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alea آزالیا
아깝다와 아쉽다 http://www.italki.com/question/276168 연습문장 몇 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1. 남어진 물 비누를 버리기 아까워서 병에 물을 담고 쓴다. 2. 내가 만두를 손으로 직접 만들었는데 맛을 즐기지도 못하고 꾸꺽 삼기면 아깝잖아! 3.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이제 관절염이 걸렸다니? 아깝네요. (이런 경우에 아쉽다는 말도 쓸 수 있죠? 아마도 피아노 치는 사람은 아깝다보다 아쉽다는 말을 쓰겠죠?) 4. 긴 겨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같이 놀 수 없어서 아까웠다. 5. 오년전에 개가 죽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남의 강아지와 놀 생각초차 없다. 6. 오랜만에 만났는데 벌써 가겠다니? 아쉽네.
Dec 29, 2014 3:49 AM
Corrections · 14

아깝다와 아쉽다

 

 고쳐 주시는 문장을 다시 씁니다. 틀린 부분을 꼭 알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1. 남은 물비누를 버리기 아까워서 병에 물을 담아 쓴다.
2. 내 손으로 직접 만두를 만들었는데 맛을 줄기지도 않고 꾹꺽 삼키면 아깝잖아!

    내 손으로 직접 만든 만두를 천천히 음미하지도 않고 꿀꺽 삼키면 아깝잖아!

3.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관절염에 걸리셨다니? 아깝네요.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관절염에 걸리셨다니? 아쉽네요.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관절염에 결리셨다니 안타까워요.
4. (내가) 긴 겨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애들과 같이 놀 수 없어서 아쉬웠다.

    (내가) 긴 겨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애들과 같이 놀지 못햇던 것이 아쉬웠다.

    그가 긴 여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같이 놀지 못했던 것이 나는 안타까웠다.
5. 기르던 개가 오 년 전에 죽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지금도 다른 강아지와 놀 생각조차 없다.
6. 오랜만에 만났는데 벌써 가겠다니? 아쉽네.

 

안타깝다와 아쉽다도 헷갈립니다.  :)  문장 몇 개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목이를 죽이는 것도 안타까운 일이다.

2. 안타깝게도 그가 시험 때문에 우리와 같이 여행 못 간대요.

3. 수십번똑 같은 것을 가르쳤는데도 아직 헷갈리는 것을 보니 참 안타깝다.

 

December 29, 2014

아깝다와 아쉽다

http://www.italki.com/question/276168

연습문장 몇 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1. 남 물비누를 버리기 아까워서 병에 물을 담 쓴다.
2. 내 손으로 직접 만두를 만들었는데 맛을 즐기지도 꺽 삼면 아깝잖아!
3.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얼마 전에 관절염리셨다니? 아깝네요. (이런 경우에 아쉽다는 말도 쓸 수 있죠? 아마도 피아노 치는 사람은 아깝다보다 아쉽다는 말을 쓰겠죠?)
4. 긴 겨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같이 놀지 못했던 것이 아쉬웠다.
5. 오년 전에 개가 죽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지금도 다른 강아지와 놀 생각차 없다.
6. 오랜만에 만났는데 벌써 가겠다니? 아쉽네.

December 29, 2014

WrongCorrect
Opinion

아깝다와 아쉽다

http://www.italki.com/question/276168

연습문장 몇 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1. 남어진_비누를 버리기 아까워서 병에 물을 담 쓴다.
2. 내가 만두를 손으로 직접 만들었는데 맛을 즐기지도 못하고 천천히 음미하지도 않고 꺽 삼기면 아깝잖아!
3. 그분은 피아노를 잘 치신다고 들었는데 이제 관절염 걸렸다니? 아깝다
(이런 경우에 아쉽다는 말도 쓸 수 있죠? 아마도 피아노 치는 사람은 아깝다보다 아쉽다는 말을 쓰겠죠?)
=> 둘 다 가능해요.
4. 긴 겨울 방학 때 일이 많아서 (친구들과) 같이 놀 수 없어서 아웠다.
5. 오__전에 (기르던) 개가 죽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다른 사람의 강아지와 놀 생각차 없다.
6. 오랜만에 만났는데 벌써 가겠다니? 아쉽네.


\^o^/

December 29, 2014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