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ket
여행 이야기 저는 친한 친구들랑 같이 여행한 적이 없어서 우리 고등학교에 줄업하자마자 중국에 가려고 계획을 했어요. 돈이 많이 필기 때문에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버는 돈이 천천히 1,000,000원쯤 모았어요. 트디어 줄업하는 날 후에 우리 떠날 수 있었어요. 친구들랑 같이 여행하는 좋는 것이 we can spilt the planning. Some of us are in-charge of accommodation, some are in charge on buying the tickets while some planned the itinerary. 그러하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는데 9월 17일에 중국을 비행기로 출발했어요. 중국에 2주일 동안 정말 잊을 수 없는 여행을 했어요. 친구들랑 여행하는 동안 중국에 있는 연빈관에서 살았어요. 거기에 중국 생활이 경험핬고 문화를 배웠어요. 새 외국인 만났도 사귔어요. 우리 다 다른 나라 오지만 재미있는시간이 지낼 수 있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이 여행 때문에 귀중한 경험을 했고 제가 많이 달라졌어요. 처음에는 제는 처음 본 사람한테 무엇을 말할지 모르고 다른 사람에게 먼저 다가갈 용기가 없었는데 중국에 간 후에 제가 더 활발해졌어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시간이 있으면 다시 친한친구랑 여항할 거예요.
Mar 3, 2015 9:00 AM
Corrections · 2

여행 이야기

 

 

저는 친한 친구들랑 같이 여행한 적이 없어서 우리 고등학교에 줄업하자마자 중국에 가려고 계획을 했어요.

-> 저는 친한 친구들과 같이 여행한 적이 없어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함께 중국에 가기로 (계획)했어요.

 

 

돈이 많이 필기 때문에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버는 돈이 천천히 1,000,000원쯤 모았어요. 트디어 줄업하는 날 후에 우리 떠날 수 있었어요.

-> 돈이 많이 필요했기 때문에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해서 차근차근 1,000,000 원 정도를 모았어요. 그래서 졸업하는 날 우리는 여행을 떠날 수 있었어요.



친구들랑 같이 여행하는 좋는 것이 we can spilt the planning. Some of us are in-charge of accommodation, some are in charge on buying the tickets while some planned the itinerary.

->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면 좋은 것이 각자 여행에서의 역할을 나눌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우리 중 누군가는 숙소를 예약하고, 누군가는 티켓을 구입하고, 누군가는 여행 일정을 짜는 거에요.

 

 

그러하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는데 9월 17일에 중국을 비행기로 출발했어요.

-> 그렇게하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어요. 우리는 9월 17일에 중국행 비행기를 타고 출발했어요.

 

 

중국에 2주일 동안 정말 잊을 수 없는 여행을 했어요. 

-> 우리는 중국에서 2주일 동안 정말 잊을 수 없는 여행을 했어요.
 


친구들랑 여행하는 동안 중국에 있는 연빈관에서 살았어요.

->친구들이랑 여행하는 동안 중국에 있는 연빈관에서 지냈어요.

 

 

거기에 중국 생활이 경험핬고 문화를 배웠어요.

-> 그곳에서 중국 생활을 경험했고 문화를 배울 수 있었어요.

 

 

새 외국인 만났도 사귔어요.

-> 새로운 외국인도 만나서 사귀었어요.

 

 

우리 다 다른 나라 오지만 재미있는시간이 지낼 수 있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 우리 모두 다른 나라에서 왔지만 재미있는 시간을 지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이 여행 때문에 귀중한 경험을 했고 제가 많이 달라졌어요.

-> 이 여행 덕분에 귀중한 경험을 했고 스스로가 많이 달라질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제는 처음 본 사람한테 무엇을 말할지 모르고 다른 사람에게 먼저 다가갈 용기가 없었는데 중국에 간 후에 제가 더 활발해졌어요.

-> 원래 저는 처음 본 사람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고 다른 사람에게 먼저 다가갈 용기도 없었는데 중국에 갔다 온 이후부터 보다 활발해졌어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if this sentence is continued above one, "이제는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하게 됐어요." is better than this one. /The meaning is that "I feel better to talk with strangers since the travel.)

 


시간이 있으면 다시 친한친구랑 여항할 거예요.

-> 시간이 된다면 다시 친한 친구들이랑 여행할 거에요.

 

 

I can understand your article.

Of course, there are a few grammatical and lexical errors. But your korean is almost an intermediate level. It's very good. :) Keep your studying. You'll be better soon.

March 3,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