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Community Tutor
향상시키는 것 저는 요즘에는 향상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뭐를 향상시키냐고 하면 모든 걸 향상시킨다고 말한다. 왠지 모르겠는데, 내 기분을 안 좋아해서 그런 것 같다. 내 한국말 실력도 안 좋아해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자신감이 별로 없었는데 내 생각에는 한국말도 향상시키고 내 생각이랑 기분도 향상시킴으로써 자신감을 가진다. "자신감을 가진다"라는 말이 안 맞는 것을 아니까 읽는 사람이 고쳐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실 내가 많이 쓴 것이 안 맞는 것 같다. 외국어를 잘 못해서 그랬다. 내 기분도 조금 이상한데 우울한 말을 쓰는 것을 싫어해서 그런 주제로 안 할 것이다. 그리고, 옛날에 정치에 관심이 많은데, 나처럼 짜증나는 것을 안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정치에 관심이 많은 것이 안 좋아요. 정치 뉴스를 봐서 갑자기 짜증난다. 요즘은 뉴스를 읽는 것에 관심이 없어졌다. 우울한 뉴스가 많아서 안 읽으면 내 기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올해는 많이 하고 싶은데, 일단 삶을 사는 것을 어떻게 즐길 지 배울 필요 있다. 많이 함으로써 삶을 사는 것을 즐길까? 이제 모르겠다. 한국어 공부 더 열심히 하는 것으로 항상시키기 시작하지?
Jan 18, 2015 10:22 PM
Corrections · 2

향상시키는 것

 

향상시키다 라는 말은 목적어object에 따라서 제한적으로 사용이 되는데 이 경우에는 "계발하다"라는 말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ㅎㅎ 외국인한테는 아주 어려운 말이기는 하지만 "계발하는 것"이 이 문맥에 가장 잘 맞는 단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향상시키다라는 말은 "실력"이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에 사용이 되기 때문이에요.

 

저는 요즘에는 향상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나는 요즘에 향상시키는 것이 좋다.

 

뭐를 향상시키냐고 하면 모든 걸 향상시킨다고 말한다.

뭐를 향상시키냐면 모든 걸 향상시킨다.

 

왠지 모르겠는데, 내 기분을 안 좋아해서 그런 것 같다.

왠지 모르겠는데 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내 한국말 실력도 안 좋아해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내 한국말 실력도 좋지 않아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자신감이 별로 없었는데 내 생각에는 한국말도 향상시키고 내 생각이랑 기분도 향상시킴으로써 자신감을 가진다.

자신감이 별로 없는데, 한국어 실력도 향상시키고 내 마음과 기분이 좋게 나아지면 내 자신감도 회복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신감을 가지다" 가 맞는 말입니다. "자신감을 갖다"라고도 사용합니다.

기분이 많이 우울한 가 봐요~~힘내세요!!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는 여전히 젊은 층의 영국인에게 인기가 없나보죠? 인생을 즐기는 방법을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I am" 이라는 독일인 작가가 쓴 책을 샀는데 나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와 미래를 어떻게 진보하게 할 수 있는 지 스스로 고민하고 그 고민을 정리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혹시 구할 수 있다면 완전 추천해요~~!! http://www.lovelybooks.de/autor/Mikael-Krogerus/

 

 

"자신감을 가진다"라는 말이 안 맞는 것을 아니까 읽는 사람이 고쳐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실 내가 많이 쓴 것이 안 맞는 것 같다. 외국어를 잘 못해서 그랬다. 내 기분도 조금 이상한데 우울한 말을 쓰는 것을 싫어해서 그런 주제로 안 할 것이다.

그리고, 옛날에 정치에 관심이 많은데, 나처럼 짜증나는 것을 안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정치에 관심이 많은 것이 안 좋아요. 정치 뉴스를 봐서 갑자기 짜증난다. 요즘은 뉴스를 읽는 것에 관심이 없어졌다. 우울한 뉴스가 많아서 안 읽으면 내 기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올해는 많이 하고 싶은데, 일단 삶을 사는 것을 어떻게 즐길 지 배울 필요 있다. 많이 함으로써 삶을 사는 것을 즐길까? 이제 모르겠다. 한국어 공부 더 열심히 하는 것으로 항상시키기 시작하지?

January 29, 2015

향상시키는 것

나는 요즘에 향상시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뭐를 향상시키냐고 하면 모든 걸 향상시킨다고 말한다. 왠지 모르겠는데, 내 기분을 안 좋아서 그런 것 같다. 내 한국말 실력도 안 좋아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자신감이 별로 없었는데 내 생각에는 한국말도 향상시키고 내 생각이랑 기분도 향상시킴으로써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자신감을 가진다"라는 말이 안 맞는 것을 아니까 읽는 사람이 고쳐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it's meaning was ok)사실 내가 쓴 것은 많이 안 맞을 것 같다. 외국어를 잘 못해서 그랬다. 내 기분도 조금 이상한데 우울한 말을 쓰는 것을 싫어해서 그런 주제로 안 할 것이다.(quite weird) 

그리고, 옛날에 정치에 관심이 많았는데, 나처럼 짜증나는 것을 안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정치에 관심이 많은 것이 안 좋아요. 정치 뉴스를 봐서 갑자기 짜증난다. 요즘은 뉴스를 읽는 것에 관심이 없어졌다. 우울한 뉴스가 많아서 안 읽으면 내 기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올해는 많이 하고 싶은데(do what?), 일단 삶을 사는 것을 어떻게 즐길 지 배울 필요가 있다. 많이 함으로써 삶을 사는 것을 즐길까? 이제 모르겠다. 한국어 공부 더 열심히 하는 것으로 항상시키기 시작할까?

 

 

 

-

good Korean!

잘했어요:) 기분이 좋아지길 바랄게요.

January 29,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