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son66
소비시대를 마지한 중국 중국은 제조시대를 거쳐 소비시대를 마지하게 됐다. 세계 생산물품의 80%가 중국에서 만들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TV나 핸드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중국산이라고 적혀있을 것이다. 중국은 해외 기업들로부터 반드시 진출해야 되는 나라로 지목 됐지만, 소비가들 즉 물픔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중국 물품이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 중국은 이제 더 이상 물품을 제조할 필요가 없다. 아는바에 이르면 우리가 앞으로 5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이미 창고에 무덕히 쌓여 있다고 한다. 지금의 문제는 이 것을 어떻게 파는 냐는 것이다. 10년 전만 해도 해외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았던 중국, 지금 만들어진 상품을 팔려고 하는데 예전 처럼 쉽지가 않다. 이것은 중국 물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소비시대는 가격보다 품질 즉 신뢰를 중요시하는 시대이다. 한 나라가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기업, 그 나랑의 사람이 신뢰를 주어야 한다. 중국산이 신뢰 받지 못한것은 사람으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신회, 앞으로 중국에서 크게 발전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Jan 30, 2015 3:48 AM
Corrections · 7
2

소비시대를 맞이한 중국

중국은 제조시대를 거쳐 소비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세계 생산물품의 80%가 중국에서 만들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TV나 핸드폰 그 중 하나는 반드시 중국산이라고 적혀있을 것이다. 중국은 해외 기업들로부터 반드시 진출해야 되는 나라로 지목 됐지만, 소비자들 즉 물픔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중국 물품이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

중국은 이제 더 이상 물품을 제조할 필요가 없다. 아는바에 따르면 우리가 앞으로 5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이미 창고에 무더기로 쌓여 있다고 한다. 지금의 문제는 이 것을 어떻게 파느냐는 것이다. 10년 전만 해도 해외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았던 중국, 지금 만들어진 상품을 팔려고 하는데 예전 처럼 쉽지가 않다. 이것은 중국 물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소비시대는 가격보다 품질 즉 신뢰를 중요시하는 시대이다.

한 나라가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기업, 그 나라의 사람이 신뢰를 주어야 한다. 중국산이 신뢰 받지 못한 것은 사람으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신뢰, 앞으로 중국에서 크게 발전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January 30, 2015

소비시대를 맞이한 중국

중국은 제조시대를 거쳐 소비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세계 생산물품의 80%가 중국에서 만들어 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마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TV나 핸드폰 중 하나는 반드시 중국산이라고 적혀있을 것이다. 중국은 해외 기업들로부터 꼭 진출해야 되는 나라로 지목 됐지만 소비자들 즉, 물픔을 구매 사람들에게는 중국산 제품의 제품력을 의심받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은 이제 더 이상 물품을 제조할 필요가 없다. 아는바에 따르면 우리가 앞으로 5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이미 창고에 쌓여 있다고 한다. 지금의 문제는 이 제품들을 어떻게 파냐는 것이다. 10년 전만 해도 해외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았던 중국, 이미 만들어진 상품을 팔려고 하는데 예전 처럼 쉽지가 않다. 이것은 중국 제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현재의 소비 경향은 가격보다 품질 즉 제품의 신뢰도를 따지기 때문이다.

한 나라와 그 나라의 제품이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기업, 그 나라의 사람이 신뢰를 주어야 한다. 중국산이 신뢰 받지 못한것은 사람으로부터 시작된 것이다.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신뢰, 앞으로 중국에서 발전해야하고 성과를 거둘 수 있는부분이라고 생각한다

May 6, 2015
잘 읽었습니다. 짧지도 길지도 않고 핵심 내용이 잘 전달되었습니다.
January 31, 2015
간결하고 논리적이에요. 글쓴 의도가 명확해서 좋았어요!
January 31, 2015
아닙니다, 읽어주시고 코멘트 남겨 주셔서 더 감사합니다.
January 30, 2015
Show more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