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na
한국어 문장 1.선생님께 교단에서 의기양양하게 설명하고,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였다 2.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당신에 대한 사랑은 사라지지 않는다。 3.당시 삼백 수는 다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4.한편으로는 시험 결과가 궁금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걱정한다. 정말  어불성설이다. 5.이 모든 것은  바로 루쉰는 꿈에서까지 바라고 평생을 분투하는 것이다. 6.일요일에 모두  약속이나 한 듯 광장에 오고 연을 날리다. 7.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꾸준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항상심을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한다. 8.그렇게 완벽한 화면을 보고, 나는 저절로 빠졌다. 9.꽤 많은 수험생들은 별로 생각하지도 않고 긍정적인 단정을 내리다.결국은 이 때문에 다 점수를 잃다. 10.안에서 울긋불긋한 무늬, 생생한 조각상(살아 숨쉬는 것 같은 조각상),어마어마한 부조로 가득하고,대리석으로 깐 바닥은 매우 화사하다
Apr 18, 2015 11:09 AM
Corrections · 8
1

한자어를 연습하는 중인가봐요. 한국에서는 한자어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맥 상 의미만 파악하실 수 있으면 될 것 같아, 어떻게 사용하는지 적어봅니다.

 

1.선생님께 교단에서 의기양양하게 설명하고,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였다

선생님 교단에 서서 자랑스럽게 설명하셨고, 학생들은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였다.

=>선생님은 어떤 이야기를 설명하고 있나요? '의기양양'은 조금 우쭐해 하는 느낌입니다. 선생님이 학생 앞에서 할 태도로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학생 앞에선 어울리지 않는 거 같아요.

예문) 의기양양한 승리의 미소
장군은 포로들을 앞세우고 의기양양하게 성안으로 들어왔다.
뒤늦게 나비 대신 잠자리 하나를 포로로 잡은 꼬마의 친구는 의기양양하게 꼬마 친구에게 자랑하기 위해서 부지런히 달려왔다.

 

2.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당신에 대한 사랑은 사라지지 않는다。

아무리 오랜 세월이 흘러도 당신에 대한 사랑은 사라지지 않는다.

('지나도'도 어색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제 느낌으로는 '흘러도'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3.당시 삼백 수는 다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당시 삼백 수는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문맥상 '다'라는 말을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4.한편으로는 시험 결과가 궁금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걱정된다. 걱정한다. 정말  어불성설이다.

어색하진 않지만, 어불성설이란 말을 붙이기에 조금 내용이 사소한 느낌이에요.

예문) 하는 것은 가정을 위해서인데 가정이 파괴될 정도로 열심히 일한다면 이는 어불성설이 아닌가.

 

5.이 모든 것은  바로 루쉰는 꿈에서까지 바라고 평생을 분투하는 것이다.

그 모든 것을 위해 루쉰은 바로 꿈에서도 바랐고, 평생 동안 분투했다.


6.일요일에 모두  약속이나 한 듯 광장에 오고 연을 날리다.

일요일에 모두 약속이나 한 듯이 광장에 와서 연을 날렸다.


7.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꾸준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학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꾸준히 해야 한다. 

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항상심을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한다. (0)


8.그렇게 완벽한 화면을 보고, 나는 저절로 빠졌다.

완벽한 화면을 보고 나는 저절로 빠져들었다.


9.꽤 많은 수험생들은 별로 생각하지도 않고 긍정적인 단정을 내리다.결국은 이 때문에 다 점수를 잃다.

꽤 많은 수험생들은 별로 생각하지 않고 긍정적인 단정을 내리다가, 결국엔 이 때문에 점수를 모두 잃는다.


10.안에서 울긋불긋한 무늬, 생생한 조각상(살아 숨쉬는 것 같은 조각상),어마어마한 부조로 가득하고,대리석으로 깐 바닥은 매우 화사하다

 

안을 보면, 무늬는 울긋불긋하고, 조각상은 살아 숨쉬는 듯이 생생했으며, 어마어마한 부조로 가득하고, 대리석으로 된 바닥은 매우 화사했다.

 

 

April 18, 2015
1


意见

한국어 문장

1. 선생님께 교단에서 의기양양하게 설명하고, 학생들이 흥미진진하게 받아들였다
2. 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당신에 대한 사랑은 사라지지 않는다。
3. 당시(唐诗, 당나라 시) 삼백 수는 다전부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4. 한편으로는 시험 결과가 궁금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걱정다. 정말  어불성설이다.
5. 이 모든 것 바로 루쉰 꿈에서까지 바라고 평생을 분투해야 하는 것이다.
6. 일요일에 모두 약속이나 한 듯 광장에 오고와서 연을 날다.
7. 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꾸준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학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항상심을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한다.(更自然)
8. 그렇게 완벽한 화면을 보고, 나는 저절로 빠졌다. (<= 有一点不清楚)
9. 꽤 많은 수험생들 별로 생각하지도 않고 긍정적인 단정을 내리다. 결국은 이 때문에 다 점수를 다.
10. 안에서 울긋불긋한 무늬, 생생한 조각상(살아 숨_쉬는 것 같은 조각상), 어마어마한 부조(부조???)로 가득하고, 대리석으로 깐 바닥은 매우 화사하다


\^o^/

April 18, 2015
fff
April 18,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