 잘못 알고 있다. 이날엔 길거리와 가계들이 형형색색의 반짝이는 수많은 전구들로 장식되어서 어디든지 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서양인과 달라 크리스마스 밤엔 베트남인이 집에서 가족과 같이 지내지 않고 밖에 나가서 외식하거나 길거리를 구경하고 사진을 많이 찍는다. 고향에 있었을때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저는 종교가 있는 친구들의 집에 놀러 가곤 하고 여기에서 밥을 먹기도 했다. 또 교회의 야경을 보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호치민시에 왔을때부터 크리스마스날엔 거의 집에만 있고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사간을 보냈다. 왜냐하면 저는 애인이 없고 게다가 이날엔 길이 너무 막혀서 돌아다니기 너무 힘들었기때문이다.딱 한번만 같은방 친구와 함께 교회에 가고 예배를 참석했다.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체험이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제 기억에 깊은 인상을 남은 것이 고등 학교 친구들이 우리 집에 오고 잔 것이다. 그 때 같은 마을 또한 저와 같은 반 친구가 우리 반 친구들을 집에 놀려고 초대했는데 마침내 약속을 안 지켰다. 우리 친구들이 왔을때 그는 다른 사람들과 놀러 밖에 나갔다. 친구들은 다 먼곳에서 자전거로 오고 그 당시 벌써 밤이 되며 12월 날씨가 너무 추웠다. 어떻게 하는지 모른 친구들은 이리 저리 돌아다녀서 결국 제방에서 웅크리고 누웠다. 저는 친구들을 우리 집에 데려왔다. 그 때 우리 집의 거실은 친구들의 자전거로 빽빽히 찼다. 또 잠자리가 부족해서 모두 남자는 남자대로 여자는 여자대로 가로로 눕고 잤다. 자기 전에 우리는 얘기를 많이 나누고 웃었다. 다음 날 아침에 친구들이 우리 어머니께서 만든 밥을 먹은 후에 집에 돌아갔다. 그들은 앞으로 크리스마스에 집에 놀려고 가는 초대를 받으면 안 가겠다고 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친구들은 우리 집에 있는 동안 더 좋게 준비를 못해서 미안함을 느꼈다. 시간이 많이 흘렸다. 지금은 제 친구들이 여러 곳에서 살고 있다. 결혼한 사람은 더욱더 많아 지고 저처럼 아직 독신 사람은 점점 적어졌다. 오늘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이다. 그 시간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친구들을 얼마나 보고 싶다. 여러분 ~ 메리 크리스마스
Dec 25, 2014 1:20 AM
Corrections · 12
1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는 옛날에 원래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난 것을 기념하는 서양의 종교적인 명절인데, 최근에는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이 명절을 즐기고 있다(/즐긴다.) 우리나라에서도 크리스마스는 인기가 많이 얻고있는 명절이 되었다. 그럼 언제부터 베트남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했을까? 아마 16세기에 기독교가 베트남에 들어 오게 되었을때 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했던 것 같다.

 

 

오늘이 크리스마스네요. 우선 한 문단만 고쳤습니다.

