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
한국에 있는 시간이 생각한 것보다 더 오래 됐어요 원래 1개월간의 여행 이였는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니까 미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았어요. 새 비행기 표를 살 돈이 없었고 예약 변경하는 게 너무 비쌌어요. 한 달 후에 무책임한 선택이였지만 저는 한국에 머물기로 결정했어요. 아마 알다시피, 그때는 계획이 없었어요. 저는 마음이랑 직관에 따라했던 것 같아요. 한국에 방문한 미국인들이 3개월짜리 관광 비자를 받아요. 이후에 한국을 떠나야 해서 저는 2달 남았어요. 매일 경북대학교 도서관에서 한국어를 공부했어요. 집중하는 게 더 쉬워거든요. 그래서 어느 날 제가 우연히 경북대학교에 인턴으로 일하는 외국인 만났어요. 그는 2개월 후에 인턴쉽을 끝마치게 될거라고 저에게 말했고 다음 학기에 인턴쉽 희망자가 없다고 말했어요. 그런 인턴쉽이 월급이랑, 무료 비행기 표랑, 무료 숙박을 제공했어서 물론 저는 지원하기로 결정했어요. 다행히 제가 합격했고 한국에 있는 소망을 이루었어요.
May 23, 2015 8:55 PM
Corrections · 2

한국에 있는 시간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됐어요길어졌어요.

원래 1개월간의 여행이였는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니까 원래 1개월만 여행하려고 했는데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니 미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았어요. 새 비행기표를 살 돈이 없었고 예약 변경하는 게 너무 비쌌어요. 한 달 후에 무책임한 선택이였지만 저는 한국에 머물기로 결정했어요. 


아마 알다시피, 그때는 계획이 없었어요. 저는 마음이랑 직관에 따라했던 것 같아요. 아무 계획이 없는 채로, 마음이 가는대로 결정했어요.

한국 방문하는 미국인들 보통(or 대개) 3개월짜리 관광 비자를 받아요. 이후에비자가 만료되면 한국을 떠나야 해서 저는 기간이 2달 남았어요.

매일 경북대학교 도서관에서 한국어를 공부했어요. 집중하는 게 더하기가거든요. *그래서그런데 어느 날 제가저는 우연히 경북대학교에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외국인 만났어요.

그는 2개월 후에 인턴쉽을 끝마치게 될거라고 저에게 말했고 다음 학기 인턴쉽 희망자가 없다고 했어요. 그 인턴쉽 월급이랑, 무료 비행기표랑, 무료 숙박을 제공했어서하고 있어서 물론 저는 당연히 지원하기로 결정했어요.

다행히 제가 합격했고 한국에 있을 수 있는 소망을 이루었어요.

 

* 그래서 : We use it for cause-and-effect, meaning "so", "therefore". In your sentence, you should use 그런데(=by the way) as you are changing the subject from studying Korean in the library to seeing someone on an intership by accident. You are bringing up a new topic that seems irrelevant to what you have said.

 

* There should be no space between 비행기 and 표.

 

Hope this helps.

 

May 24, 2015

WrongCorrect
Opinion

한국에 있는 시간이 생각한 것보다 더 오래 됐길어졌어요

원래 1개월간의 여행_는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니까내서 미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았어요. 새 비행기 표를 살 돈이 없었고 예약 변경하는 게 너무 비쌌어요. 한 달 후에 무책임한 선택이지만 저는 한국에 머물기로 결정했어요.

아마 알다시피, 그때는 계획이 없었어요. 저는 마음이랑 직관에 따라했던 것 같아요.

한국에 방문하려는 미국인들 3개월짜리 관광 비자를 받아요.
3개월 후에 한국을 떠나야 해서하는데 저는 (이제) 2달 남았어요.

매일 경북대학교 도서관에서 한국어를 공부했어요. 집중하는 게 더 쉬거든요. 그래서런데 어느 날 제가 우연히 경북대학교에 인턴으로 일하는 외국인 만났어요.

그는 2개월 후에 인턴쉽(인턴십)을 끝마치게 될_거라고 저에게 말했고 다음 학기에 인턴쉽 희망자가 없다고 했어요. 그 인턴쉽 월급이랑, 무료 비행기 표랑, 무료 숙박을 제공했어서하기 때문에 물론(당연히) 저는 지원하기로 결정했어요.

다행히 제가 합격했고 한국에 있는더 있고 싶은 소망을 이루었어요.

\^o^/

May 23,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