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aneka.zhk
안녕하세요~^^ 다시 저희 과제예요. 수정 부탁 드려요 NLP는 1970년대 후반에 John Grinder과 Richard Bandler에 의해 개발되어, 인간 심리조종이 미술기법이라는 찬사를 받은, 설득의 새로운 심리기술이다. 학자들이 인간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가와 성공한 사람의 태토를 어떻게 모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많이 궁금했다. Revell과 Norman에 따르면 nlp는 학습과 개인의 개발 및 병화, 효과적인 의사소통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과 양식 또는 기술의 모음집이라고 정하고 있다. Nlp는 사람이 어떻게 활동하고 서로 어떻게 소통하는가와 사고사 어떻게 작동하는가에 대한 일련의 추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Neurolinguistic programming 은 신경언어학과 학습에 대한 행동주의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착각할 수도 있다. Nlp의 중심적인 4가지의 원칙 1. 결과: 목적과 끝이다. 개인이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히 안다는 것이 그 뭔가를 이루거나 달겅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원칙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라'라고 표현할 수 있다. 2. 관계: 무의식적인 층위에서 사람들 간에 차이점을 최소화하고 비슷한 점을 강화시키는 것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주요 요소이다. 이 원칙을 '자기 자신과 타인들과 관계를 수립하라,' 라고 표현하게 된다. 3. 감각의 예리함: 의식적이거나 비언어적으로 타인이 소통하는 것에 주목을 해야 한다. 이것은 '자신의 감각을 쓰라.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것을 살피고 귀를 기울이고 느껴봐라'.라고 한다. 4. 유연성: 하고 있는 일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다시 노력 해 봐야 된다. 이것은 ' 원하는 것을 받을때까지 조변석개하라,'라고 표현된다. 감사합니다^^
Jun 4, 2015 1:41 AM
Corrections · 2
우와~~ 어떻게 한국어를 배워셨어요? 좀 신기해요! 하하. 저도 NLP를 좀 궁금하지만 이 읽기는 좀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July 7, 2015

안녕하세요~^^ 다시 저희 과제예요. 수정 부탁 드려요

NLP(신경언어프로그램)는 1970년대 후반에 죤 그린더(John Grinder)와 리챠드 밴들러(Richard Bandler)에 의해 개발되어, 인간 심리조종  기법이라는 찬사를 받은, 설득의 새로운 심리기술이다. 학자들인간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가와 성공한 사람의 태를 어떻게 모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레벨(Revell)과 노먼(Norman)에 따르면 NLP는 개인의 학습과 발 및 변화,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과 유형 및 기술의 모음집이라고 정하고 있다. NLP는 사람이 어떻게 활동하고 서로 어떻게 소통하는가와 사고 어떻게 작동하는가에 대한 일련의 추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신경언어프로그램(Neurolinguistic programming)은 신경언어학과 학습에 대한 행동주의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착각할 수도 있다.

NLP의 중심적인 4가지 원칙
1. 결과: 목표이고 목적지이다. 개인이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히 안다는 것 그 뭔가를 이루거나 달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원칙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라'라고 표현할 수 있다.
2. 관계성(래포): 무의식적 층위에서 사람들 간에 차이점을 최소화하고 비슷한 점을 강화시키는 것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주요 요소이다. 이 원칙은 '자기 자신과 타인들과 관계를 수립하라' 라고 표현하게 된다.
3. 감각적 민감성: 의식적이거나 비언어적으로 타인이 소통하는 것에 주목을 해야 한다. 이것은 '자신의 감각을 쓰라.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것을 살피고 귀를 기울이고 느껴봐라'라고 표현한다.
4. 유연성: 하고 있는 일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다시 노력해 봐야 된다. 이것은 ' 원하는 것을 을때까지 다양하게 시도하라'라고 표현된다.



감사합니다^^

June 4,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