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rielle
문법 연습 :) 오늘은 “세바시”를 (그것은 테드 토크 비슷) 봐서, 강연자는 말“~더라고요”하는 것 들었어요. 저는 인터넷을 찾았어서, 웹 사이트 “~더라고- speaker’s recollection of what he/she saw, hear, or felt in a prior event or action” 말했어요 (?) 그럼 올바른 좋겠다 ㅋㅋ 그리고 이거는 연습하고 싶어요. 그래서, 노스 캐롤라이나에서 가족 함께 갔어때, 여기에서 아름다운 산이 많더라고요. 저는 뉴욕에 대학교에 가니까, 산이 너무 예뻐 생각해요. 도시는 정말 답답한 있고 도워는데, 시골이 많이 더 예쁘과 넓은 있어요. 그리고 여기에서 곤충이 많있어요 ㅎㅎ 싫어요, 하지만 여기 너무 예뻐서 때문에, 곤충과 거미는 상광 없는 것 같아요. 사실은 공부한 끝냈때, 나가서 걸어갔어요. 진짜 재미있어요! 근데, 저의 엄마가 산을 이사진 찍었어요. 예쁜 있죠? (^-^)
Jul 7, 2015 10:37 PM
Corrections · 5
1

문법 연습 :)

오늘은 “세바시”를 (그것은 테드 토크 비슷) 봤는데 봐서, 강연자 “~더라고요”하는 것 들었어요.

오늘 "세바시"를 봤는데 강연자가 "~더라고요" 라고 말 하는 것을 들었어요.

오늘 테드 토크와 비슷한 "세바시"를 봤는데 강연자가 "~더라고요" 라고 하는 것을 들었어요.  

- ~를 봐서

ex. 어제 심야 영화를 봐서 오늘 너무 피곤해요.

ex. 어제 세바시 못봐서 오늘 봤는데 ~

 

저는 인터넷으로 찾아 봤는데 을 찾았어서, 웹 사이트 “~더라고- speaker’s recollection of what he/she saw, hear, or felt in a prior event or action” 라고 쓰여 있었어요. 말했어요 (?)

 - speaker’s recollection of what he/she saw, hear, or felt in a prior event or action

    이전의 사건이나 행동에서 그/그녀가 무엇을 보았고, 들었는지 화자(speaker)의 기억

   That is 화자가 어떤 사건이나 행동에 대한 기억을 이야기 할 때 사용

   ex. 이 서류는 버리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이전에 서류를 버리면 안된다고 들었었다.)

 

그럼 올바른 좋겠다 ㅋㅋ 그리고 이거는 이것을 연습하고 싶어요.

 

그래서, 예를 들어 볼꺼에요. or 생략.

 

노스 캐롤라이나에 가족 함께 갔었을 때, 여기에 아름다운 산이 많더라고요.

저는 뉴욕에 있는(or 뉴욕에서) 대학교에 가니까, 산이 너무 예뻐 예쁘다고 생각해요.

저는 뉴욕에서 대학교를 다니는데 그 곳에 있는 산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뉴욕에 있는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그 곳에 있는 산은 정말 예쁘다고 생각해요.

 

도시는 정말 답답한 있고 도워는데, 시골 많이 더 예쁘과 넓은 있어요.

도시는 정말 답답하고 더운데 시골은 예쁘고 넓어요.

- 더

시골은 도시보다 많이 예쁘고 넓어요. That is 도시는 예쁘고 넓지만 시골이 예쁘고 넓어요.

 

그리고 여기에 (or시골에는) 곤충이 많있어요 ㅎㅎ 싫어요. ,

하지만 여기 너무 예뻐서 예쁘기 때문에(or 예뻐서), 곤충과 거미는 상광 상관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 너무 예뻐서 곤충과 거미정도는 상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 너무 예쁘기 때문에 곤충과 거미정도는 상관 없을 것 같아요. (or 괜찮을 것 같아요. )

 

사실은 공부한 끝냈때, 공부 끝나고 나가서  어디(where)를  걸어갔어요. 진짜 재미있어요!

Maybe. 공부 다 하고 나서 시골길을 따라 걸어갔었어요. 진짜 재미있었어요.
 
근데, 저의 엄마가 산을 사진 찍었어요. 예쁜 있죠? (^-^)

그리고 저의 엄마는 산 사진을 찍었어요. 예쁘겠죠?

그리고 저의 엄마는 카메라로 산을 찍었어요. 예쁘겠죠? (Pretty, right?)

- 저의

저의 : 대등한 관계(equal footing)

저희 : 상대방을 높일 때

July 8, 2015
1

문법 연습 :)

오늘은 “세바시”를 (테드 토크비슷해요) 봤는데, 강연자 “~더라고요”라고 말 하는 것 들었어요. 저는 인터넷을 찾았었는데, 웹 사이트에서 “~더라고-”라고하는걸 들었어요.(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봤는데, 한 웹사이트에서 "~더라고"라고 말하는걸 들었어요.) 이게 올바르면 좋겠다(이게 올바른 표현이면 좋겠다.) ㅋㅋ 그리고 이것을 (이 표현을)연습하고 싶어요. 그리고, 노스 캐롤라이나 가족 함께 갔었을 때(갔었는데,), 여기에 아름다운 산이 많더라고요. 저는 뉴욕에 대학교에()다니니까, 산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해요. 도시는 정말 답답하고 더웠는데(더운데), 시골 많이 더(더 많이) 예쁘어요. 그리고 여기에 곤충이 많 있어요 ㅎㅎ 싫어요. 하지만(싫어요+ 하지만 =싫지만) 여기 너무 예쁘기 때문에, 곤충과 거미는 상 없는 것 같아요. 사실은 공부한 것을 끝냈을 때, 나가서 걸어갔어요.(나가서 걸어 다녔어요.) 진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저 엄마가 산을 이사진 찍었어요. 예 죠? (^-^)

오늘은 '세바시'를 (테드 토크와 비슷해요.) 봤는데, 강연자가 "~더라고요"라고 말 하는 것을 들었어요. 저는 인터넷을 찾았었는데, 웹 사이트에서 "~더라고-"라고 말하는걸 들었어요. 이게 올바른 표현이면 좋겠다 ㅋㅋ 그리고 이 표현을 연습하고 싶어요. 그리고, 노스 캐롤라이나를 가족과 함께 갔었는데 여기에는 아름다운 산이 많더라고요. 저는 뉴욕에서 대학교를 다니니까, 산이 너무 예쁘다고 생각해요. 도시는 정말 답답하고 더운데, 시골은 더 많이 예쁘고 넓어요. 그리고 여기에는 곤충들이 많이 있어요. ㅎㅎ싫지만, 여기가 너무 예쁘기 때문에, 곤충과 거미는 상관 없는 것 같아요. 사실은 공부한 것을 끝냈을 때, 나가서 걸어다녔어요. 진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저희 엄마가 산을 찍었어요. 예쁘죠?

July 8,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