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 Collibee
듣기 실력 나한테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에 듣기가 제일 어려운 것인 것 같다. 한국어에는 어떤 소리가 비슷하게 들린다. 예를 들면 디귿 티읕 그리고 쌍 디귿 다 영어 원어민 귀한테 다 비슷하게 들린다. 이것때문에 어떨 때는 두 단어를 착각한다. 어제는 틀리다를 들리다로 착각하였다. 내 듣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가끔 간단한 문장도 이해하지 못 한다. 말할 수 있는 단어도 때로 몰라본다. 그냥 한국어를 많이 듣는 것 외에는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늘이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답답하다. 요즘 듣기 실력을 늘이기 위하여 한국어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마 듣기 실력을 늘이기로는 첩경이 없다.
Aug 24, 2015 11:59 AM
Corrections · 11
1

WrongCorrect
Opinion

듣기 실력

나한테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에 듣기가 제일 어려운 것인 것 같다. 한국어에 어떤 소리 비슷하게 들린다.(한국어의 어떤 음은 비슷하게 들린다.) 예를 들면 디귿 티읕 그리고 쌍_디귿 다 영어 원어민 귀한테에게는 비슷하게 들린다. 이것_때문에 어떨 때는 두 단어를 착각한다. 어제는 틀리다를 들리다로 착각하였다(착각했다). 내 듣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가끔 간단한 문장도 이해하지 못_한다. 말할 수 있는 단어도 때 몰라본다. 그냥 한국어를 많이 듣는 것 외에는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늘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답답하다. 요즘 듣기 실력을 늘기 위하여 한국어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마 듣기 실력을 늘이기로는리는 데는 첩경이 없는 것 같다.

\^o^/

August 24, 2015
1

듣기 실력

나는 한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듣기가 제일 어려운 것 같다. 한국어에는 어떤 소리들이 비슷하게 들린다. 예를 들면 디귿 티읕 그리고 쌍 디귿 다 영어 원어민 귀로는 다 비슷하게 들린다. 이것때문에 어떨 때는 두 단어를 착각한다. 어제는 틀리다를 들리다로 착각하였다. 내 듣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가끔 간단한 문장도 이해하지 못 한다. 말할 수 있는 단어도 때로 몰라본다. 그냥 한국어를 많이 듣는 것 외에는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늘리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답답하다. 요즘 듣기 실력을 늘리기 위하여 한국어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듣기 실력을 늘리기로는 첩경이 없을 것 같다.

 

---

저도 동의해요! 외국어를 배울 때는 가끔 어떤 소리들이 비슷하게 들리죠. 많이 들어보고 연습하세요 :D

August 24, 2015
1

듣기 실력

나한테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에 (나에게 한국어 배우기 중에는) 듣기가 제일 어려운 것인 것 같다. 한국어는 어떤 소리가 비슷하게 들린다. 예를 들면 디귿 티읕 그리고 쌍 디귿 다 영어 원어민 귀에는한테 다 비슷하게 들린다. 이것때문에 어떨 때는 두 단어를 착각한다. 어제는 틀리다를 들리다로 착각하였다. 내 듣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가끔 간단한 문장도 이해하지 못 한다. 말할 수 있는 단어도 때로 몰라본다. 그냥 한국어를 많이 듣는 것 외에는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늘리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답답하다. 요즘 듣기 실력을 늘리기 위하여 한국어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마 듣기 실력을 늘리기로는 첩경이 없다.

 

늘이다 = 길이를 길게하다.

늘리다 = 부피, 수량, 세력 따위를 크게 하다

 

http://dsct1472.tistory.com/349

 

한국어를 매우 잘 하시네요~^^ 거의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늘리다와 늘이다는 한국사람도 많이 틀리는 단어라서 한 번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August 24, 2015

듣기 실력

나한테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에 듣기가 제일 어려운 것인 것 같다. 한국어에는 어떤 소리가 비슷하게 들린다. 예를 들면 디귿 티읕 그리고 쌍 디귿 다 영어 원어민 귀한테 다 비슷하게 들린다. 이것때문에 어떨 때는 두 단어를 착각한다. 어제는 틀리다를 들리다로 착각하였다. 내 듣기 실력이 아직 부족해서 가끔 간단한 문장도 이해하지 못 한다. 말할 수 있는 단어도 때로 몰라본다. 그냥 한국어를 많이 듣는 것 외에는 듣기 실력을 효과적으로 늘이는 방법을 몰라서 조금 답답하다. 요즘 듣기 실력을 늘이기 위하여 한국어 팟캐스트를 듣고 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마 듣기 실력을 늘이기로는 첩경이 없다.

나한테는 ->나에게는  좀더 자연스럽습니다.

한국어 쓰기 실력이 상당하시네요.

I want to say same thing about learning English. I often get  frustrated  when I find that I don't understand what they say whenever I try to understad movie without subtitles. It is very common thing to me  Guessing the meaning without knowing real meaning.^^

August 29, 2015
넵! 화이팅! ^^
August 25, 2015
Show more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