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ald Kim
시작을 어떻게 할까? 나는 italki에 3달 전에 가입했는데 그 때 자신감이 없고 한국어 실력이 나빠서 일기 쓰기 안했다. 1학기가 지나서 한국어 실력이 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제 여기서 일주일에 1~2번 일기 쓰기 시작하겠다. 지난주에는 중간시험을 봤다. 공부하기 싫어서 공부를 하지 않고 시험을 봤다. 예상보다 아주 어려웠다. 특히 말하기 시험을 봤을 때는 내가 큰 실수를 했다. 선생님께서 나에게 고향에 특별한 예절이 있냐고 했는데 예절대신에 계절이라고 들었다. 읽기 시험도 너무 어려웠다. 아마 우리가 읽기 퀴즈가 별로 어렵지 않다고 해서 그랬다. 듣기 시험은 어렵지만 그 시험을 반말로 처음 봐서 재미있고 도전적이였다. 금요일에 수업이 끝나고 우리 반은 우리 선생님과 함께 부페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었다. 그 때 내가 선생님하고 편하게 얘기하는 게 처음이였다. 먹은 후에 2차를 갔는데 노래방에 갔다. 필리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아주 좋아해서 나는 기뻤다. 그런데 나는 목이 말라서 노래를 조금만 불렀다. 그 때는 첫 반 모임이였는데 우리가 시간을 잘 보내고 아주 즐거웠다.
Jan 31, 2015 4:45 PM
Corrections · 2
1

아마 우리가 읽기 퀴즈가 별로 어렵지 않다고 해서 그랬다.

아마 우리가 ~~ 어렵지 않다고 해서 그랬나보다.

 

나머지는 완벽합니다 너무 잘하네요.

 

 

시작을 어떻게 할까?

나는 italki에 3달 전에 가입했는데 그 때 자신감이 없고 한국어 실력이 나빠서 일기 쓰기 안했다. 1학기가 지나서 한국어 실력이 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제 여기서 일주일에 1~2번 일기 쓰기 시작하겠다.

지난주에는 중간시험을 봤다. 공부하기 싫어서 공부를 하지 않고 시험을 봤다. 예상보다 아주 어려웠다. 특히 말하기 시험을 봤을 때는 내가 큰 실수를 했다. 선생님께서 나에게 고향에 특별한 예절이 있냐고 했는데 예절대신에 계절이라고 들었다. 읽기 시험도 너무 어려웠다. 아마 우리가 읽기 퀴즈가 별로 어렵지 않다고 해서 그랬다. 듣기 시험은 어렵지만 그 시험을 반말로 처음 봐서 재미있고 도전적이였다.

금요일에 수업이 끝나고 우리 반은 우리 선생님과 함께 부페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었다. 그 때 내가 선생님하고 편하게 얘기하는 게 처음이였다. 먹은 후에 2차를 갔는데 노래방에 갔다. 필리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아주 좋아해서 나는 기뻤다. 그런데 나는 목이 말라서 노래를 조금만 불렀다. 그 때는 첫 반 모임이였는데 우리가 시간을 잘 보내고 아주 즐거웠다.

February 1,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