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Sky
20년 후에 얼마 전에 내 친구가 나에게 " 고등학교에 내 동급생들 중 한 명은 몸이 크기니까 교실에서 항상 마지막 열의 촤석에 앉았어요. 그는 담배를 피우고 16이라는 나이에 결혼했어요. 더욱이 그는 대머리도 이었어요. 나는 그를 보기 싫었어요. 무슨 이유로?... 몰라요 ... 아마 그 나이에 내 이기적인 성격이 때문에 나보다 더 좋은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어요. 20년 후에 어느 날 아내와 함께 길을 건너면서 그 소년을 다시 만났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누가 결혼하고 담배를 피우고 대머리가 됐다고 내가 이었어요. "라고 했어요.
Mar 27, 2015 6:09 AM
Corrections · 10

Pascal님이 잘 고쳐주섰네요. 저는 문장 전체에 대해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올려주신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마 전에 내 친구가 나에게 "고등학교 ...... 였어요."라고 했어요.

 

전체적으로 인용부분이 너무 많은 문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고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얼마 전에 내 친구가 나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어요(/해주었어요).
"고등학교 ...... 였어요."

 

 

(2)

얼마 전에 내 친구가 나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어요(/해주었어요).


고등학교 ...... 였어요.

 

코멘트만 내용은 다른 언어로 글을 쓸 때도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항상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March 27, 2015

درستاشتباه
عقیده من

20년 후에

얼마 전에 내 친구가 나에게 " 고등학교 내 동급생들 중 한 명은 몸이 크기니까커서 교실에서 항상 (맨) 마지막 열의 석에 앉았어요.
그는 담배를 피고 16(열 여섯)이라는 나이에 결혼했어요.
더욱이(게다가) 그는 대머리도 이었어요.
나는 그 보기 싫었어요. 무슨 이유로?...인지는 몰라요 ... 아마 그 나이에 내 이기적인 성격이 때문에 나보다 더 은 사람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어요.
20년 후에 어느 날 아내와 함께 길을 건너면서소년동급생을 다시 만났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누가 결혼하고 담배를 피우고 대머리가 됐다고된 사람은 가 이었나였어요. "라고 했어요.


\^o^/

March 27,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