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by
모으다, 모이다 -작년 3월 4일은 제 27버째 생일이에요. 그날에 가족하고 친구들이 같이 모여서 참 즐거웠어요. -옛날에 저녁 후에 우리 가족 모두 모여서 재미있게 이야기하면서 텔레비전을 보곤 했어요. 옛날에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할아버지는 아이들을 불러 모아 사탕을 주셨다. 가: 내년에 결혼할 계획 있는데. 나: 진짜? 결혼 후에 어디에 살 거야? 가: 아, 그건, 하노이에 있는 아파트를 사기 위해 돈을 열심히 모았어요. 나: 그럼 축하해! 좀 더 자연스럽게 고쳐 주십시오.
Apr 19, 2015 6:51 AM
Corrections · 4

SaiĐúng
ý của tôi

모으다, 모이다

-작년 3월 4일은 제 27째 생일이었어요. 그날 가족하고 친구들 같이 모여서 참 즐거웠어요.
-옛날에 저녁 후에을 먹고 나서 우리 가족 모두 모여서 재미있게 이야기하면서 텔레비전을 보곤 했어요. 옛날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할아버지는 아이들을 불러 모아 사탕을 주셨다.

가: 내년에 결혼할 계획 있는데.
(내년에 결혼할 거야.)
나: 진짜? 결혼 후에하고 나서 어디에 살 거야?
가: 아, 그건, 하노이에 있는 아파트를 사기 위해려고 돈을 열심히 모았어.
나: 그? 정말 잘 됐다! 축하해!

좀 더 자연스럽게 고쳐 주십시오.


\^o^/

April 19, 2015

모으다, 모이다

 

-작년 3월 4일은 제 27버째 생일이에요. 그날에 가족하고 친구들이 같이 모여서 참 즐거웠어요.

-> 작년 3월 4일은 제 27번째 생일이었어요. 그래서 그날 가족들과 친구들이 (제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 함께 모였고 (우리는) 참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옛날에 저녁 후에 우리 가족 모두 모여서 재미있게 이야기하면서 텔레비전을 보곤 했어요. 옛날에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 옛날에 우리 가족들은 저녁 식사 후 모두 함께 모여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텔레비전을 보곤 했어요. 그때가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할아버지는 아이들을 불러 모아 사탕을 주셨다.

-> 할아버지는 아이들을 불러 모아 사탕을 나눠주셨다. 

가: 내년에 결혼할 계획 있는데.

-> 내년에 결혼할 계획이 있어.

 

나: 진짜? 결혼 후에 어디에 살 거야?

-> 정말? 결혼하면 어디에서 살 거야? 


가: 아, 그건, 하노이에 있는 아파트를 사기 위해 돈을 열심히 모았어요.

-> 아, 하노이에 있는 아파트에서 살려고 돈을 열심히 모았어. 


나: 그럼 축하해!

-> 와! 잘 됐다! 정말 축하해!


좀 더 자연스럽게 고쳐 주십시오.

 

-------------------

Good job! Just keep going learning Korean. U  will be fluent in Korean.

April 19,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