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sy
미국 스타일 한국어 요즘 나는 한국말을 더 배우고 있다. 솔직히 1달쯤 동안 열심히 공부를 못 했다. 나는 한국 친구랑 그냥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했다. 왜냐하면 나는 한국어 말하기가 가장 제일 어려운 것 같다. 1달 동안 매일 연습한 다음에 요즘 한국말을 더 쉽게 나온다. 물론 실수가 아직 많고 가끔씩 나는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지만 부자연스럽게 (미국 스타일으로) 말한다. 그렇지만 나는 더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괜찮는 것 같다. 지금 내 문제는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된다. 내가 얼마나 배운지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울 것이다.
Jul 29, 2015 2:13 AM
Corrections · 8
1

영어 같은 ['스타일'이란 말은 한국 사람들도 자주 쓰지만 안 쓰는 게 바람직한 것 같아요.] 한국어

요즘 나는 한국말을 더 배우고 있다. 솔직히  ['1달'보다는 '한 달'로 자주 쓰는 것 같아요. 그리고 '~쯤 동안'은 어색하게 들려요.] 동안 열심히 공부를 못 했다. 나는 한국 친구랑 그냥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했다. 왜냐하면 나는 한국어 말하기가 가장 제일 어려운 것 같기 때문이다['왜냐하면'으로 시작하면 '~이기 때문이다'로 끝내는 게 자연스러워요.].

달 동안 매일 연습했더니 요즘 한국말 더 쉽게 나온다. 물론 실수가 아직 많고 가끔씩 나는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지만 영어를 하는 것처럼 부자연스럽게 말한다. 그렇지만 나는 더 편하게 이야기할[한 단어 동사가 있으면 그냥 한 단어로 쓰는 게 깔끔한 것 같아요.] 수 있어서 괜찮 것 같다.

지금 내 문제를 해결하려면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된다[쓰신 문장은 문제'가' 마치 사람처럼 단어를 외워야 한다는 말처럼 들려요. 아니면 '지금 내 문제는 어휘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다.'라고 말해도 괜찮아요.] . 내가 얼마나 배운지[무슨 말씀을 하시려는 건지 정확히 모르겠어요.]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울 것이다.

 

아주 잘 쓰셨어요! 

July 29, 2015

미국 스타일 한국어

요즘 나는 한국말을 더(계속) 배우고 있다. 솔직히 1달쯤(한 달쯤 or 1달 is ok) 동안 열심히 공부를 못 했다. 나는 한국 친구랑 그냥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했다. 왜냐하면 나는 한국어 말하기가 가장 제일 어려운 것 같다.(어렵기 때문이다.)  ( 왜냐하면~~~ 이기 때문이다.=because~~~~.)

1달 동안 매일 연습한 다음에(했더니) 요즘 한국말을(이) 더 쉽게 나온다. 물론 실수가 아직 많고 가끔씩 나는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지만 부자연스럽게 (미국 스타일으로) 말한다. 그렇지만 나는 더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괜찮는(은) 것 같다.

지금 내 문제는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된다.(하는 것이다.) 내가 얼마나 배운지(워야 하는지)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울 것이다.

August 12, 2015

미국 스타일 한국어

요즘 나는 한국말을 더 배우고 있다. 솔직히 1달쯤 동안 열심히 공부를 못 했다.

 

나는 한국 친구랑 그냥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했다. 왜냐하면 나는 한국어 말하기가 가장 제일 어려운 것 같다. 


1달 동안 매일 연습한 다음에 요즘 한국말을 더 쉽게 나온다.

1달 동안 매일 연습한 결과, 요즘 한국말이 더 쉽게 나온다.

 

물론 실수가 아직 많고 가끔씩 나는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지만 부자연스럽게 (미국 스타일으로) 말한다. 그렇지만 나는 더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괜찮는 것 같다.


지금 내 문제는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된다.

1) 지금 내 문제는 한국 단어를 잘 모른다는 것이다.

2) 지금 나는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한다.

 

내가 얼마나 배운지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울 것이다.

1) 내가 얼마나 배운건지 잘 모르겠다.

2) 내가 얼마나 배운지는 모르겠지만,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Your writing is very good.]

July 29, 2015

미국 스타일 한국어

요즘 나는 한국말을 더 배우고 있다. 솔직히 1달쯤 동안 열심히 공부를 못 했다. 나는 한국 친구랑 그냥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연습했다. 왜냐하면 나는 한국어 말하기가 가장 제일 어려운 것 같다.
난 요즘 한국어 학습에 열을 올리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지난 한 달 정도는 한국어 공부에 소홀했던 것 같아. 그렇지만 한국인 친구와 대화 하면서 아주 약간 연습을 하긴 했다고 생각한다. 다른 것 보다도 나는 아직 말하기가 좀 부족한 것 같다. 
1달 동안 매일 연습한 다음에 요즘 한국말을 더 쉽게 나온다. 물론 실수가 아직 많고 가끔씩 나는 한국어로 잘 말할 수 있지만 부자연스럽게 (미국 스타일으로) 말한다. 그렇지만 나는 더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다.
매일 연습을 해서 그런 지 예전보다는 쉽게 말할 수 있지만 여전히 실수투성이다. 어색하고 자연스럽지 않게, 미국 스타일로 말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도 실력이 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지금 내 문제는 한국 단어를 더 외워야 된다. 내가 얼마나 배운지 여전히 많은 것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부터 매일 새로운 단어를 배울 것이다.

일단 부족한 어휘부터 집중적으로 학습을 해야 겠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는 새로운 단어

August 12,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