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men
자기소개서 전 유학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는데, 거기서 한글 자기소개서를 쓰게 됐어요. 어떤지 한 번 봐 주세요. 문법이 물론인데, 좀 이상하거나, 허세 가득한 부분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 :) 안녕하십니까? 저는 96년생인 칼멘 (Carmen)이라고 합니다. 스노우콜레지 (Snow College)에 다니는 1학년생입니다. 전공은 영어를 가르치는 쪽이고요. 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인데 지금 스노우콜레지에 다니고 있는데 할머니 댁과 학교가 가까워서 할머니랑 같이 삽니다. 제가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전 오빠 한 명 있는데 오빠가 지금 해군인이고 일본에 삽니다. 저는 다양안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그런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 많은 우리 학교 ESL (English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에 영어 튜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도 외국에 관심 많고 외국사람을 좋아해서 그래요. 전 콩고 공화국, 마카우, 중국, 홍콩, 브라질, 스페인, 한국, 일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 수업을 가끔 가르치기도 합니다.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한류에 푹 빠져 있어서 한국말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이제 한국에 가서 좀 한국어를 쓰고 싶고 전공이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어서 한 화살에 토끼 두 마리죠? 잘 부탁드립니다. 칼멘.
Jan 23, 2015 6:11 PM
Corrections · 6

자기소개서

 

전 유학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는데, 거기서 한글 자기소개서를 써야 돼요. 어떤지 한 번 봐 주세요. 문법이 물론인데, 좀 이상하거나, 과장된 부분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 :)


안녕하십니까?

 

저는 96년생인 칼멘(Carmen)이라고 합니다. 스노우 칼리지(Snow College)에 다니는 1학년생입니다. 전공은 영어를 가르치는 쪽이고요.

저는 (1996년생인) 칼멘(Carmen)이라고 하는데, 스노우 칼리지(Snow College) 1학년 학생입니다. 전공은 영어교육입니다. 

저는 칼멘(Carmen)이라고 하는데, 1996년생이며 스노우 칼리지(Snow College) 1학년 학생입니다. 전공은 영어교육입니다.

 

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인데 지금 스노우콜레지에 다니고 있는데 할머니 댁과 학교가 가까워서 할머니랑 같이 삽니다. 제가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전 오빠 한 명 있는데 오빠가 지금 해군 인이고 일본에 삽니다.

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인데, 할머니 댁 근처에 있는 칼리지로 진학해서 할머니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 외에 오빠 한 명이 있는데, 오빠는 해군 군인으로 일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문단에서는 가족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 들었습니다."는 생략했습니다.]


저는 다양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들이 많은 우리 학교 ESL(English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에 영어 튜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제 전공이기도 하지만, 외국에 관심 많고 외국사람을 좋아해서 그래요.

저는 콩고공화국, 마카, 중국, 홍콩, 브라질, 스페인, 한국, 일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 가끔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 중국, 홍콩, 일본, 마카오,  브라질,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콩고공화국 등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 및 한국 근처의 나라 순서로 재정리했어요.]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한류에 푹 빠져있어서 한국어를 공부하게 됐습니다. 이제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한국에 가서 좀 한국어를 쓰고 싶고 전공 영어를 가르치면서, 한국어를 더 많이 배우고 싶기 때문입니다. 한 화살에 토끼 두 마리죠? 일석이조인 셈이지요. 제 장점을 말씀드리면,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는 것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칼멘.

January 25, 2015

자기소개서

제가 이번에 유학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는데, 거기서 한글 자기소개서를 쓰게 됐어요. 어떤지 한 번 봐 주세요. 문법이 물론인데, 좀 이상하거나, 허세 가득한 부분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 :)


안녕하십니까? 저는 96년생인 칼멘 (Carmen)이라고 합니다. 스노우 대학 (Snow College)에 다니는 1학년생입니다. 전공은 영어교육입니다. 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이지만 지금 다니고 있는 대학이 할머니 댁과 가까워서 할머니와 같이 살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고 많이 듣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오빠 한 명 있는데 지금 해군이고 일본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오빠 한명이 있는데 지금 일본에서 해군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그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을 많이 만나고 싶어, 지금 저희 학교에서 운영하는 ESL (English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에 영어 튜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 역시 외국에 관심 많고 외국사람을 좋아해서 그렇습니다. 전 콩고 공화국, 마카오, 중국, 홍콩, 브라질, 스페인, 한국, 일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 수업을 가끔 가르치기도 합니다.(전 콩고공화국, 마카오, 중국 등 9개국에서 온 학생들에게 영어 회화 수업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부터 입니다. 한류에 푹 빠진 계기로 한국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지 어느덧 많은 시간이 지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제 한국에 가서 한국어를 사용해 보고 싶고, 전공 역시 영어교육이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칼멘.

