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dya
방학 숙제 10 과 (1) 1) 설날에 윌슨 씨는 어디에 갑니까? 설날에 윌슨 씨는 철수의 집에 갑니다. 2) 철수 씨는 왜 고향에 안 내려갑니까? 철수 씨는 많은 일 때문에 못 내려갑니다. 3) 철수 씨는 무슨 음식을 만들 줄 압니까? 철수 씨는 떡국과 빈대덕을 만들 줄 압니다. 4) 설날 아침에는 떡국을 먹어야 합니다. 5) 가: 이번 생일에 누구를 부르려고 해요? 나: 김 선생님과 우리 반 학생들을 부를 거예요. 가: 다른 반 학생들도 부르려고 해요? 나: 물론이에요. 6) 가: 오늘 저녁에 별일 없어요? 나: 네, 바쁘지 않아요. 왜요? 가: 오늘 저녁에 친구를 만나서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같이 가겠어요? 나: 네, 좋아요. 그럼 카렌 씨도 부를까요? 7) 가: 버스가 왔어요. 빨리 탑시다. 나: 서울대에 가려면 이 버스를 타면 안 돼요. 사백십삼번 버스를 타야 돼요. 8) 가: 담배 좀 피울게요. 나: 여기는 피우면 안 돼요. 밖에서 피우야 돼요. 9) 가: 늦었어요. 택시 탑시다. 나: 택시를 타면 안 돼요. 지하철을 타야 돼요. 10) 가: 여덟시에 출발하겠어요. 나: 여덟시에 출발하면 안 돼요. 일곱시반에 출발해야 돼요. 11) 가: 이 '방'은 정말 맛있군요. 나: '방'이라고 발음하면 안 돼요. '빵'이라고 발음해야 돼요. 12) 가: 떡을 지금 넣어요? 나: 지금은 넣으면 안 돼요. 물 끓으면 넣어야 돼요. 13) 한국에서 무엇을 조심해야 돼요? 그리고 여러분 나라에서 어때요? 한국에서 퇴근 시간 때 길에서 차들을 조심해야 돼요. 그리고 여러분 나라에서도 그래요. 14) 결혼을 하려고 해요. 여러분 나라에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돼요. 우크라이나에서 결혼을 하려면 카라바이를 꼭 준비해야 돼요. 카라바이가 우크라이나 전통적인 빵이에요. 15) 친구 집에 가려고 해요. 무엇을 사 가야 돼요. 친구 집에 가려면 맛있는 음식과 음료수를 사 가야 돼요. 16) 나혜: 내일은 제 생일인데, 별일 없으면 우리 집에 오세요. 해양: 네, 그렇지요. 나혜 씨는 고향에 내려가요? 나혜: 이번에는 일이 많아서 못 내려가요. 철수 씨도 부르려고 하는데 괜찮아요? 해양: 그럼요. 나혜: 제가 불고기와 비빔밥을 준비할게요. 생일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돼요. 해양: 나혜 씨가 불고기를 만들 줄 알아요? 나혜: 물론이지요. 생가에서 배웠어요.
Jul 2, 2015 7:51 AM
Corrections · 2
1

방학 숙제 10 과 (1)

1) 설날에 윌슨 씨는 어디에 갑니까?
설날에 윌슨 씨는 철수네 집에 갑니다.
2) 철수 씨는 왜 고향에 안 내려갑니까?
철수 씨는 많은 일 때문에 못 내려갑니다.
3) 철수 씨는 무슨 음식을 만들 줄 압니까?
철수 씨는 떡국과 빈대을 만들 줄 압니다.
4) 설날 아침에는 떡국을 먹어야 합니다.
5) 가: 이번 생일에 누구를 부르려고 해요?
나: 김 선생님과 우리 반 학생들을 부를 거예요.
가: 다른 반 학생들도 부르려고 해요?
나: 물론이에요.
6) 가: 오늘 저녁에 별일 없어요?
나: 네, 바쁘지 않아요. 왜요?
가: 오늘 저녁에 친구를 만나서 술을 마시려고 하는데 같이 가겠어요?
나: 네, 좋아요. 그럼 카렌 씨도 부를까요?
7) 가: 버스가 왔어요. 빨리 탑시다.
나: 서울대에 가려면 이 버스를 타면 안 돼요. 사백십삼번 버스를 타야 돼요.
8) 가: 담배 좀 피울게요.
나: 여기는 피우면 안 돼요. 밖에서 피야 돼요.
9) 가: 늦었어요. 택시 탑시다.
나: 택시를 타면 안 돼요. 지하철을 타야 돼요.
10) 가: 여덟시에 출발하겠어요.
나: 여덟시에 출발하면 안 돼요. 일곱시반에 출발해야 돼요.
11) 가: 이 '방'은 정말 맛있군요.
나: '방'이라고 발음하면 안 돼요. '빵'이라고 발음해야 돼요.
12) 가: 떡을 지금 넣어요?
나: 지금은 넣으면 안 돼요. 물 끓으면 넣어야 돼요.
13) 한국에서 무엇을 조심해야 돼요? 그리고 여러분 나라에서 어때요?
한국에서 퇴근 시간 때 길에서 차들을 조심해야 돼요. 그리고 여러분 나라에서도 그래요.
14) 결혼을 하려고 해요. 여러분 나라에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돼요. 우크라이나에서 결혼을 하려면 카라바이를 꼭 준비해야 돼요. 카라바이 우크라이나 전통 빵이에요.
15) 친구 집에 가려고 해요. 무엇을 사 가야 돼요.
친구 집에 가려면 맛있는 음식과 음료수를 사 가야 돼요.
16) 나혜: 내일은 제 생일인데, 별일 없으면 우리 집에 오세요.
해양: 네, 그러지요. 나혜 씨는 고향에 내려가요?
나혜: 이번에는 일이 많아서 못 내려가요. 철수 씨도 부르려고 하는데 괜찮아요?
해양: 그럼요.
나혜: 제가 불고기와 비빔밥을 준비할게요. 생일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돼요.
해양: 나혜 씨 불고기를 만들 줄 알아요?
나혜: 물론이지요. 집에서 배웠어요.

July 2,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