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dya
방학 숙제 11 과 1) 저는 이일을 쉽게 할 수 있어요. 2) 저희 오빠는 과학자처럼 똑똑해요. 3) 손님들은 제가 만든 음식을 좋아하면 기쁠 거예요. 4) 그 책에 한자가 많았으니까 어려웠을 거예요. 5) 그동안 시골에서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지냈어요. 6) 여기서 극장까지 꽤 멀어요. 7) 어제 고향에 내려왔지만 가족을 아직도 못 만났어요. 8) 해양 씨, 왜 오른 이렇게 예뻐요? 9) 가: 김 선생님을 만나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이층 사무실에 가면 만날 수 있을 거예요. 10) 가: 한국어 사전을 사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큰 책방에 가면 살 수 있을 거예요. 11) 가: 야구를 구경하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종합운동장에 가면 구경할 수 있을 거예요. 12) 가: 싼 옷을 사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남대문시장에 가면 살 수 있을 거예요. 13) 가: 전화를 걸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옆에 있는 방에 전화기가 있는데 거기에 가면 전화를 걸 수 있을 거예요. 14) 가: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백화점에 있는 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그 곳은 우리 도시에 있는 식당 중에서 가장 좋은 식당이에요. 15) 가: 떡국을 잘 끓였어요? 나: 네, 맛있게 했어요. 16) 가: 주말을 잘 지냈어요? 나: 아니요, 바쁘게 지냈어요. 17) 가: 한국 노래를 잘 불렀어요? 나: 네, 멋있게 불렀어요. 18) 가: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잘 했어요? 나: 네, 재미있게 이야기를 했어요. 19) 가:그림을 잘 그렸어요? 나: 네, 예쁘게 그렸어요.
Jul 3, 2015 8:04 AM
Corrections · 2
1

방학 숙제 11 과

1) 저는 이일을 쉽게 할 수 있어요.
2) 저희 오빠는 과학자처럼 똑똑해요.
3) 손님들 제가 만든 음식을 좋아하면 기쁠 거예요.


4) 그 책에 한자가 많았으니까, 아마 어려웠을 거예요.  (guess)


5) 그동안 시골에서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지냈어요.
6) 여기서 극장까지 꽤 멀어요.
7) 어제 고향에 내려왔지만 가족을 아직도 못 만났어요. (아직도 가족을 못 만났어요. may be it is better)

8) 해양 씨, 오늘 왜 이렇게 예뻐요?

9) 가: 김 선생님을 만나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이층 사무실에 가면 만날 수 있을 거예요.
10) 가: 한국어 사전을 사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큰 책방에 가면 살 수 있을 거예요.
11) 가: 야구를 구경하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종합운동장에 가면 구경할 수 있을 거예요.
12) 가: 싼 옷을 사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남대문시장에 가면 살 수 있을 거예요.
13) 가: 전화를 걸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옆에 있는 방에 전화기가 있는데 거기에 가면 전화를 걸 수 있을 거예요.
14) 가: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은데, 어디에 가면 돼요?
나: 백화점에 있는 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그 곳은 우리 도시에 있는 식당 중에서 가장 좋은 식당이에요.
15) 가: 떡국을 잘 끓였어요?
나: 네, 맛있게 했어요.
16) 가: 주말을 잘 지냈어요?  (주말에는 푹 쉬었어요? may be it is better)
나: 아니요, 바쁘게 지냈어요.
17) 가: 한국 노래를 잘 불렀어요?
나: 네, 멋있게 불렀어요.
18) 가: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잘 했어요?
나: 네, 재미있게 이야기를 했어요.
19) 가:그림을 잘 그렸어요?
나: 네, 예쁘게 그렸어요.

 

excellent !!

July 3,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