January 23, 2015
안녕하십니까? 저는 96년생인 칼멘 (Carmen)이라고 합니다. 스노우콜레지 (Snow College)에 다니는 1학년생입니다. 전공은 영어를 가르치는 쪽이고요. 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인데 지금 스노우콜레지에 다니고 있는데 할머니 댁과 학교가 가까워서 할머니랑 같이 삽니다. 제가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전 오빠 한 명 있는데 오빠가 지금 해군인이고 일본에 삽니다. > 저는 스노우 대학 1학년에 재학 중인 96년생 칼멘입니다. 전공은 영어 교육입니다. 저는 다양안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그런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 많은 우리 학교 ESL (English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에 영어 튜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도 외국에 관심 많고 외국사람을 좋아해서 그래요. 전 콩고 공화국, 마카우, 중국, 홍콩, 브라질, 스페인, 한국, 일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 수업을 가끔 가르치기도 합니다. > 저의 밝은 성격과, 언어를 가르치는 전공을 살려서 저는 ESL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서 저는 외국에서 살면서 영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꿈을 더욱 구체적으로 갖게 되었습니다.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한류에 푹 빠져 있어서 한국말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이제 한국에 가서 좀 한국어를 쓰고 싶고 전공이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어서 한 화살에 토끼 두 마리죠? > 다양한 나라 중 한국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스스로 공부해왔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것 뿐만 아니라, 제가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했던 한국어를 쓸 수 있고, 또 문화도 배울 수 있기에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ello Carmen! I corrected your introduction. Not just corrected the grammar errors, but also the context and the cohesion. And i deleted some contents. Hope you like it! Bye
January 26, 2015

자기소개서

전 유학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있는데, 거기서 한글 자기소개서를 쓰게 됐어요. 어떤지 한 번 봐 주세요. 문법이 물론인데, 좀 이상하거나, 허세 가득한 부분이 있으면 말해 주세요. :)


안녕하십니까? 저는 96년생인 칼멘 (Carmen)이라고 합니다. 스노우콜레지 (Snow College)에 다니는 1학년생입니다. 전공은 영어를 가르치는 쪽이고요(영어를 가르치는 것입니다.)저는 유타주 시골 출신인데 지금 스노우콜레지에 다니고 있는데(있어요.) (그 곳은) 할머니 댁과 학교가 가까워서 할머니랑 같이 삽니다(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제가 머리가 좋고 성격이 밝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전 오빠 한 명 있는데 오빠가 지금 해군인이고 일본에 삽니다(제게 오빠가 한 명 있는데, 오빠는 지금 해군이고 일본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안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과 그런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외국사람 많은 우리 학교 ESL (English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에 영어 튜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도 외국에 관심 많고 외국사람을 좋아해서 그래요. 전 콩고 공화국, 마카우, 중국, 홍콩, 브라질, 스페인, 한국, 일본,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학생들한테 영어 회화 수업을 가끔 가르치기도 합니다.


한국에 가서 영어를 가르치고 싶은 이유는 제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한국어를 독학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한류에 푹 빠져 있어서 한국말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이제 한국에 가서 좀 한국어를 쓰고 싶고 전공이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어서 한 화살에 토끼 두 마리죠(이제 한국에서 가서 한국어를 쓰고 싶고 전공인 영어도 가르치고 싶습니다. 일석이조이죠)? 

(일석이조란 한 개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잡는다는 뜻으로 사자성어 인데, 한국에서는 한 화살로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다는 표현은 잘 사용하지 않고, 일석이조란 말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칼멘.

January 24,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