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na
풍속 그림 <화랑도> 소개 장난감은 아이들은 제일 좋아하는 친구입이다. 이제는 장난감 중류가 많습니다. 그럼 중국 고대 아이들은 무슨 장난감을 놀았습니까? 오늘 저와 같이 중국 남송 화가 이송은 그린 <화랑도>을 통해 남송 아이들은 놀린 장난감을 봅시다. 화랑/황아장수는 멜대를 메고 골목을 다리면서 상품을 파는 행상인입니다. <화랑도>는 황아장수가 시골에 다닐 때 여자와 아이들은 흥분하게 상품을 사는 화면입니다. 그림 중 사람이 15 명 있습니다. 황아장수밖에 엄마 두 명, 아이 12명 있습니다. 다 생생하게 그림 중에 있습니다. 예로 들면 이 아이가 손에 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아버지에게 술을 사거나 어머니에게 식초를 산다고 생각합니다. 산후에 자신도 캔디를 먹어 싶습니다. 그런데 돈이 없어서 그냥 서서 떠나고 싶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입에 놓고 게걸을 뗐습니다. 화아장수가 시골에 자주 오지 않고 짐 보따리에 상품이 많아서 매번에 오면 다 돌풍을 일으킵니다. 그럼 짐 보따리에 무슨 것이 있습니까? 여기 승창(휴대용 의자), 삿갓, 소쿠리 등 일상 용품이 있고 곡물, 조미료도 있고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가 좋은 것을 꼽는다면 당연 장난감입니다. 땡땡이, 작은 대광주리, 오뚝이, 토우, 바람개비, 꿩의 꽁지, 종이 깃발, 연, 대금은 있습니다. 연은 지금도 놀리는 장난감입니다. 처음에는 춘추전국 시기에 군사 정찰하기 위해서 발명했습니다. 송나라 때 아이의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명, 청나라 때 연을 날리기는 민간에서 악운을 멀리 보내기 풍속이 되었습니다. 오뚝이는 아래쪽을 둥글고 무겁게 만들어, 쓰러지지 않는 것입니다. 오뚝이는 당나라시기에 술을 권하는 도구 捕醉仙에서 발전했습니다. 술을 마실 때 탁자 중간에 놓고 오뚝이를 돌립니다. 멈출 때 손은 어느 사람을 가리켜 그 사람이 술을 마셔야 합니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중국 고대 아이들의 장난감을 볼 수 있습니다.
Apr 19, 2015 3:12 PM
Corrections · 4
1


意见

2.

그럼 짐 보따리에 무슨 것이 있습니까을까요? 여기짐 보따리에는 승창(휴대용 의자), 삿갓, 소쿠리 등 일상_용품이 있고 곡물, 조미료도 있고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가 좋은 것을 꼽는다면 당연 장난감입니다. 땡땡이, 작은 대광주리, 오뚝이, 토우, 바람개비, 꿩의 꽁지, 종이 깃발, 연, 대금 있습니다. 연은 지금도 놀리는가지고 노는 장난감입니다. 처음에는 춘추전국 시기에 군대에서 정찰을_하기 위해서 발명했습니다. 송나라 때 아이의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명, 청나라 때 연을 날리기는 민간에서는 연날리기가 악운을 멀리 보내기낸다는 풍속이 되었습니다. 오뚝이는 아래쪽을 둥글고 무겁게 만들어, 쓰러지지 않는 것입니다. 오뚝이는 당나라_시기에 술을 권하는 도구 捕醉仙에서 발전했습니다. 술을 마실 때 탁자 중간에 놓고 오뚝이를 돌립니다. 멈출 때 손은 어느 사람을 가리키는 사람이 술을 마셔야 합니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중국 고대 아이들의 장난감을 볼 수 있습니다.


\^o^/

April 20, 2015


意见

1.

풍속 그림 <화랑도> 소개

장난감은 아이들 제일 좋아하는 친구입다. 이제는지금은 장난감 류가 많습니다. 그럼 중국 고대 아이들은 무슨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습니? 오늘, 저와 같이 중국 남송 화가 이(李嵩) 그린 <화랑도,货郞图, 신라 시대 화랑도가 아님:)>을 통해 남송 아이들 가지고 장난감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화랑/황아장수는 멜대를 메고 골목을 다면서 상품을 파는 행상_인입니다. <화랑도>는 황아장수가 시골에 다닐나타났을 때 여자들과 아이들 흥분하게즐겁게 상품을 사는 면을 묘사한 그림입니다. 그림에는 사람이 15_명 있습니다. 황아장수엄마아주머니 두 명, 12명의 아이 12명들이 있습니다. 인물들의 모습이 그림에 생생하게 그림 중에묘사되어 있습니다. 예로 들면 아이가 손에 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아버지에게아빠 사거나심부름이거나 아니면 어머니에게엄마가 식초를 산다고 생각합사오라고 한 것 같습니다. 산_후에 자신도 캔디(사탕)를 먹어 싶습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돈이 없어서 그냥 서서 떠나고 싶지 않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입에 게걸을 뗐습니다(<=???). 아장수가 시골에 자주 오지 않고 짐 보따리에 상품이 많아서 매번 오면 다 돌풍을 일으킵환영을 받습니다.


*두 번째는 다음에 계속....

\^o^/

April 19,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