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Sky
수호천사 어떤 남자는 도로에 산책하면서 갑자기 뒤에서 목소리가 그에게 " 너는 ( 당신은 ) 한 발 앞으로 나사면 죽겠어요. "라고 했어요. 그 남자도 망설이리지 않고 섰어요. 바로 그 때에 벽돌 한 개를 하늘에서 발의 앞쪽으로 떨어뜨렸어요. 그는 안심의 한 숨을 쉬어서 놀라게 둘러봤어요. 그런데 아무도 안 봤어요. ( 없었어요. ) 그래서 산책을 계속해서 했어요. 얼마 뒤에 거리를 건나고 샆었을 때 다시 목소리가 그에게 " 멈추라! " 라고 했어요. 그리고 바로 그때에 차가 무서운 속도로 그의 앞쪽에 지났어요. 이번도 그는 목소리가 덕분에 주조했지만 너무 무서웠어요. 떨리는 목소리로 " 당신은 누구세요? " 라고 물어봤어요. - 나는 네 수호천사입니다. - 아... 그래요? 그러면 내 결혼식날에 단신은 어디 있었어요?
Mar 6, 2015 10:35 AM
Corrections · 5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다른 분이 이미 잘 고쳐주셨지만, 저도 대화 부분 몇군데를 조금 더 자연스럽게 고쳐볼게요.

(원문과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는 ( 당신은 ) 한 발 앞으로 나사면 죽겠어요."

"그 자리에 멈춰! 한 발 앞으로 나가면 죽어."

 

" 멈추라! "

"멈춰 서!

 

- 나는 당신의 수호천사입니다.
- 나는 네 수호천사야.

 

- 아... 그래요? 그러면 내 결혼식날에 단신은 어디 있었어요?

- 아... 그래요? 그러면 내 결혼식 날에(/내 결혼식 때 /내가 결혼하고 있을 때) 당신은 어디 있었어요?

 

 

March 7, 2015

수호천사

어떤 남자 도로 산책하는데 갑자기 뒤에서 목소리가 들렸어요 그에게 " 너는 ( 당신은 ) 한 발 앞으로 나면 죽어. "라고 했어요.  
그 남자도 망설이지 않고 (그 자리에) 섰어요.
바로 그 때 벽돌 한 개 하늘에서 발으로 떨어어요.
그는 안심하고 한 숨을 쉬 놀라게 (주위를) 둘러 봤어요. 안심하고 한숨도 쉬는데 놀라는건 부자연스러워요

하지만 아무도 안 봤어요 없었어요. 
그래서 (남자는) 산책을 계속했어요.
얼마 도로를 건너려 할때 다시 목소리가 그에게 " 멈추라! " 라고 했어요.
그리고 순간 차가 무서운 속도로 그의 앞 지나 갔어요.
이번도 그는 목소리 때문에 너무 초조 하고 무서웠어요.
떨리는 목소리로 " 당신은 누구세요? " 라고 물어봤어요.
- 나는 당신의 수호천사입니다. (나는 너의 수호천사다) 존댓말은 안써서 반말로 계속 가는게 자연스러워요
- 아... 그래요? 그러면 내 결혼식날에 신은 (도대체) 어디 있었어요?

 

 

March 6,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