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ncer
즐거운 나의 집 즐거운 나의 집을 보면서 사랑에 대한 이해와 깨달은 것 있습니다.우녕은 아빠의 집과 어머의 집에서 사는 동안 생긴 일들을 봐서 사랑은 독점성 있기때문에 이런 일들 생긴 것 아닌까? 생각 들었습니다.우녕은 새어머를 싫어하는 이유는 새어마는 아빠의 사랑을 빼앗은 여자이니까.그래서 아빠가 어머를 진짜 어마를 사랑했었어?사랑 했다면 왜 어마랑 해어졌어?그리고 나를 아빠가 진짜 사랑할 거야?이런 의문 생겼으니까 우녕은 엄청 힘들고 새어마를 더 미울 할 수 밖에 없습니다.우녕의 집이 특별이라서 문제 생기는 것 이니라 누구나 변범한 집에서도 사랑의 독점성때문에 문제이 생깁니다.예를 들면 형제들이 부모님의 형이나 동생을 더 사랑하는지 이런 문제때문에 사움이 많이 발생하잖아요.그리고 아들을 사랑하는 시어머님과 며느리의 사이도 사랑 독점성때문에 문제 많이 생긴 것 아닌까?그래서 사랑의 독점성때문에 힘들고 고미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이 존재하지 않을까?이런 생각 들었습니다.이런 고민을 해결하려면 아마 더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쌓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Oct 7, 2015 1:53 PM
Corrections · 3

즐거운 나의 집

즐거운 나의 집을 보면서 사랑에 대한 이해에 대해 깨달은 것 있습니다._우녕위녕 아빠의 집과 어머의 집에서 사는 동안 생긴 일들을 봐서보면서 사랑에는 독점성 있기_때문에 이런 일들 생긴생기는까?하는 생각 들었습니다. 새어머니를 싫어하는 이유는 새마는 아빠의 사랑을 빼앗은 여자이니까._그래서 아빠가 어머  마를 진짜 사랑했을까?_사랑했다면 왜 마랑 어졌을까?_그리고 아빠가 나를 진짜 사랑할 거야 사랑하는 걸까?_이런 의문들이 생겼으니까생기면서 녕은 엄청너무 힘들고 새마를 더 미워할 수 밖에 없습니다._(이것은) 녕의 집이 특별이라서해서 문제가 생기는 것 니라, 누구나 보통 범한 집에서도 사랑의 독점_때문에 문제 생깁니다._예를 들면 형제들이 부모님 형이나 동생을 더 사랑하는지 이런 문제_때문에 싸움이 많이 발생하잖아요._그리고 아들을 사랑하는 시어머님과 며느리의 사이도 사랑 독점_때문에 문제 많이 생기는아닙니까?_그래서 사랑의 독점_때문에 힘들고 고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존재하지 않을까?_이런 생각 들었습니다. 존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고민갈등을 해결하려면 아마 더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쌓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 잘 썼어요! 그런데 의문형이 좀 많은 것 같아요. 강조하는 문장에만 의문형을 쓰고, 그 외의 다른 문장들은 되도록이면 평서문으로 쓰는 게 좋아요. 의문형이 많으면 읽음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October 7, 2015
Want to progress faster?
Join this learning community and try out free exercises!