豆丁丁
행복과 자아실현 오래간만이에요,지난주에 시험을 봤어요,제가 행복에대한 읽은 후 쓴 글이 있어요. 내 자신의 주인이 된다는 것 많은 사람이 알고 있지만 이것에 대한 참뜻을 모르거나 알 면서도 현실때문에 타협하여 실천하지 않습니다.인간의 욕체라는 것 속에 정말로 본연의 자신을 숨기고 삽니다.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은 육체가 원하는지는 느낄 수 있으면서도 진정한 나 가 무엇을 원하는지는 알지 못합니다."내가 무엇을 원하는가?내가 하루살이 인생을 살더라고 진정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이르렀을때 머리속에 스친 단어가 행복입니다.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팽생동안 행복이 도데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왜냐하면 대부분 사람은 자신의 마음속에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인생을 살아가면서 가끔 현실때문에 인생의 방향을 잘못 찾아서 마음을 흔들고 방황하게 될 때 "왜 공부를 하는냐?왜 잘 살고 싶은까요?"항상 잔신한데 물어보세요.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어합니다.그런데 진정한 행복의 참맛을 알면 마음을 따라가야 합니다."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까요?"늘 자신한데 물어보세요.인생의 목표를 찾고 이루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세요.이렁 노력에 우선순위는"자아실현"에 두어야 한다고 말합니다.우리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방황할 때 막막할 때 잔신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끊이없이 자신을 돌아봐야 합니다.
Jul 5, 2015 6:12 AM
Corrections · 4
1

행복과 자아실현

오래간만이에요. 지난주에 시험을 봤어요. 제가 행복에 대한 글을 읽은 후 쓴 글이 있어요.
내 자신의 주인이 된다는 것 많은 사람이 알고 있지만 이것에 대한 참뜻을 모르거나 알면서도 현실에 타협하여 실천하지 않습니다. 인간의 체라는 것 속에 정말로 본연의 자신을 숨기고 삽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은 육체가 무엇을 원하는지는 느낄 수 있으면서도 진정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가? 내가 하루살이 인생을 살더라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이르렀을때 머리속에 스친 단어가 행복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팽생동안 행복이 도체 무엇인지 알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마음속에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끔 현실때문에 인생의 방향을 잘못 찾아서 마음 흔들고 방황하게 될 때 "왜 공부를 하는걸까? 왜 잘 살고 싶까?"라고 항상 신한 물어보세요.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알려면 마음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야 합니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까요?"늘 자신한 물어보세요. 인생의 목표를 찾고 이루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세요. 이 노력 우선순위는 "자아실현"에 두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방황할 때 막막할 때 신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끊없이 자신을 돌아봐야 합니다.

July 5, 2015
네,맞아요,바로 그런 뜻이에요.~.~
August 7, 2015
글쓴이분 말씀대로 진정한 행복의 길은 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를 고민할 때 열리는 것 같네요. 항상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늘 어려운 진리인 것 같습니다.
July 31,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