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otte
청소 망상 저는 가족과 같이 사는 대학생이에요. 대학교 때문에 너무 바쁘고 공부를 많이 해야 하지만 불행하게 불가능한 일이에요. 사실은 수업이 끝난 후에 집에 들어가는 대로 청소를 하지 않을 수 없어요. 현관에 지저분하게 있는 신발과 코트들을 볼 때마다 화가 나서 다 치우고 깨끗하게 써요. 그런데 이것만 망상의 시작에 불과해요... 저는 청소하기를 많이 좋아해요. 먼지에 대항해 싸우기 위해서 제 옆에 계속 빗자루가 있어요. 제 방 안에 있는 산발 위에 가정용품들이 있고 긴급한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용품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내내 먼지를 찾으니까 우리 부모님이 저에게 청소하며 시간을 허비하고 그 이상한 태도를 무섭다고 말했어요.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서 이 망상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데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저에게 알려 주세요. 먼저 방 안에 모든 자정용품을 치우면 전에보다는 청소를 덜 하고 싶을 거예요. 방을 환기하기 위해 매일 여러 번에 창문을 활짝 열어 보시는데다가 부모님께서 환관에서 좀 청소하는다고 물어 보세요. 청소할 때와 공부할 때를 준비하고 지켜 보세요. 그런데 먼지에 직면하는 것은 가장 방법이에요 ! 먼지나 자국을 치우지 않으면서 그걸 쳐다봐 보세요. 그렇게 오래갈수록 자기의 망상에 대항해 싸울 수 있어요. 힘내세요.
May 3, 2015 8:08 PM
Corrections · 3
1

청소 집착

저는 가족과 같이 사는 대학생이에요. 대학교 때문에 너무 바쁘고 공부를 많이 해야 하지만 불행하게 불가능한 일이에요. 사실은 수업이 끝난 후에 집에 들어가는 대로 청소를 하지 않을 수 없어요. 현관에 지저분하게 있는 신발과 코트들을 볼 때마다 화가 나서 다 치우고 깨끗하게 써요. 그런데 이것 시작에 불과해요... 저는 청소하기를 많이 좋아해요. 먼지에 청소하기 위해서 제 옆에 계속 빗자루가 있어요. 제 방 안에 있는 발 위에 가정용품들이 있고 긴급한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용품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항상 먼지를 찾으니까 우리 부모님이 저에게 청소하며 시간을 허비하 그 이상한 태도를 무섭다고 말했어요.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서 이 집착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데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저에게 알려 주세요.

먼저 방 안에 모든 자정용품을 치우면 전보다는 청소를 덜 하고 싶을 거예요. 방을 환기하기 위해 매일 여러 번 창문을 활짝 열어 보시 부모님께서 환관에서 좀 청소하는다고 물어 보세요(?). 청소할 때와 공부할 때를 준비하고 지켜 보세요. 그런데 먼지에 직면하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 먼지나 자국을 치우지 않으면서 그걸 쳐다봐 보세요. 그러면 오래갈수록 자기의 망상에 대항해 싸울 수 있어요. 힘내세요.

May 3,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