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ard
Community Tutor
콜라를 안 마신다 나는 콜라를 많이 먹곤 했었는데, 얼마전에 콜라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안 좋다고 생각을 해서 요즘에 콜라를 안 먹는 것을 정했다. 그리고 콜라를 끊임없이 마신다면 내 입에 있는 이가 다 속할까봐 걱정한다. 건강에도 안 좋고, 입에도 안 좋은 것을 깨달았는데, 그런 이유에서 콜라를 막 그만 마셔버렸다. 2주 동안 콜라를 안 마셨고, 지금은 안 마시고 싶어서 오랫동안 안 마시겠다. 요즘에는 쥬스랑 스무디만 마시지만, 스무디가 사탕으로 만들어서 입에 있는 이가 속할 수도 있잖아. 그래도 맛있는데.
Mar 4, 2015 6:14 PM
Corrections · 1

콜라를 안 마신다

나는 콜라를 많이 먹곤 했었는데,

얼마전에 콜라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에 안 좋다고안 좋다는 생각을 해서생각이 들어서

요즘에 콜라를 안 먹는 것을 정했다먹지 않기로 했다.

그리고 콜라를 끊임없이 마신다면 내 입에 있는(unneccesary) 이가 다 속할까봐썩을까 봐 걱정한다걱정된다.

건강에도 안 좋고, 입에도이에도 안 좋은 것을 깨달았는데, 그런 이유에서 콜라를 (remove) 그만 마셔버렸다.

2주 동안 콜라를 안 마셨고, 지금은지금도 안 마시고 싶어서 오랫동안 안 마시겠다마시지 않을 것이다.

요즘에는 쥬스랑 스무디만 마시지만, 스무디가 사탕으로 만들어서만들어져서

입에 있는(unneccesary) 이가 속할 수도썩을 수도 있잖아. 그래도 맛있는데.

 

Tip))

When you write a document(not speaking),

it's better to use "~하지 않는다(ex. 마시지 않는다)" than to use "안~(ex. 안 마신다)".

 

P.s. I'm crazy about coke... I can't quit drinking coke! It's impossible.

March 4,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