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na
김시습의 시(2) 중국에 김시습 시의 풍격과 제일 비슷한 시인은 누군지 압니까? 屈原(굴원),陶渊明,杜甫(두부),李白 선택하십시오. 도연명입니다. 네 명의 시인은 한시 중 지위가 제일 높은 시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 분의 시를 모방하는데 정수를 배울 수 없습니다. 우리는 도연명을 잘 알고 있지요?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그의 시와 산문을 많이 배웠어요. 도연명은 평담(平淡)한 시풍이었기 때문에 당시의 사람들로부터는 경시를 받았어요. 그런데 당대 이후는 6조(六朝) 최고의 시인으로서 그 이름이 높아졌어요. 왜 도연명입니까? 이유는 세 개 있습니다. 첫 번째, 평소 도연명(陶淵明)을 좋아한 김시습은 특히 자연에 깊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김시습은 평생 중에 도연명의 시를 화답하는 시는 53수 지었어요. 두 번째, 김시습의 경험이 도연명과 비슷합니다. 도연명은 전원으로 은거했어요. 김시십은 산수를 유람하고 마지막에 은거했어요. 세 번째, 시문 내용 비슷해요. 자연에 관한 시를 지었어요. 도연명은 농사를 소재로 시를 많이 지었으며, 그리하여 ‘전원시인(田園詩人)’이라 불리게 되었어요. 종영(鍾嶸)의 〈시품(詩品)〉에서는 '고금 은일시인(隱逸詩人)의 종(宗)'이라 평가했어요. 우리 잘 알고 있는 시 「귀전원거(歸田園居)」 「음주(飮酒)」, 산문 작품 <오류선생전>, <도화원기> 등이 있어요. 김시습은 마음 내키는대로 산수를 방랑하면서 좋은 경치를 만나면 시나 읊으면서 살았어요. 「산행즉사(山行卽事)」·「즉경(卽景)」·「도중(途中)」·등 있습니다. 제가 도연명과 김시습의 시를 준비했어요. 여러분이 맞춰 보십시오. 어느 것 도연명의 시, 어느 것 김시습의 시
May 24, 2015 11:26 AM
Corrections · 2


意见

김시습의 시(2)

중국에 김시습과 제일 비슷한 시인 누군지 압니까아세요?
屈原(굴원),陶渊明,杜甫(두부),李白
선택하십시오.
도연명입니다.
네 명의 시인은 한시 중 지위가 제일 높은 시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 분의 시를 모방하는데 그치고 정수를 배울 수 없우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도연명을 잘 알고 있지요?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그의 시와 산문을 많이 배웠어요.
도연명은 평담(平淡)한기교를 부리지 않는 평범한 시풍이었기 때문에 도연명은 당시의 사람들로부터는 경시를 받았어요.
그런데 당대 이후 6조(六朝) 최고의 시인으로서 그 이름이 높아졌어요.
왜 도연명입니까? 이유는 세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평소 도연명(陶淵明)을 좋아한 김시습은 특히 자연에 깊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김시습은 평생 중에 도연명의 시 화답하는 시 53수 지었어요.
두 번째, 김시습 경험이 도연명과 비슷한 삶을 살았습니다.
도연명은 전원으로 은거했어요.
김시은 산수를 유람하 마지막에는 전원에 은거했어요.
세 번째, 시문 내용 비슷해요.
자연에 관한 시를 지었어요.
도연명은 농사를 소재로 시를 많이 지었으며, 그리하여 ‘전원시인(田園詩人)’이라 불리게 되었어요.
종영(鍾嶸)의 〈시품(詩品)〉에서는 도연명의 시를 '고금 은일시인(隱逸詩人)의 종(宗)'이라 평가했어요.
우리 잘 알고 있는 시로는 「귀전원거(歸田園居)」 「음주(飮酒)」, 산문 작품 <오류선생전>, <도화원기> 등이 있어요. 김시습은 마음 내키는_대로 산수를 방랑하면서 좋은 경치를 만나면 시 읊으면서 살았어요.
「산행즉사(山行卽事)」·「즉경(卽景)」·「도중(途中)」· 있습니다.
제가 도연명과 김시습의 시를 준비했어요.
여러분이 맞춰 보십시오.
어느 것 도연명의 시,인지 어느 것 김시습의 시인지 여러분께서 한번 맞춰보세요.

\^o^/

May 24,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