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Sky
목마른 까마귀 어느 다운 날 목마른 까마귀 한 마리가 물을 찾기를 위해 들판 위에 날고 있었지만 날말에 아무것도 발견할 수가 없었어요. 까마귀는 희망을 잃어바렸고 피곤했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 때가 갑자기 한 조끼를 봤어요. 그래서 바로 낮 쪽으로 날았어요. 운 좋게도 조끼속에서 물을 있었어요. 처음에는 까마귀는 머리를 조끼속으로 밀어넣봤지만 조끼의 목이 너무 좁다고 알았어요. 그 다음에 물을 흘러나오기를 위해 조끼를 내려놓보고 싶었지만 조끼가 너무 무갑기 때문에 못 했어요. 까마귀가 둘러봐서 자갈을 봤어요.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까마귀는 자갈을 하나씩 주워서 조끼에서 떨어뜨렸어요. 그 때로 잠시 후에 물 수준을 충분히 높아서 까마귀가 물을 마실 수가 있었어요.
Oct 2, 2015 7:08 PM
Corrections · 7

목마른 까마귀

어느 다운 날 목마른 까마귀 한 마리가 물을 찾기를 위해 들판 위에 날고 있었지만 날말에 아무것도 발견할 수가 없었어요.
까마귀는 희망을 잃어바렸고 피곤했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 때가 갑자기 한 조끼를 봤어요. 그래서 바로 낮 쪽으로 날았어요. 운 좋게도 조끼속에서 물을 있었어요.
처음에는 까마귀는 머리를 조끼속으로 밀어넣봤지만 조끼의 목이 너무 좁다고 알았어요.
그 다음에 물을 흘러나오기를 위해 조끼를 내려놓보고 싶었지만 조끼가 너무 무갑기 때문에 못 했어요.
까마귀가 둘러봐서 자갈을 봤어요.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까마귀는 자갈을 하나씩 주워서 조끼에서 떨어뜨렸어요.
그 때로 잠시 후에 물 수준을 충분히 높아서 까마귀가 물을 마실 수가 있었어요.

 


다른 분이 잘 고쳐 주셨네요.
저는 다른 내용을 말하고 싶어요. 이것도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

 

1. 처음 읽을 때, '조끼'를 '생선 조기'를 생각했어요. 그런데 맥주 잔으로 쓰는 '조끼(ジョッキ)'네요. '조끼'는 일본어이고, 목이 좁지도 않습니다. 참고로 옷 종류의 하나인 '조끼(チョッキ)'도 있어요.

 

2. 조끼가 무거워서 내려놓지 못한다고 했는데, 어떻게 자갈을 조끼 안에 넣을 수 있나요?

    

   올려주시고 계시는 글, 항상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October 3, 2015

목마른 까마귀

 

어느 운 날 목마른 까마귀 한 마리가 물을 찾기 위해 들판 위 날고 있었지만 날말(=> 날이 저물어 가고/ 결국: if the meaning is 'the end of the day') 에 아무것도 발견할 수가 없었어요.
까마귀는 희망을 잃어렸고 피곤했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었어요.
그 때가 갑자기 한 조끼를 봤어요. 그래서 바로 쪽으로 날았어요. 운 좋게도 조끼속에 있었어요.
처음에는 까마귀는 머리를 조끼v속으로 밀어넣 봤지만, 조끼의 목이 너무 좁다는 걸 알았어요.
그 다음에 물 흘러나오게 하기 위해 조끼를 내려놓고 싶었지만, 조끼가 너무 무기 때문에 못 했어요.
까마귀가 둘러봐서 자갈을 발견했어요.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까마귀는 자갈을 하나씩 주워서 조끼에서 떨어뜨렸어요.
그 때로 잠시 후에 물 표면이 충분히 높아, 까마귀 물을 마실 수가 있었어요.

 

Story of wisdom :) 

 

October 3,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