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직장 생활 2010년6월부터 나는 회사 다니기 시작됐습니다. 어느새 이미 4년이나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원래 한국어 전공으로 공부했던 나는 졸업하고 내내 해외 언어 연수 가보고 싶습니다. 그 생각이 간절하지 않고 게다가 시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가지 못합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많은 사람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관정중 기쁠 때도 있고 힘든 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것을 배울수록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인생의 목적은 끊이없는 전진에 있다”그 말을 통해 답을 찾았습니다.
Jan 28, 2015 3:17 AM
Corrections · 2

직장 생활

2010년6월부터 나는 회사 다니기 시작됐습니다.

저는 2010년 6월부터 회사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어느새 이미 4년이나 지나갔습니다.

Sounds natural to me.


시간이 참 빠릅니다.

It also sounds natural to me.


원래 한국어 전공으로 공부했던 나는 졸업하고 내내 해외 언어 연수 가보고 싶습니다.

원래 한국어 전공으로 공부를 했었던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해외연수를 가고 싶었습니다.


그 생각이 간절하지 않고 게다가 시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가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 생각이 간절하지가 않았고, 시간도 별로 없어서 지금까지 가지 못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많은 사람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It also sounds natural to me. but add 대신에(=instead of)and it would be more natural.

대신에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관정중 기쁠 때도 있고 힘든 때도 많았습니다.

지금 (돌이켜)생각해보면 그 과정중 기쁠 때도 있었고 힘든 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것을 배울수록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I don't know why this sentence came up suddenly.

but your Korean is very good! 


“인생의 목적은 끊이없는 전진에 있다”그 말을 통해 답을 찾았습니다.

"인생의 목적은 끊임없는 전진에 있다." 라는 말을 통해 답을 찾았습니다. 

this sentence as well ..

but your Korean is very good, though.

January 29, 2015

직장 생활

2010년6월부터 나는 회사 다니기 시작습니다.
어느새 이미 4년이나 지나갔습니다.
시간이 참 빠릅니다.
원래 한국어 전공으로 공부했던 전공했던 나는 졸업하고 내내 해외 언어 연수 가보고 싶습니다.
하지만(but) 그 생각이 간절하지 않고 게다가 시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지금까지 가지 못했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많은 사람을 알게 되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정중 기쁠 때도 있고 힘든 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것을 배울수록 자신의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되었습니다
“인생의 목적은 끊없는 전진에 있다”그 말을 통해 답을 찾았습니다(past) 찾을 것입니다(future).

 

Blue : add

Red : edit

January 28,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