혹시 다른 분이 고쳐주시지 않으시면, 나중에 고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ecember 25, 2014
1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나 노엘이 원래 예수 그리스도가 태어난 것을 기념하는 서양의 종교적인 명절이였지만 현재 종교가 없는 사람들도 이 명절을 기대하며 즐기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크리스마스는 인기 많이 얻고 있는 명절이 되었다. 그럼 언제부터 베트남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했을까? 아마 16세기에 기독교가 베트남에 들어 오게 되었을때부터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시작했을 것이다.
베트남에는 공식 명절 아니라도 크리스마스는 점점 모두의 명절로 간주되며 보통 12월 24일 저녁부터 기념되고 25일까지 지속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24일이 크리스마스라고 잘못 알고 있다. 이날엔 길거리와 가들이 형형색색의 반짝이는 수많은 전구들로 장식되어서 어디든지 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서양과 달 크리스마스 밤엔 베트남사람들은 집에서 가족과 같이 지내지 않고 밖에 나가서 외식하거나 길거리를 구경하고 사진을 많이 찍는다.
고향에 있었을때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는 종교가 있는 친구들의 집에 놀러 가곤 하고 기에서 밥을 먹기도 했다. 또 교회의 야경을 보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호치민시에 왔을 때부터 크리스마스날엔 거의 집에만 있고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사간을 보냈다. 왜냐하면 는 애인이 없고 게다가 이날엔 길이 너무 막혀서 돌아다니기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딱 한번 같은 방 친구와 함께 교회에 가고 예배를 참석했다.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체험이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기억에 깊은 인상을 남은 것 고등 학교 친구들이 우리 집에 와서 잔 것이다. 그 때 같은 마을 또한 와 같은 반 친구가 우리 반 친구들을 집에 놀려고 초대했는데 결국은 약속을 안 지켰다. 우리 친구들이 왔을 때 그는 다른 사람들과 밖에 놀러 나갔다. 친구들은 다 먼 곳에서 자전거로 왔고 그 당시 벌써 밤이 되었는데 12월 날씨가 너무 추웠다. 어떻게 몰랐던 친구들은 이리 저리 돌아다니다가 결국 방에서 웅크리고 누웠다. 는 친구들을 우리 집에 데려왔다. 그 때 우리 집의 거실은 친구들의 자전거로 빽빽히 찼다. 또 잠자리가 부족해서 모두 남자는 남자대로 여자는 여자대로 가로로 눕고 잤다. 자기 전에 우리는 얘기를 많이 나누고 웃었다. 다음 날 아침에 친구들이 우리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밥을 먹은 후에 집에 돌아갔다. 그들은 앞으로 크리스마스에 집에 놀 가는 초대를 받으면 안 가겠다고 했다. 저는 그 말을 듣고 친구들은 우리 집에 있는 동안 더 좋게 대접을 못했기 때문에 미안함을 느꼈다.
시간이 많이 흘렸다. 지금은 친구들이 여러 곳에 흩어져 살고 있다. 결혼한 사람은 더욱 더 많아지고 처럼 아직 독신은 점점 적어졌다. 오늘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이다. 그 에 대해 다시 생각고 친구들을 무척 보고 싶다.
여러분 ~ 메리 크리스마스

December 25, 2014

SaiĐúng
ý của tôi

2.

고향에 있었을_때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는 종교가 있는 친구들의 집에 놀러 가곤 하고했는데 여기에서 거기서 밥을 먹기도 했다. 또 교회의 야경을 보고 기념_사진을 찍었다. 호치민시에 왔을_때부터 크리스마스날엔 거의 집에만 있고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간을 보냈다. 왜냐하면 는 애인이 없고 게다가 이날엔 길이 너무 막혀서 돌아다니기 너무 힘들었기_때문이다. 딱 한_ 같은_방 친구와 함께 교회에 가 예배 참석했다.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험이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기억에 깊은 인상을 남은 것 고등_학교 친구들이 우리 집에 오고와서 잔 것이다. 그_때 같은 마을 또한동네에 있는 와 같은 반 친구가 우리 반 친구들을 집에 놀려고 초대해 놀려고 했는데 마침내결국 약속을 안 지켰다. 우리 친구들이 왔을_때 그는 다른 사람들과 놀러 밖에 나갔다. 친구들은 다 먼_곳에서 자전거로 오고왔는데 당시때는 벌써 밤이 되 12월 날씨가 너무 추웠다.


\^o^/


December 25, 2014

SaiĐúng
ý của tôi

3.

어떻게 하는지뭘 해야 할지르는 친구들은 이리_저리 돌아다녀서니다가 결국 내_방에서 웅크리고 누웠다. 는 친구들을 우리 집에 데려왔다. 그_때 우리 집의 거실은 친구들의 자전거로 빽빽 찼다. 또 잠자리가 부족해서 모두 남자는 남자대로끼리 여자는 여자대로끼리 가로로 눕고누워 잤다. 자기 전에 우리는 얘기를 많이 나누고 웃으며 즐거웠다. 다음 날 아침에 친구들 우리 어머니께서 만든 밥을 먹은 후에 집에 돌아갔다. 그들은 앞으로 크리스마스에 우리 집에 놀려고 가는러 오라는 초대를 받으면 안 가겠다고 했다. 는 그 말을 듣고 친구들 우리 집에 있는 동안 더 좋게 준비를잘해주지 못해서 미안함을 느꼈다.
시간이 많이 흘렸다. 지금은 친구들이 여러 곳에서 살고 있다. 결혼한 사람은 더욱더 많아_지고 처럼 아직 독신 사람은 점점 적어졌다. 오늘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다. 그 시간에시절 크리스마스를 대해 다시 생각하 친구들 얼마나 정말 보고 싶어진다.
여러분 ~ 메리 크리스마스!

Chúc Giáng sinh vui vẻ!


\^o^/

December 25, 2014
아.. 저는 중국어를 할 수 없어요ㅠㅠㅠ 구글 번역을 사용해봤는데 다 이해할 수 없어요. 사실 이 것은 제 쓰기 숙제 이예요.
December 25, 2014
Show more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